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물의 역사 - 미생물학 발달사에 기여한 학자들과 그 업적 DownL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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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생물의 역사 - 미생물학 발달사에 기여한 학자들과 그 업적

미생물의 역사중 미생물학 발달사에 기여한 학자들과 그 업적에 대하여 조사정리한 자료입니다.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


• 라베랑(Charles-Louis-) Alphonse Laveran
• 베링 Emil (Adolf) von Behring
• 코흐(Heinrich Hermann) Robert Koch
• 매치니코프
• 제너 (1749.5.17~1823.1.26)
• 파스퇴르 (1822.12.27~1895.9.28)
• 플레밍 1881.8.6~1955.5.11
• 밴팅 (1891~1941)
• 에를리히(Paul Ehrlich)
• 로스(Sir Ronald Ross)
• 하임 바이츠만(1916)
• Watson과 Crick가 DNA 구조를 밝혀내다
• 보베트(Daniel Bovet)
• 막스 타일러(Max Theiler)
• J. J. R. 맥클리오드 (John James Richard Macleod)
• 알브레히트 코셀(Albrecht Kossel)
• 프리츠 A. 리프만 (Fritz Albert Lipmann)
• 쥘 보르데(Jules(-Jean-Baptiste-Vincent) Bordet)
• 존 F. 엔더스(John Franklin Enders)
• 게르하르트 도마크 (Gerhard Domagk)코흐(Heinrich Hermann) Robert Koch
1843. 12. 11 클라우스탈~1910. 5. 27 독일 바덴바덴.

독일의 의사.
세균학의 기초를 세운 사람 중 한 사람이다. 1882년에 결핵균을, 1883년에 콜레라균을 발견했다. 그는 결핵에 관한 연구로 1905년 노벨 생리학·의학상을 수상했다.

초기생애와 경력

코흐는 괴팅겐대학교에서 의학을 공부했으며 1866년에 졸업한 후 여러 지방 소도시에서 진료했다. 1870~71년의 프랑스-프로이센 전쟁 동안에 야전외과의로 잠시 복무하다가 당시 독일 땅이었던 볼슈타인 지역의 외과의가 되어 이곳에 작은 실험실을 만들었다. 그는 현미경, 조직을 얇게 자르는 기구인 마이크로톰, 집에서 만든 세균배양기 등을 갖추고 조류(藻類)에 관한 연구를 시작했으며, 이후에 병원미생물에 대해 연구했다. 괴팅겐대학교에서 코흐의 스승이자 해부학자·조직학자였던 F. G. J. 헨레가 1840년에 감염성질환은 살아 있는 미세 유기체에 의해 일어난다는 이론을 발표했다. 1850년에 프랑스의 기생충학자인 C. J. 다벤이 병을 앓고 있는 사람의 혈액에서 유기체를 처음으로 관찰했으며, 탄저병으로 죽은 동물의 혈액을 건강한 양에게 접종하면 탄저병이 전염된다는 사실과 죽은 양의 혈액에서 막대기 모양의 미세한 소체들을 발견했다는 것을 보고했다. 1863년 다벤은 프랑스의 미생물학자인 L. 파스퇴르의 연구에 영감을 받아서 이러한 막대기 모양의 소체가 없으면 양이 병에 걸리지 않는 것으로 보아 탄저병은 혈액 내에 이 유기체가 존재하기 때문이라는 점을 증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탄저병의 자연사(natural history)는 완전히 밝혀지지 못한 상태였다.

탄저병 연구

코흐는 현미경 슬라이드 위에 적절한 배지를 놓고 탄저균을 배양하여, 그들이 긴 실 모양으로 자라는 것과 그 안에 난원형의 투명한 소체인 휴지기의 포자가 형성되는 것을 발견했다. 코흐는 건조된 포자가 노출된 상태에서도 수년 동안 살아 있는 것을 발견했는데, 이 발견은 오랫동안 방목하지 않았던 농장에서 탄저병이 재발하는 것을 설명해주었다. 즉 잠복해 있던 포자가 조건이 좋아지면 막대기 모양의 간균으로 자라서 탄저병을 일으키는 것이었다. 코흐는 뛰어난 식물학자인 페르디난트 콘의 초청으로 1876년 브레슬라우에서 그가 발견한 탄저균의 생활사를 발표하고 보여주었다. 유명한 병리학자였던 J. 콘하임은 코흐의 발표에 깊이 감명받아서 그의 발표에 대해 `미진한 점이 없이 완벽하게 증명되었다. 나는 이것이 세균에 관한 것 중 가장 위대한 발견이라고 생각하며, 이번이 젊은 로베르트 코흐가 뛰어난 연구로 우리들을 놀라게 하고 또 부끄럽게 하는 마지막이 아니리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1876년에 먼저 포자의 발견을 발표한 콘도 크게 감명을 받아 코흐의 획기적인 논문의 출간을 도와주었다. 콘의 제자인 요제프 슈뢰터는 색소생성세균이 감자, 응고된 달걀 흰자위, 고기, 빵 등의 고체 물질에서 자라며 이러한 세균의 콜로니(colony)가 같은 종류의 유기체로 이루어진 같은 색깔의 새로운 콜로니를 형성하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이 코흐가 몇 년 뒤 고안해낸 순수배양기법(pure-culture technique)의 출발점이었다. 병을 유발하는 유기체가 몸 밖에서 배양될 수 있다는 개념은 파스퇴르에 의해 도입된 것이지만, 완벽한 순수배양기법을 고안하여 유기체의 완전한 생활사를 밝혀주는 정확하고 정교한 실험을 한 것은 코흐였다. 탄저병 연구는 처음으로 특정한 질병과 특정한 세균과의 분명한 인과관계에 대해 확신할 만한 증거를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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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시장 영화 감상문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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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시장 영화 감상문

