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 온라인 의류 쇼핑몰 Up
사업계획서 - 온라인 의류 쇼핑몰
사업계획서 - 온라인 의류 쇼핑몰
온라인 의류 쇼핑몰 사업계획서
1
2
3
사업소개
아이템 선정 및 시장조사
쇼핑몰 제작과 판매방식
4
5
운영전략
마케팅 전략
회사소개
1
1
회사명
Addiction
사이트 URL
미정
사업분야
여성패션쇼핑몰
판매상품
여성의류관련상품
사업장
경기도 수원시
대표이사
Tel
01-4652-1546
사업형태
개인사업
설립예정일
2014
창업인원
4명
사업목표:여성전용 패션 쇼핑몰 구축 및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목표
2-1.아이템 선정
- 여성의류 관련 아이템
아이템 선정과정
1) 시장성 여부
∨ 신규아이템의 경우 한번 유행으로 끝인가, 앞으로 장기 단기인가
∨ 인터넷 쇼핑몰로 가격 경쟁력은 어느정도인가
∨ 소비자가 자주 찾는 제품인가
2) 공급처의 안전한 확보
∨ 공급물량 확보가 중요
3) 여성의류 아이템 종류
∨ 계절에 따른 의류
∨ 유행성 의류
∨ 브랜드 의류
∨ 여성을 위한 의류
4)상품 공급처의 확보
∨ 직접 제조하여 판매하는 경우
∨ 제조업체와 직접 연결되어 판매하는 경우
∨ 도매상인 등 중간상인과 연결되어 판매하는 경우
- 가장 일반적인 방법의 쇼핑몰 운영방식
도매업자로부터 도매가로 구입 후에 판매하여 약간의 유통마진을
가져가는 방법
도매업자에게 소매하려고 하니 가격을 문의하면 대부분이 가격을 알려줌
∨ 공급처 선정 시 체크사항
- 안정적인 제품의 공급이 가능한가?
- 공급하는 회사의 안정성의 정도는 어떠한가?
- 상품의 하자 발생시에 A/S 정책이 어떠한가?
2-1.시장 규모와 전망
국내의 인터넷 쇼핑몰 방문자수는 1일 평균 14만 명이라는 추산이 나왔으며 이는 현재 운영중인 5개 쇼핑몰을 기준으로 한 것으로 이를 산술평균으로 나누면 1개 쇼핑몰
당 1일 평균 23,000여명이 방문하는 것이다.
대형유통업체 12개사와 제조업체는 159개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는 향후 EC를 통해 제품을 판매할 의사가 있느냐는 질문에 `의향이 있다`고 대답한 업체가 60% 내외로 조사됨.
3.쇼핑몰의 제작과 선정배경
1) 쇼핑몰 운영정책과 기획
-쇼핑몰을 직접 제작할 것인지, 오픈마켓에서 판매자로 등록하여 시작할 것인지 결정
? 쇼핑몰을 직접 제작해서 운영을 하는 것으로 결정.
-회원정책에 관한 수령
? 정회원과 비회원의 차이를 둔다면 어떤 방법으로 할 것인가?
회원가입은 어떤 조건으로 할 것인가?
회원의 탈퇴 처리와 재가입, 자격상실에 대한 규정은 어떻게 할것인가?
회원에게 통지를 어떤 식으로 할 것인가?
-대금의 지급방법의 수립
? 대금지급 방법에는 계좌이체, 신용카드결제, 온라인무통장입금,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상품권에 의한 결정, 포인트 적립에 의한 결제 등이 있다.
-배송의 형태, 방법 수립
?상품의 주문을 받았을 때 최대 몇 일 내에 배송 할 것인가?
배송수단은 어떤 것을 이용할 것인가?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를 누구로 할 것인가?
수단별 배송기간의 정도는 어느 정도로 잡아야 할 것인가?
배송기간 초과한 경우나 배송할 때 상품손상이 될 경우 손해배상의 정도는 어느 정도로
해야 하는가?
-쿠폰할인 및 이벤트 방법 및 정책 수립
- 메뉴의 구성과 전반적인 화면의 구성 수립
2) 사업선정 배경
?색깔있는 쇼핑몰의 필요성
현재 인터넷쇼핑몰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4365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1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사업계획서 - 온라인 의류 쇼핑몰
파일이름 : 사업계획서 - 온라인 의류 쇼핑몰.pptx
키워드 : 사업계획서,온라인,의류,쇼핑몰
자료No(pk) : 1104365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