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방송통신대 성사랑사회B)현대사회에서 가족의 의미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점차 다양해지는 가족의 형태와 친밀한 관계의 양상을 사회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왜 중요한

 

(2020년 2학기 방송통신대 성사랑사회B)현대사회에서 가족의 의미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점차 다양해지는 가족의 형태와 친밀한 관계의 양상을 사회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왜 중요한
 성사랑사회.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시는 참신하고 논리적인 내용과 함께 질문에 적합한 핵심적인 답변을 담고 있습니다.
이 자료가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학생분께 보다 효율적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현대 사회에서 가족의 의미
2. 가족의 다양한 형태와 친밀한 관계의 양상을 사회적으로 수용해야 하는 이유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한국 가족법 읽기 - 전통, 식민지성, 젠더의 교차로에서. 양현아. 창비. 2012
신가족의 탄생 - 유별난 성소수자 가족공동체 이야기. 친구사이, 가구넷. 시대의창. 2018
엄마도 아프다 - 이 시대의 엄마 노릇. 김고연주, 나임윤경, 태희원, 로리주희, 박진숙, 이유진, 최시현. 이후. 2016
시녀 이야기. 마거릿 애트우드.?김선형(옮긴이).?황금가지. 2002
경계를 가로질러 가족만들기. 서울대학교 여성연구소, 문경희, 위라겸, 조츠나 A. 굽타, 배은경. 시간여행. 2012



현대 사회에서 가족의 의미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점차 다양해지는 가족의 형태와 친밀한 관계의 양상을 사회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30점 만점)


Ⅰ. 서 론

가족은 개인 정서의 원천으로 물리적인 존재와 도덕적인 개인이 형성되는 공간이자 사회를 형성하기 위한 기본 단위이다. 이러한 가족은 때로는 개인이 존재하는 유일한 이유가 되기도 한다. 전통적인 관점에서 보면 가족은 천륜으로 맺어진 관계이다. 여기서 천륜이란 남녀 간의 결혼을 통해 만들어지게 되는 혈연관계를 의미한다. 그러나 우리사회는 산업화가 본격화되면서 기존의 대가족은 부부중심의 핵가족으로 재편되었다.

그리고 사회가 다원화되고 산업화, 도시화, 세계화 등의 영향으로 이제는 대가족, 핵가족으로의 구분만으로는 현실 속의 가족을 설명하는 데 부족함이 있다. 즉, 한부모 가족, 조손 가족, 소년소녀가장 가족, 입양가족, 다문화가족, 비혈연가족 등의 새로운 가족이 생겨나면서 가족의 범위가 예전보다 더 확장되고 있다. 게다가 외국에서는 동성부부를 인정하면서 남녀가 부모가 되는 전통적인 관념도 조금씩 약해지고 있어 가족에 대한 개념을 재정의 할 필요성은 더욱 커진다.

이하 본론에서는 현대 사회에서 가족의 의미는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점차 다양해지는 가족의 형태와 친밀한 관계의 양상을 사회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서 논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세요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세요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법제]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

2.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
1) 수급자 선정의 문제점
2) 급여방식과 내용의 문제점
3) 절차적 보장의 문제

3.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
1) 수급자 선정의 개선방향
2) 급여방식과 내용의 개선방안
3) 절차적 보장의 개선방향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보장수급권은 수급권자가 사회보장의 주체인 급부주체에게 사회보장관계에서 발생하는 사회보장급부의 지급을 받을 수 있는 권리로써, 공법상의 쟁송방법을 통하여 실현할 수 있는 수급권자의 주관적 공권이며 법적 수급권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헌법이 명시하고 있는 사회보장권을 구체화함에 의하여 사회적 ․ 경제적 약자의 생활을 보장해주기 위한 수단적 권리라고 할 수 있고, 따라서 사회보장법상의 권리에 있어서 사회보장수급권은 핵심적인 권리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수급권의 권리실현이 취약한 이유를 설명하고 각각의 이유에 대해 자신의 관점에서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중고등학교 음악교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음악과목 교사 교원 자소서/기간제 및 정교사 자기소개서][교사 취업이력서/지원동기/자기소개서]

