[1]만2세 1년 관찰일지 모음(7명) [2]2019년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

 

[1]만2세 1년 관찰일지 모음(7명)
 만2세 1년 관찰일지 모음.zip


분량 : 4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관찰일지 입니다~^^
1년 기간: (2017년 3월 ~ 2018년 2월) 입니다~
관찰 상황이 한 페이지에 적혀 있는 형식 입니다~^^
여 4명 남 3명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이름(생년월일), 반 이름 (둘다 편하게 쓰시라고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식습관, 수면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언어, 인지)
사회관계(사회, 정서)
총평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자료 소중히 사용해주세요~^^ (총 영아 7명 / 6개(관찰파일) -> 42페이지 입니다~^^)
    



[2]2019년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
 만2세 2학기 영아전담 관찰일지.zip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2019년도에 작성한 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입니다.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 교사가 작성하였습니다.

9월 / 10월 / 11월 / 12월 / 1월 / 2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관찰내용과 해석까지 잘 되어있답니다^^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
9/27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언어 -
9/28 전화받는 흉내를 내며 전화하는 상대와 대화하듯이 이야기하며 놀이함.
*해석-일상생활에 경험했던 것을 상황극으로 놀이하며 대화하듯이 전화 통화를 함.

미술 -
9/6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해석-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감각 ․ 탐색 -
9/4 대추 냄새를 맡으며 교사에게도 냄새를 맡아 보라고 함. 교사가"대추 냄새가 너무 좋다"라고 하니 "저도 너무 좋아요 선생님"이라고 말함.
*해석-자연물의 냄새를 맡아보며 탐색함. 로션을 손으로 문지르며 탐색하는 시간 등 교사가 활동하는 모습에 흥미를 보이며 상호작용을 듣고 모방하여 표현함.

역할 ․ 쌓기 -
9/17 레고 블록으로 만들기를 하고 있어 교사가 다가가 “00아 뭐 만들어?”하고 물어보자 “집”하고 말하며 미소를 지음.
*해석-교사와 함께 놀이에 참여하기를 즐거워함. 레고 블럭으로 집 만들기를 자주 하며 교사의 질문에 자신이 만든 작품을 간단한 단어로 설명함.

음률 -
9/3 노래를 부르며 익숙한 단어를 말하고
노래 가사에 나오는 동물을 몸으로 표현함. (“달려든다 호랑이” 부분에서 두 손으로 어흥~ 흉내를 냄.)
*해석-노래 부르기를 즐거워하여 노랫말을 듣고 익숙한 단어를 행동으로 표현함.

등등
    

[1]2019년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2]만 3 4세 유아관찰일지 (1월)13명 관찰

 

[1]2019년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hwp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2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이지만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만0세 1학기 발달평가와 내용 연계됩니다.
만 0세 2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낍니다.
-고기류나 해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저귀에 배변을 하고 나면 교사에게 의사표현을 하고 기저귀 갈이 매트에 스스로 눕습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뒹굴며 혼잣말하기를 좋아합니다.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냅니다.

*의사소통: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고 보드북을 스스로 넘기며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몸을 활발히 움직입니다.
-끼적이기를 좋아하며 아주 잘 합니다.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합니다.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 중략.

*총 평가:
OO이는 성격이 차분하고 조심성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매사에 천천히 행동합니다. 그래서 놀이시간에도 몸을 움직이는 신체활동보다는 정적인 활동을 선호하는 편이며 언어영역에 가서 책을 꺼내 펼쳐보는 시간이 많고 소근육 활동을 즐겨합니다.

또한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으나, 식습관에 있어서 1학기에 비해 달라진 부분을 말씀 드리자면 평소 잘 먹던 고기류나 해조류를 잘 먹지 않으려고.....

....... 중략.

