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이 실패한 광고와 성공한 광고에 대해 수업시간에 공부했으므로 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략이 실패한 광고와 성공한 광고에 대해 수업시간에 공부했으므로 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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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전략이 실패한 광고와 성공한 광고에 대해 수업시간에 공부했으므로 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고란, 차가운 머리(strategy)와 따뜻한 가슴이 합쳐진 것이다. 그러나 전략(strategy)은 ‘creative`를 밑받침하는 기둥이므로 전략이 더욱 중요하다. 이는 광고의 아이디어가 그냥 책상 위에서 머리를 맞대고 생각해서 하는 것이 아닌 시장 조사나 기업이나 상품의 이미지, 또는 상품명이 소비자에게 주는 이미지 등을 미리 파악해 소비자의 마음을 끌 수 있는 광고를 만든다는 것이다.
광고의 `flow chart`를 보면 광고를 만드는 과정은 `전략수집`, `creative 전개`, `매체집행`, `효과조사` 순으로 진행한 다음 다시 전략수집으로 `feedback`하는 것이다.
`전략수집`이란, 시장 조사, 기업이나 상품의 이미지 및 호응도, 또는 상품명이 소비자에게 주는 이미지 등을 미리 파악해 그 시대의 소비자 동향을 미리 파악해 다음 단계로의 준비 과정을 의미한다.
`creative 전개`란, 말 그대로 광고를 계획해 내는 단계이다. 모델은 누구를 쓸 것이며, `concept`는 무엇이고, 배경은 어떻게 하며, 시간은 어떻게 조절할 것이고, 언제 방영할 것인가 하는 등의 일을 하는 것을 뜻한다.
`매체집행`이란, 이렇게 계획된 광고를 신문, 라디오, TV, 인터넷 등의 실제 매체를 이용해 만드는 과정이다.
`효과조사`란,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광고가 소비자에게 어떻게 반응하며, 타 상품과의 경쟁에서 어떻게 되었는지 등을 조사하는 것이다.
만일 잘못 만들어진 광고라면 어디가 어떻게 되어 소비자의 반응이 그렇게 되었는지 알고 다시 `feedback`해서 전략수집의 단계로 시작해야 한다.
다음으로 전략이 실패한 광고와 성공한 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실패한 광고의 예로 델몬트의 ‘따봉‘을 들 수 있다. ‘따봉‘하면 그 광고 나올 때의 최고 히트광고인데 ‘왜 실패한 광고인가?‘라고 의아해 할 수 도 있다. 그러나, 실패한 이유는 그 시대 쥬스 시장에는 해태 ‘썬키스트‘와 델몬트 ‘따봉‘이 있었는데, 광고 자체는 인기가 굉장했으나, 광고 자체에 델몬트의 ‘따봉‘에 관계된 광고가 되질 못해서 사람들에게 인식시켜 주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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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개념 및 종류와 특징분석, 기능과 역기능, 성공전략, 광고성공,실패 사례 총체적 조사분석

 

광고의 개념 및 종류와 특징분석, 기능과 역기능, 성공전략, 광고성공,실패 사례 총체적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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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Ⅰ. 광고의 정의 및 종류....................................................................................................p.4~p.10

1. 광고란? .............................................................................................................................................p.4
2. 광고의 유사개념들.................................................................................................................................p.4
3. 광고의 기능과 역기능...................................................................................................................p.4~p.6
4. 광고의 분류.............................................................................................................................................p.6
5. 인쇄매체와 방송매체의 차이.......................................................................................................p.6~p.7
6. 우리나라의 광고현황.....................................................................................................................p.7~p.9
7. 국제광고...................................................................................................................................................p.9
8. IMC..................................................................................................................................................p.9~p.10

Ⅱ. 광고의 전략................................................................................................................p.10~p.20

1. 국제광고의 표준화·현지화........................................................................................................p.10~p.11
2. 현지화 광고의 사례....................................................................................................................p.11~p.12
3. 표준화 광고의 사례....................................................................................................................p.13~p.14
4. 마케팅에 의한 광고전략...........................................................................................................p.14~p.20

Ⅲ. 광고의 성공사례........................................................................................................p.20~p.42

1. 레인콤 아이리버.........................................................................................................................p.20~p.27
2. 진로소주.......................................................................................................................................p.27~p.34
3. 애니콜...........................................................................................................................................p.34~p.42

Ⅳ. 광고의 실패사례........................................................................................................p.42~p.49