 

★ 중고등학교 음악교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음악과목 교사 교원 자소서/기간제 및 정교사 자기소개서][교사 취업이력서/지원동기/자기소개서]
 음악과교사.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중고등학교 음악교사 자기소개서 합격샘플 - 취업센터 첨삭서류 ◆

◎ 면접관의 질문을 이끌어낼 수 있는 구체적인 역량표현
◎ 음악과 교사 지원자에게 적합한 입사동기와 향후비전 제시
◎ 활용도 높은 입사지원서가 함께 수록된 BEST취업자료 입니다.

합격자소서 제공 : www.smart-resume.com (스마트레쥬메)

[ 음악과 교사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

1. 성장과정 : 음악교육인의 신뢰터전

2. 성격의 장, 단점 : 전체를 보는 선견력

3. 지원 동기 및 교육비전 : 현명한 교육전문가

4. 세부경력사항 : 음악을 통한 자연교육

5. 맺음말 [입사 후 포부] : 후천적인 전문인


빠른 조화력과 전체적인 흐름을 보는 탁월한 눈은 큰 메리트가 될 것입니다. 업무를 습득하고 적응하는 일에 빠른 편입니다. 항상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가면 원하는 결실을 맺을 수 있다는 마음 자세로 일을 하며, 일을 맡으면 최선을 다해서 책임감 있게 처리합니다. (중 략)
주의력 결핍·과잉행동(과잉행동, 주의산만, 공격, 미숙)의 특징이 나타나는 10명의 특수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음악이 가진 힘을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학습부적응을 가지고 있는 아동으로 진단자아표출 및 집중력, 자신감을 기르기 위한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계획하여 ( 이하생략 )

[ 음악교사 합격 자기소개서 본문 中 발췌예문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발음중심, 총체적, 균형적 언어교육 언어교육법의 특성, 지도방법을 비교하세요

 

발음중심, 총체적, 균형적 언어교육 언어교육법의 특성, 지도방법을 비교하세요
 발음중심, 총체적, 균형적 언어교육.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음중심, 총체적, 균형적 언어교육 언어교육법의 특성, 지도방법을 비교하세요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교육 접근법

2. 발음중심 언어교육법
1) 발음중심 언어교육법의 특성
2) 발음중심 언어교육법의 지도방법

3. 총체적 언어교육법
1) 총체적 언어교육법의 특성
2) 총체적 언어교육법의 지도방법

4. 균형적 언어교육법
1) 균형적 언어교육법의 특성
2) 균형적 언어교육법의 지도방법

5. 발음중심, 총체적, 균형적 언어교육법 비교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교육 접근법

2. 발음중심 언어교육법
1) 발음중심 언어교육법의 특성
2) 발음중심 언어교육법의 지도방법

3. 총체적 언어교육법
1) 총체적 언어교육법의 특성
2) 총체적 언어교육법의 지도방법

4. 균형적 언어교육법
1) 균형적 언어교육법의 특성
2) 균형적 언어교육법의 지도방법

5. 발음중심, 총체적, 균형적 언어교육법 비교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언어는 인간이 태어나면서부터 발달해나가기 시작하는데 유아는 언어 출현 이전의 시기를 거쳐 언어출현 이후의 발달 단계를 거쳐 자신의 언어를 질적, 양적으로 발전시키게 되며, 언어 기술 자체의 발달뿐만 아니라 정보획득, 사회적 상호작용, 갈등 및 문제 해결, 자신의 생각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기, 다른 사람의 생각 알기 등에서 언어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따라서 유아기는 언어발달의 매우 중요한 결정적 시기라 할 수 있으며, 유아교육에서 언어교육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발음중심, 총체적, 균형적 언어교육 언어교육법의 특성, 지도방법을 비교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취미와예술-코로나19의 확산 이후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어떤 변화가 나타났는지를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취미활동이 각광받을지 전망

 