    


 

[2]만 3 4세 유아관찰일지 (1월)13명 관찰
 13명 관찰.hwp


분량 : 1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아관찰일지
이름
성별
기록자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비고

1/13
발을 높이 들어 철봉에 오르려 시도한다. 교사의 도움으로 철봉에 올라본다.
팔과 다리를 이용한 대근육 활동을 할 수 있다.
1/7
우리 주변의 다양한 생활도구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원에서 볼 수 있는 도구에 대해 말해보았다. 유아가 창문쪽을 가리키며 “미끄럼틀이랑 자동차요”라고 이야기 한다.
주제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잘 이야기 할 수 있다.
1/27
유아가 친구들에게 주말 지낸 이야기를 들려 준다.
“언니랑 눈 만지면서 놀았어요”라고 이야기 한다.
주말 지낸 이야기를 친구들앞에서 들려줄 수 있다.
1/13
점토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본다.
유아가 점토로 만든 것을 가리키며 “이거 토끼예요”라고 이야기 한다....
    

[직무수행계획서 모음]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예시+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예시

 

[직무수행계획서 모음]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예시+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예시
 직무수행계획서.hwp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와 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2가지입니다.
직무수행계획서는 직무의 내용과 수행 계획에 대한 내용을 기록한 서식으로, 해당 업무에 어느 정도의 소양과 식견을 갖추고 있는지, 그리고 추후에 업무 성과를 판단할 수 있는 중요 자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채용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루어집니다.
처음 직무수행계획서를 작성하시는 분은 어떻게 작성할지 전혀 감이 안잡히실텐데, 이럴 경우 예시문을 참고하시면 직무수행계획서의 기본적인 구성과 작성요령을 숙지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양질의 자료이니, 직무수행계획서 작성하시는데 참고자료로 활용하시면 도움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목차-

[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1. 개요
2. 업무의 내용 및 필요성
3. 사업의 동향
4. 사업의 운영목적
5. 주요업무
6. 업무 추진방향
7. 기대효과 및 업무 추진계획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1. 업무추진 기본방향
2. 업무의 내용 및 목표
3. 업무의 추진 중요성과 추진 방법
4. 업무의 발전 방안
5. 업무 수행을 위한 전략 제시




-공공기관 직무수행계획서 중 일부발췌-

...(생략)...또한 한 곳에서 여러 가지 서비스가 제공되는 유기적인 시설의 시스템은 사용자의 편익을 도모할 수 있으며, 시설 자체적인 수익사업은 더 나은 서비스 질의 향상을 추구하고, 타시설 간의 경쟁으로 우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사회의 흐름에 맞는 프로그램의 제공은...(생략)...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중 일부발췌-

...(생략)...정책 비전을 수립하고, 상기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첫째, 인력․조직 혁신, 둘째 연구역량 강화, 셋째 발전기반 확충이라는 정책목표를 설정하여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첫 번째 정책목표인...(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2]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1]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3세 20명 2학기 부모면담일지.hwp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입니다. (공공형 어린이집 근무)
(쌍둥이 형제/한 부모 가정/키가 작은 아이/아토피 유아 등 다양한 상담 내용 포함.)

제가 직접 쓴 자료들입니다.
만3세 2학기 부모면담일지입니다.
건강 및 신체발달
추위보다는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구요. 비염이 있어서 환절기 때마다 고생을 해요. 눈에 보이게 쑥쑥 크진 않지만 키도 조금씩 커지고 몸무게도 늘고 있어요. 그런데 어린이집에서는 몇 번째로 작은지, 그걸로 스트레스는 받지 않는지 궁금해요.
- 대근육, 소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크게 흥미를 가집니다.
- 알맞은 양의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과 이를 깨끗이 하는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 키가 작은 것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고 긍정적으로 행동합니다.

