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만 0세 신학기 3~4월 관찰일지 (3명분량) |
|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만 0세 관찰일지 입니다. 3~4월관찰상황이 한페이지에 적혀있는 형식이고 3월생, 9월생, 11월생 영아를 관찰했습니다. |
| 이름 (생년월일) 반이름 기본생활(점심,간식, 낮잠, 배변활동)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총평 만 0세 관찰일지 입니다. 3~4월관찰상황이 한페이지에 적혀있는 형식이고 3월생, 9월생, 11월생 영아를 관찰했습니다. * 의사소통 교사가 소리 나는 책을 하나 꺼내서 동우에게 건네준다. 동우는 버튼을 하나씩 눌러가며 동물울음소리를 듣는다. 교사가 “으아아”하며 동물울음소리를 따라하자 미소를 지으며 “으아아”하고 교사의 언어를 따라한다. 교사가 “쨔자잔”하고 소리를 내자 동우도 “쨔자잔”하며 교사의 언어를 모방한다. 이렇게 관찰내용이 적혀있습니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2]만3세 2학기(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 |
| 분량 : 44 페이지 /zip 파일 |
| 설명 : 만3세 11명 분량 관찰일지입니다. 원래 1학기, 2학기를 구분지을 때 2학기는 9월부터 들어가는데요. 7,8월것부터 같이 넣었습니다.^^ |
| 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2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3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4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5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6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8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9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0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8월 반 아동관찰일지(만3세) 관찰기간: 7월 1일 ~ 8월 31 일 사회관계 관찰일시:7월 15일 관찰상황:물놀이 관찰 내용:물놀이 활동 시 친구 OO와 OO이와 함께 물장구를 히고 미끄럼틀을 탄다. 교사가 물을 뿌리자 함께 맞대응을 하며 작은 목소리로 “선생님, 재미있어요”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친구와의 놀이를 매우 즐기며 놀이에 몰입한다. 나의 감정과 친구의 감정을 잘 이해하며 나의기분과 의사를 정확히 상대방에게 표현할 줄 알며 경청 할 줄 안다. 예술경험 관찰일시:7월 14일 관찰상황:미술 활동 관찰 내용:색깔 얼음 중 파란색 얼음을 선택하여 조그맣게 원을 그린다. 교사가 크게 그려보자고 하자 옆의 친구의 그림을 보며 조그맣게 원을 그린 후 다했다며 일어난다. 해석 및 평가:그림그리기 활동시 커다랗고 자신있게 중앙에 그리기 보다는 작고 소심하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보인다. 좀 더 자신감 있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 한다면 더욱 좋겠다. 의사소통 관찰일시:8월3일 관찰상황:대소집단 활동시 관찰 내용:숫자 쓰기 교구 활동을 마친 후 자신의 이름을 싸인펜으로 잘 쓴다. 교사가 써주겠다고 하자 “내가 쓸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스스로 이름을 쓴다. 해석 및 평가:자신의 이름 및 숫자 쓰기에 관심이 많다.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스스로 하려는 의지가 분명하며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이야기 할 줄 안다. 기본생활 관찰일시:8월 24일 관찰상황:점심 식사시 관찰 내용:점심식사를 가장 빠른 속도로 마친 후 교사에게 “선생님, 다 먹었어요” 라고 말한 뒤 정리한다. 알아서 커다란 매트를 펴고 블록을 들고와 놀이를 시작한다. 친구 OO이에게 “빨리 먹고 나랑 놀이하자”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점심식사를 매우 빠른 속도로 편식없이 모두 한다. 젓가락 사용이 능숙하여 도움 없이 스스로 도구를 사용하고 정리 할 줄 안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