취미와예술-코로나19의 확산 이후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어떤 변화가 나타났는지를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취미활동이 각광
 취미와예술-코로나19의 확산 이후 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취미와예술-코로나19의 확산 이후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어떤 변화가 나타났는지를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취미활동이 각광을 받게 될지 전망해 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변화
2. 코로나19 확산이후 취미생활의 변화 분석
3.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각광받을 취미생활 전망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Ⅰ 서론
우리나라에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일어난 대표적인 사회문제가 마스크대란이었다. 이는 바이러스 차단효과가 있는 보건용 마스크 수요 급증에 따른 공급부족 탓도 있었지만 공급상황이 점점 심각해짐에 따라 마스크를 사재기하는 악덕 업자들도 있었기 때문이다. 결국 정부는 공적마스크제도를 시행함으로써 마스크 대란을 해결할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강력하게 시행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역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또 하나의 사회현상이다.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은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일반화되어 있던 일상생활을 집밖 중심에서 집안 중심으로 바꾸어놓았다. 집밖 위주였던 취미생활 역시 집안에서 할 수 있거나 대면접촉을 피할 수 있는 취미생활로 바꾸어 놓았다. 이에 본론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 이후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어떤 변화가 나타났는지를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취미활동이 각광을 받게 될지 전망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변화
코로나19는 중국 우한시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폐렴이 인간에게 집단으로 감염되기 시작하여 발생한 사태이며, 이후 중국 전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확산된 심각한 호흡기 감염 질환이다. 이 질환은 초기 발생 지역의 이름에서 ‘우한 폐렴’으로 불렸으나 세계보건기구(WHO)의 권고 사항에 의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불렸다. 코로나19는 비말(침방울)에 의해 전염이 되는데, 비말 감염이란 감염자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공기 중으로 침 등의 작은 물방울에 바이러스나 세균이 섞여 나와 주변 사람에게 감염되는 것으로, 보통 이동 거리는 2m이다. 이런 비말이 사람의 눈으로 직접 들어가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손으로 눈, 또는 입 주변을 비비면 쉽게 전염될 수 있다. 한번 감염되면 약 2~14일(추정)의 잠복기를 거치며 37.5도 이상의 고열 증상이나 기침, 호흡곤란 등의 호흡기 증상, 폐렴과 같은 증상들이 동반되지만 무증상 감염자도 발견되고 있어 감염자와 비감염자를 구분하는데 현재까지도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에 우리나라는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사람들 사이의 거리를 유지하는 감염 통제 조치이다. 이 캠페인에서는 우선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씻기,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기침하기,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기 등 기본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이 가장 기본으로 권고된다. 여기에 행사·모임 참여 자제 등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부득이하게 사람을 만나더라도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2m 이상 거리두기, 악수는 팔꿈치로 대신하기 등도 권고된다. 또 기업들은 출퇴근 시간을 다양화한 유연근무제와 집에서 회사일을 하는 재택근무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종교계에서도 주말 종교행사(예배·미사·법회 등)를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집회를 자제하는 등의 방식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고 있다.

2. 코로나19 확산이후 취미생활의 변화 분석

3.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각광받을 취미생활 전망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실천론 아동, 청소년 서비스

 