언어 및 인지발달
언어는 워낙 애기때부터 발달이 되어서 요즘엔 심부름도 곧잘해요. 그런걸로 보아 인지능력도 같이 잘 발달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그만큼 말을 잘 안들어서 고민입니다.
- 많은 단어와 알고 있는 글자를 잘 읽을 수 있으며 어휘력이 풍부하여 대화가 왕성하고 모든 받침 글자를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습니다.
- 말의 빠르기와 발음이 정확하며 자신의 생각을 분명히 말할 줄 알고 발표를 좋아합니다. 예전보다 다른 사람의 말에 귀기울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성발달
집에와서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어울리는 경우에 작은키라도 같이 어울릴려고 하고 본인이 작은거에 대해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 듯 보이는데 원에서는 친구들과 싸우거나 먼저 친구를 때리진 않는지요.
- 놀이를 자발적으로 제안하고 참여합니다.
- 자기 주장이 강하여 남의 의견을 잘 듣지 않으려하며, 물건의 소중함을 잘 알지 못하므로 지도가 요구됩니다.
- 문제상황이 발생했을 때, 말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며 친구를 때리는 행동을 보이지 않습니다.

정서발달
먹는거나 장난감에 대한 소유욕이 강함편이 아닌가 걱정스러운데요. 외동아들이다보니까요. 친구들에게 양보할 줄 아는지, 도와줄주는 아는지 궁금합니다.
- 여러 활동에 자신감이 넘치고 적극적이나 좀 더 너그러운 마음과 침착함이 요구됩니다.
- 활동에 집중하다보면 다른 사람을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2]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0세 부모상담일지 5명.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의 부모상담일지입니다.
면담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현행수준>
-생활습관
교사:
▪질투심이 많고 다른 영아를 안으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기분이 좋으면 아~ 소리를 내며 큰소리로 웃는다.
부모:
▪엄마만 쳐다보고 안아달라고 함
▪배부르고 기분이 좋으면 앉아서 놀잇감을 가지고 잘 노는편임

-대인관계
교사:
▪또래친구를 좋아하고 얼굴과 머리 만지는 것을 좋아함
▪선생님과 눈을 잘 맞추고 웃으며 함께 놀이하는 것을 무척 좋아함
부모:
▪엄마와 함께 그림책 보는것을 좋아하고 놀이터에서 언니랑 함께하는 시간을 즐김
▪낯가림이 있어 모르는 사람을 보면 울음으로 표현함

-발달정도
교사:
▪기본생활:등원하면 교사에게 방긋 웃으며 인사할수 있다.
▪신체운동:놀잇감을 손으로 잡을 수 있고 교구장을 잡고 서 있을 수 있다.
▪사회관계:또래 영아를 보면 좋아하고 몸을 만지며 함께 앉아서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의사소통:그림책을 보여주면 큰소리로 옹알이 하면서 좋아하고 배고프거나 잠이오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1]2019년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2][사회복지실습] 사례관리 계획서 - 지역아동센터

 

[1]2019년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입니다. (3명 분량 6장 구성)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3명.hwp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2학기 아동 발달평가입니다.
3명 분량이지만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만0세 1학기 발달평가와 내용 연계됩니다.
만 0세 2학기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자연탐구
-예술경험
-총 평가


만0세 2학기 발달평가

*기본생활습관:
-스스로 손 씻기, 이 닦기, 옷 입기, 신발 신기 등 스스로 하는 것을 좋아하며 교사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스스로 시도하여 스스로 성공하는 것에 성취감을 느낍니다.
-고기류나 해조류를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으려고 하는 모습을 보여 조금 배식하여 조금이라도 먹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저귀에 배변을 하고 나면 교사에게 의사표현을 하고 기저귀 갈이 매트에 스스로 눕습니다.
-잠자리에 누워서 뒹굴며 혼잣말하기를 좋아합니다.
-놀잇감을 대부분 안전하게 놀이하는 편이며 놀이 후 정리하고 다른 놀잇감을 꺼냅니다.

*의사소통: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고 보드북을 스스로 넘기며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몸을 활발히 움직입니다.
-끼적이기를 좋아하며 아주 잘 합니다.
-또래에 비해 언어표현 능력이 발달하여 자신의 생각, 경험, 감정, 느낌의 언어표현을 다양하게 합니다.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말하며 상황에 맞는 말을 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어떤 대상, 사건, 상황을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 중략.