국제시장을 보고 개인적인 생각과 느낌을 정리했습니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없음영화 ‘해운대’의 윤제균 감독이 차기작으로 국제시장을 들고 나왔다. 해운대처럼 관객의 반응도 나쁘지 않다. 국제시장은 현재 부산광역시 중구 신창동 1~4가 일대에 자리 잡고 있는 부산의 대표적인 재래시장이다. 국제시장은 1945년 광복 이후 일본인들이 철수하면서 자연스럽게 시장이 형성되어 오늘에 이르렀다. 이 영화는 국제시장을 주요 배경으로 1950년 한국전쟁에서 시작해 현재까지 격동의 시대를 살아온 주인공 덕수의 파란만장한 인생을 다루고 있다. 덕수는 청년층의 할아버지 세대와 중장년층의 아버지 세대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인물이다. 그 시대 사람들이 그러하듯 덕수 또한 가장으로서 다섯 식구를 먹여 살리기 위해, 누구보다 헌신적으로 자신을 희생하며 살았던 우리의 아버지이자 할아버지다. 가족과의 소통이 부족한 요즘 우리 이전 세대의 아버지와 할아버지의 삶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이하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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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liminary report of RCA 자료

 preliminary report of RCA 자료




preliminary report of RCA

A 받은 유전공학실험 예비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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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의 해외진출 실패사례0k 보고서

 롯데백화점의 해외진출 실패사례0k 보고서




롯데백화점의 해외진출 실패사례0k

롯데백화점의 해외진출 실패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롯데백화점의해외진출실패사례0k



Ⅰ. 서론
Ⅱ. 본론
가. 백화점이란?
나. 롯데 백화점은?
다. 롯데 백화점의 러시아 진출과 실패
라. 롯데 백화점의 러시아 진출의 문제점
Ⅲ.결론
Ⅳ.참고문헌

Ⅰ. 서론

요즘은 글로벌화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해외시장에 노크하고 있다. 소비자의 기호가 통일되어가는 단일시장 경제체제를 이뤄 가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언어, 제스처, 종교, 가치관 및 규범, 자의식 및 공간개념, 시간, 미적 감각, 음식, 자의식 등은 나라마다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해외사장에 진출하려면 그 나라 민족성과 문화 등 모든 분야를 제대로 이해해야 판매와 매출의 신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꿈꾸는 기업들은 이러한 개별국가 간의 환경 차이가 존재하는 것을 인식하고 현지 시장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롯데백화점은 중국과 러시아에 해외점포를 운영 중이며, 텐진 문화중심점(2012년 상반기 오픈 예정),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점(2012년 말 오픈 예정), 베트남 하노이점(2013년 하반기 오픈 예정) 등에 개점을 준비하고 있다.
톱5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롯데백화점이 주력하고 있는 것은 해외 출점이다. 2018년까지 VRICs(베트남, 러시아, 인도네시아, 중국) 등지에 40여개의 점포를 열 계획이다. 지난 6월 17일 롯데백화점은 중국 톈진시에 톈진 1호점을 열었다. 이 장에서는 해외 진출에 성공한 기업도 많겠지만 실패한 국내 기업의 사례를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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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쉽에 대한 나의 생각 다운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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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쉽에 대한 나의 생각

리더쉽에 대한 나의 생각을 간략이 적어 보았습니다. 리더쉽레포트



이처럼 이상적 리더와 그에 따른 많은 리더쉽 배양의 방법들을 열거 했지만 어디까지나 나 의 주관적인 생각이다. 여러권의 책을 읽어 봤지만 경영학자나 미래사회학자들의 말이 나의 생각과 완전일치 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 어찌보면 내가 열거한 이러한 방법들은 그들의 생각을 보고 한번 거른 것 일지 모른다. 하지만 이글의 내용은 내 마음속에서 진정 내가 원하는, 내가 꿈꾸는 리더의 모습이며 그 방법으로 정한 것인지 모르겠다. 서두에서도 언급했듯 난 리더나 리더쉽이 어렵고 먼 이야기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조직에 대한 사랑 그리고 나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있다면 꼭 해내고 이룰 수 있는 것이고 다른 각도에서 보면 내 일생의 목표, 방향일지 모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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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타주에 대한 고찰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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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타주에 대한 고찰