사회복지실천론 아동, 청소년 서비스
 사회복지실천론 아동, 청소년 서비스.ppt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6 페이지 /pptx 파일
설명 : 사회복지실천론 아동, 청소년 서비스
사회복지실천론 아동, 청소년 서비스
사회복지실천론 아동, 청소년 서비스
사회복지실천론 아동, 청소년 서비스
사회복지실천론 아동, 청소년 서비스
.
.
.
여러분은 앞으로 3학년을 마치고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한 후, 복지기관의 취업과 동시에 사회공헌사업을 할 경우 전문복지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기술 등을 매뉴얼로 작성하여 봅시다.사회복지사의 전문기술이 무엇인지를 포함하는 클라이언트를 접근하는 방법(개인의 욕구와 자원을 이해) 사회복지정책과 각 분야별(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가족문제, 지역사회, 정신병리)등 서비스에 관한 지식과 문제해결에 필요한 사회복지사의 전문기술 등을 매뉴얼 계획서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앞으로 3학년을 마치고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한 후, 복지기관의 취업과 동시에 사회공헌사업을 할 경우 전문복지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기술 등을 매뉴얼로 작성하여 봅시다.사회복지사의 전문기술이 무엇인지를 포함하는 클라이언트를 접근하는 방법(개인의 욕구와 자원을 이해) 사회복지정책과 각 분야별(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가족문제, 지역사회, 정신병리)등 서비스에 관한 지식과 문제해결에 필요한 사회복지사의 전문기술 등을 매뉴얼 계획서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앞으로 3학년을 마치고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한 후, 복지기관의 취업과 동시에 사회공헌사업을 할 경우 전문복지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기술 등을 매뉴얼로 작성하여 봅시다.사회복지사의 전문기술이 무엇인지를 포함하는 클라이언트를 접근하는 방법(개인의 욕구와 자원을 이해) 사회복지정책과 각 분야별(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가족문제, 지역사회, 정신병리)등 서비스에 관한 지식과 문제해결에 필요한 사회복지사의 전문기술 등을 매뉴얼 계획서로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솔루션] 유체역학 8판 (Fluid Mechanics 8th Edition), White 저

 

[솔루션] 유체역학 8판 (Fluid Mechanics 8th Edition), White 저
 White_Fluid_Mechanic.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0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유체역학 8판 (Fluid Mechanics, White), 8th Edition

Frank M. White, 화이트 유체역학 8판 전체 솔루션입니다.
저자에 대하여
저자서문
감사의 글
역자서문
역자소개
CHAPTER 01 서론
1.1 개설
1.2 유체의 겨념
1.3 연속체로서의 유체
1.4 차원과 단위
1.5 속도장의 성질
1.6 유체의 열역학적 성질
1.7 점성과 기타의 2차적 성질
1.8 기본적인 유동 해석 방법
1.9 유동모양: 유선, 유맥선 및 유적선
1.10 공학기도(FE)시험
1.11 유체역학의 역사
CHAPTER 02 유체 내의 압력분포
2.1 압력과 압력구배
2.2 유체요소의 평형
2.3 정수압분포
2.4 마노메트리에의 응용
2.5 평면에 작용하는 정수력
2.6 곡면에 작용하는 정수력
2.7 성층유체에서의 정수력
2.8 부력과 안정성
2.9 강체운동에서의 입력분포
2.10 압력측정
CHAPTER 03 검사체적에 대한 적분 관계식
3.1 유체역학의 기본 물리법칙
3.2 Reynolds 이동정리
3.3 질량보존
3.4 선형운동량식
3.5 무마찰유동 : Bernoulli 방정식
3.6 각운동량정리
3.7 에너지방정식
CHAPTER 04 유체유동의 미분관계식
4.1 유체의 가속도장
4.2 질량보존법칙의 미분방정식
4.3 선형운동량의 미분방정식
4.4 각운동량의 미분방정식
4.5 에너지의 미분방정식
4.6 기본 방정식에 대한 경계조건
4.7 유동함수
4.8 와도와 비회전성
4.9 마찰이 없는 비회전유동
4.10 비압축성 점성유동의 몇 가지 실례
CHAPTER 05 차원해석과 상사
5.1 서론
5.2 차원 동차성의 원리
5.3 Pi 정리
5.4 기초 방정식의 무차원화
5.5 모형제작과 상사성
CHAPTER 06 덕트 내의 점성유동
6.1 Reynolds수에 따른 유동형태
6.2 내부 및 외부 점성유동
6.3 수두손실-마찰계수
6.4 충분히 발달된 층류 파이프유동
6.5 난류모델링
6.6 난류 파이프유동
6.7 파이프유동 문제의 네 가지 형태
6.8 비 원형덕트 내의 유동
6.9 파이프 시스템에서의 부차적 손실
6.10 다관 시스템
6.11 실험적 덕트 유동 : 디퓨저의 성능
6.12 유체계측기
CHAPTER 07 잠긴 물체 주위의 유동
7....(하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