*총 평가:
OO이는 성격이 차분하고 조심성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매사에 천천히 행동합니다. 그래서 놀이시간에도 몸을 움직이는 신체활동보다는 정적인 활동을 선호하는 편이며 언어영역에 가서 책을 꺼내 펼쳐보는 시간이 많고 소근육 활동을 즐겨합니다.

또한 기본생활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으나, 식습관에 있어서 1학기에 비해 달라진 부분을 말씀 드리자면 평소 잘 먹던 고기류나 해조류를 잘 먹지 않으려고.....

....... 중략.

    



[2][사회복지실습] 사례관리 계획서 - 지역아동센터
 사례관리.hwp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실습과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한 사례관리 계획서입니다.

상담내용

☐ 가정환경
-아버지의 타지생활로 따로 생활하고 있어 아버지의 부재로 인한 리더십 결여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아버지로부터 생활비를 받지 못하고 있으며 경제적인 난으로 자녀부양을 위해 어머니가 직장생활을 하고 있음. 어머니의 늦은 귀가와 오빠가 친구를 만나러 밖에 자주 나가면서 홀로 고립되는 생활이 길어지고 방치되는 상황은 잦은 불안을 야기시킴.

□ 정서적
아동의 방치되는 상황은 강한 불안을 야기 시키고, 불안은 학습을 하는데 지장을 초래하고 있음. 학습습관이 잘되어 있지 않아 집중력이 부족하고 읽고 내용을 표현하는 수준이 평균 수준보다 뒤처지는 것으로 평가됨. 아직 아동은 센터 내 입소기간이 길지 않아 적응이 다소 부족하고, 오빠와 함께 있기를 원함.
    

[1]만1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2]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주말)

 

[1]만1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만1세 1년 관찰일지모음.zip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1세 관찰일지 입니다~^^
(3~4, 5~6, 7~8, 9~10, 11~12, 1~2월) 관찰상황이 한 페이지에 적혀 있는 형식 입니다~~
남아 3명, 여아2명 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자료를 소중하게 사용해주세요~^^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관찰한 관찰일지 입니다~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총 영아 5명 / 6페이지) -> 30페이지 입니다~^^
    



[2]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주말)
 실습일지(15일차-주말).zip


분량 : 35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본 실습일지는 사회복지학과 수업 중 현장실습 후 매일 기록한 현장실습일지로서 어떤 경우는 4시간도 있었으며, 평일도 처음에 있었지만 대부분 주말을 이용하여 현장실습을 한 내용입니다.

실습현장은 노인성질환이 조금씩 있는 노인분들이 입소하고 있는 노인요양원으로서 인원이 많지 않고, 주말이라 요양원 내에서의 개인적 능력에 따라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저는 경우에는 직접 프로그램 계획을 하여 주말을 이용하여 특별활동식으로 어르신들의 여가시간을 이끌어 나가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내용을 모두 담아두었습니다.
<목차>
실습은 지도사님 께서 주요내용에 대한 내용을 알려 주시고, 그에 대한 내용을 습득하고 이해 하는 것이며, 기타 요양원 운영 전반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을 질의하고 확인하는 것이며, 기타 요양원의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하여 다양한 정상적인 요양원 일정에 맞게 보조와 도움을 주는 임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1일차
오리엔테이션 및 시설안내(시작)
2일차
노인을 이해하고 질환별로 관찰한다(1)
3일차
노인을 이해하고 질환별로 관찰한다(2)
4일차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를 이해한다(시행과 목적)
5일차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필요성을 이해한다
6일차
요양시설의 목적과 필요성을 이해한다
7일차
노인성 질환에 대하여 알아본다.
8일차
감염예방에 대하여 알아본다.(중간평가)
9일차
치매예방에 따른 프로그램을 이해한다
10일차
현장실습에 따른 준비작업(자료수집방법교육실시)
11일차
현장실습에 따른 각종 프로그램 준비작업에 대하여 알아본다.
12일차
현장실습(신체활동 프로그램 실시)
13일차
현장실습(정서지원 프로그램 실시)
14일차
실습생평가(1)
15일차
실습생평가(2)
16일차
지도자 평가 및 슈퍼비전(종결)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