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인학습] UNESCO와 OECD의 성인학습의 방향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성인학습] UNESCO와 OECD의 성인학습의 방향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이란 2. UNESCO와 OECD의 성인학습의 방향 1) UNESCO의 성인학습 방향 2) OECD의 성인학습 방향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이란 2. UNESCO와 OECD의 성인학습의 방향 1) UNESCO의 성인학습 방향 2) OECD의 성인학습 방향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성인학습이란 경험의 결과로 인해 사회에서 성인이라고 간주되는 사람들의 지식, 태도, 행동이 비교적 지속적으로 변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학습자로서의 성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기 시작한 것은 1951년 미국에서 성인교육협회(adulteducation association)가 설립되면서 성인을 훈련하거나 교육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에서 비롯되었다. 성인의 개념은 생물학적인 연령에 의한 발달과업, 즉 연령의 증가에 따른 역할 및 기능의 관점이라든가 심리적 성숙의 정도에 따라 정의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판단 능력, 자율, 책임감, 성인생활의 역할, 사회적·심리적 성숙의 의미까지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UNESCO와 OECD의 성인학습의 방향에 대해 비교 분석해 보겠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