몽타주기법에 대한 개념과 몽타주 기법에 대한 여러 이론가들의 소개와 내용을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유용하게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1) 쿨레쇼프

2) 푸도프킨

3) 에이젠슈테인몽타주 이론은 192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 쿨레쇼프, 푸도브킨 그리고 에이젠슈테인 같은 소비에트 영화 이론가들에 의해 발전하였다. 몽타주 이론을 생각하면, 전함 포템킨의 감독인 에이젠슈테인을 제일 먼저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창시자는 쿨레쇼프다. 쿨레쇼프는 영화의 모든 요소들을 몽타주의 관점에서 조명하려 하였고, 여러 실험을 통해 몽타주가 재료의 조직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이런 쿨레쇼프의 영향을 받은 푸도프킨은 현실을 충실히 반영하는 몽타주를 내세웠으며, 그의 몽타주는 맹목적인 모방을 벗어나 현실을 보다 선명하게 표현하는 수단이 되었다. 그에 반해 에이젠슈테인은 쿨레쇼프와 푸도프킨과는 전혀 다른 시각에서 몽타주를 조명하였는데, 그의 몽타주는 관객의 창조적인 이미지 연상을 전제로 한 것으로 그들의 의식이나 정서를 새로운 차원으로 고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아래는, 각 이론가들의 혁신적인 편집 방법을 몽타주 이론으로 발전시켜 정리한 것이다.

1) 쿨레쇼프

화가의 아들로서 어린 시절 그림에 심취했으면서도 기계에 대한 남다른 흥미를 지닌 쿨레쇼프. 17살 그는 바우어와 일을 하면서 미국식 몽타주를 접하고 크게 감명을 받게 되며, 그 후 쿨레쇼프의 영화 미학은 미국 영화를 토대로 하게 된다. 그가 가장 존경한 영화인은 그리피스와 채플린이었고, 그가 생각하는 영화의 힘은 미국식 편집 방식에 있었던 것이다. 이렇듯 쿨레쇼프의 몽타주 이론은 일차적으로 미국이 대중영화에 기초하고 있다.
그의 첫 작품에선 현실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영화적 영역을 창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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랄프 타일러(Ralph w.Tyler) 교육과정 자료

 랄프 타일러(Ralph w.Tyler) 교육과정 자료




랄프 타일러(Ralph w.Tyler) 교육과정

랄프 타일러 (Ralph W.Tyler) 의 교육과정 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타일러의 학문적 생애부터 그의 교육과정의 모형에 대해서, 교육목표의 설정부터 학습경험의 선정, 조직, 학습성과의 평가까지 타일러의 교육과정모형에 대해 정리되어있습니다 랄프타일러(Ralph w Tyler) 교육과정


Ⅰ.서론

Ⅱ.학문적 생애

Ⅲ.교육목표의 설정

Ⅳ.학습경험의 선정

Ⅴ.학습경험의 조직

Ⅵ.학습성과의 평가

Ⅶ.결론 상식적인 수준에서 볼 때 ,교육과정이란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하는 문제들에 관하여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말할 수 있으나 교육과정의 개념에 대해서는 학자들마다 제각기 상이하게 정의할 정도로 이것을 단순하게 이해될 수 있는 성질의 개념이 아니다. 따라서 교육과정의 개념체계를 정리해 본다는 의미에서 교육과정의 전개에 관한 고전적 이론모형을 다시 살펴보아야 한다.
이러한 교육과정의 구성,전개에 관한 최초의 이론적 모형을 제시한 사람은 타일러(Ralph w.Tyler) 이며 그는 1949년에 『교육과정과 수업의 기본원리』라는 저서를 출간하였다. 이 책은 그간 사람들의 교육과정에 관한 사고를 지배하였을 만큼 교육과정의 고전모형으로 군림하여왔다.
이 타일러의 교육과정에는 네가지 기본요소로 되어있다. 이러한 기본요소는 질문형식으로 표현되고 있다.
① 학교에서 달성하고자하는 교육목표는 무엇인가? (교육목표의 설정)
②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학습경험의 선정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가? (학습경험의 선정)
③ 이러한 학습경험을 효과적으로 어떻게 평가할 수 있는가? (학습경험의 조직)
④ 교육목표의 달성여부를 어떻게 평가할 수 있는가? (학습성과의 평가)
위의 제시된 교육과정의 네가지 구성요소들간의 관계를 도식화하면

타일러의 모형이 시사하고 있는 교육과정의 기본문제와 그 밑바닥에 놓여 있는 논리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① 교육과정의 계획과 전개가 이디서부터 시작되어 어디서 종결되어야 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② 학습경험의 선정이나 조직에 관한 논의가 결코 교육목표에 관한 논의에 선행될 수 없다는 점이다.
③ 평가활동이 교육과정의 계획과 전개에 있어서 어떤 위치를 차지해야 하는지를 밝혀주고 있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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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