1. 메이텍의 후버.............................................................................................................................p.42~p.44
2. 대우전자의 마이더스 세탁기...................................................................................................p.44~p.45
3. 두산의 미(米)소주......................................................................................................................p.45~p.46
4. 우리나라 국제광고의 문제점............................................................................................................p.47
5. 개선방안........................................................................................................................................p.47~p.49
기업광고란 기업의 좋은 이미지를 국민에게 홍보함으로써 국민으로 하여금 그 기업에서 생산한 제품을 구입하도록 하는 간접광고의 한 형태이다. 그러나 이러한 기업광고의 정의는 지나치게 일반적인 것이어서 특정한 시장 상황에 알맞은 정의로서는 별로 도움이 되지 못한다. 따라서 기업광고를 그 목표에 따라 몇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우선 기업광고들 중 가장 흔한 유형은 일반대중으로 하여금 기업에 대해 호감을 갖게 함으로써 회사가 기업활동을 수행하는 데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려는 광고이다. 사실 어떤 회사나 조직이 자기들이 맡고 있는 경제적 또는 사회적 역할을 일반 대중이 충분히 이해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도록 할 수 있다면 그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익은 막대하다고 하겠다. 우선 그 기업의 경제활동 측면에서 경쟁 기업보다는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두번째 기업광고의 유형은 경쟁사들과의 관계에서 자사의 위치를 확고하게 하여 기업의 동일성(Identity)를 확보하려는 것이 그것이다. 이 경우에는 일반 상품 광고와 마찬가지로 철저한 시장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경쟁사들과 비교하여 자사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를 확인하고 어떤 위치(position)가 가장 바람직한가를 검토한 뒤 그 위치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광고를 행하는 것이 정석이라 할 것이다. 셋째로 일반 대중을 상대로 하는 기업광고가 아니라 기존의 자사고객이나 앞으로 고객이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상대로 간단하게 기업의 여러 가지 제품이나 서비스(Service)를 소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형태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왜냐하면 기업광고인 경우 다양한 국민 계층에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장래 인지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요컨대, 기업광고란 기업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고양시킴으로써 해당 기업의 제품을 구입하게 하며, 기업은 그 이익을 국민에게 환원함으로써 국가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2. 광고의 유사개념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광고와 유사한 개념들을 아주 혼란스럽게 사용하곤 한다. 예를 들어 TV 광고에 대한 대화를 나누면서, “너 ○○○ 선전 봤니?”라는 식의 질문을 하기도 한다. 사실 선전의 개념은 광고의 개념과 다른 것으로서, 우리가 광고와 관련하여 잘못 사용하는 개념의 대표적인 경우에 해당한다. 먼저 선전이 다른 여러 형태의 설득 커뮤니케이션들과 구별되는 중요한 상대적 특성의 하나로, 선전은 때로 선전의 주체를 은폐하거나 감정적이고 허위적 내용을 전달해서 여론이나 대중을 조작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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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KE 나이키 광고사례분석 - 성공,실패사례 분석

 

NIKE 나이키 광고사례분석 - 성공,실패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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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NIKE 나이키 광고사례분석 - 성공 실패사례 분석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1. 나이키 광고 성공사례

2. 나이키 광고 실패사례


스포츠를 즐기는 기존 성인 남성에 더해 여성과 청소년을 끌어들이는 전략이 필요하다 생각하며, 특히 운동화는 프로선수나 마니아들만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나이, 성별, 건강의 정도를 떠나 누구나 신을 수 있는 매력적인 신발이라는 것을 알리고자 했다. 대중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엔터테인먼트의 힘을 빌었다. 그리고 엄격하기만 했던 기존의 나이키 광고에 유머 코드와 같은 감성적인 면을 부각시켰다. 12개의 오리지널 광고 가운데 가장 유명한 광고를 살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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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수행계획서2편] 직무수행계획서 최종합격 2편 모음_공무원직무수행계획서_공기업직무수행계획서

 

[직무수행계획서2편] 직무수행계획서 최종합격 2편 모음_공무원직무수행계획서_공기업직무수행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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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 서울시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와 공기업 직무수행계획서 2편 모음입니다.
* 최종합격한 직무수행계획서이며 탁월한 내용 구성과 심층적 전문성이 검증되었습니다.
* 직무수행계획서 작성 방법에 대한 혜안을 제시해 주는 자료입니다.
* 직무수행계획서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서울시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 공기업 직무수행계획서 -


A. 서울시 공무원 직무수행계획서

<직무수행계획서 표지>

<목차>

1. 직무수행 방향 및 업무비전

2. 수행할 직무의 목표 및 내용

3. 업무의 중요성과 추진방법

4. 업무의 발전방안

5. 업무 수행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


B. 공기업 직무수행계획서

<직무수행계획서 표지>

<목차>

<요약서>

1. 정책·사업의 동향 및 전망

2. 추진 목표

3. 추진 전략

4. 추진 방안

5. 추진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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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헛 기업환경분석과 마케팅믹스 4P전략

 

피자헛 기업환경분석과 마케팅믹스 4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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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피자헛 기업환경분석과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보고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1. 피자헛 기업환경분석

2. 피자헛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피자 고유의 맛을 전수하다 - 피자헛의 메뉴 일반화 (여기서 일반화란 전 세계적으로 같은 맛을 위한 레시피를 통일함을 칭함)
미국의 피자헛 메뉴를 보면 미스터피자의 메뉴처럼 토핑이 다양하거나 화려하지가 않고 심플한 피자의 형태를 취하고 있음. 우리나라도 피자헛에는 특별한 메뉴 몇 개를 제외하고 미국과 비슷한 메뉴를 취한 형태를 기본으로 피자를 팔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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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1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만1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만1세 1년 관찰일지모음.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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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1세 관찰일지 입니다~^^
(3~4, 5~6, 7~8, 9~10, 11~12, 1~2월) 관찰상황이 한 페이지에 적혀 있는 형식 입니다~~
남아 3명, 여아2명 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자료를 소중하게 사용해주세요~^^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관찰한 관찰일지 입니다~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총 영아 5명 / 6페이지) -> 30페이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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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3세 2학기(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

 

만3세 2학기(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
 만3세관찰일지.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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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만3세 11명 분량 관찰일지입니다.
원래 1학기, 2학기를 구분지을 때 2학기는 9월부터 들어가는데요.
7,8월것부터 같이 넣었습니다.^^
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2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3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4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5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6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8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9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0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8월 반 아동관찰일지(만3세)
관찰기간: 7월 1일 ~ 8월 31 일
사회관계
관찰일시:7월 15일
관찰상황:물놀이
관찰 내용:물놀이 활동 시 친구 OO와 OO이와 함께 물장구를 히고 미끄럼틀을 탄다. 교사가 물을 뿌리자 함께 맞대응을 하며 작은 목소리로 “선생님, 재미있어요”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친구와의 놀이를 매우 즐기며 놀이에 몰입한다.
나의 감정과 친구의 감정을 잘 이해하며 나의기분과 의사를 정확히 상대방에게 표현할 줄 알며 경청 할 줄 안다.
예술경험
관찰일시:7월 14일
관찰상황:미술 활동
관찰 내용:색깔 얼음 중 파란색 얼음을 선택하여 조그맣게 원을 그린다.
교사가 크게 그려보자고 하자 옆의 친구의 그림을 보며 조그맣게 원을 그린 후 다했다며 일어난다.
해석 및 평가:그림그리기 활동시 커다랗고 자신있게 중앙에 그리기 보다는 작고 소심하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보인다. 좀 더 자신감 있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 한다면 더욱 좋겠다.
의사소통
관찰일시:8월3일
관찰상황:대소집단 활동시
관찰 내용:숫자 쓰기 교구 활동을 마친 후 자신의 이름을 싸인펜으로 잘 쓴다. 교사가 써주겠다고 하자 “내가 쓸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스스로 이름을 쓴다.
해석 및 평가:자신의 이름 및 숫자 쓰기에 관심이 많다.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스스로 하려는 의지가 분명하며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이야기 할 줄 안다.
기본생활
관찰일시:8월 24일
관찰상황:점심 식사시
관찰 내용:점심식사를 가장 빠른 속도로 마친 후 교사에게 “선생님, 다 먹었어요” 라고 말한 뒤 정리한다. 알아서 커다란 매트를 펴고 블록을 들고와 놀이를 시작한다. 친구 OO이에게 “빨리 먹고 나랑 놀이하자”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점심식사를 매우 빠른 속도로 편식없이 모두 한다.
젓가락 사용이 능숙하여 도움 없이 스스로 도구를 사용하고 정리 할 줄 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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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교육방법론, 공통)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교재와 강의 7강을 학습하고 다음 내용을 작성하시오. 1. 관찰학습의 4가지 단계에 대해   2025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물 보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