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개론 1.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정의·구성요소·개발과정을 기술하고,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작성과정의 5단계와 각 단계의 주요한 특징을 설명하시오(35점). 2. 긍정

 

특수교육학개론 1.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정의·구성요소·개발과정을 기술하고,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작성과정의 5단계와 각 단계의 주요한 특징을 설명하시오(35점). 2. 긍정
 특수교육학개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특수교육학개론방통대 기말과제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1.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정의·구성요소·개발과정을 기술하고,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작성과정의 5단계와 각 단계의 주요한 특징을 설명하시오(35점).

2. 긍정적 행동 지원의 정의, 개별화 (긍정적 지원의) 5단계 절차에 대해 설명하고, 지원 사례 1개를 제시하시오(35점).

특수교육학개론

1.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정의·구성요소·개발과정을 기술하고,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작성과정의 5단계와 각 단계의 주요한 특징을 설명하시오(35점).

2. 긍정적 행동 지원의 정의, 개별화 (긍정적 지원의) 5단계 절차에 대해 설명하고, 지원 사례 1개를 제시하시오(35점).



목차

서론

본론


1.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정의·구성요소·개발과정을 기술하고,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작성과정의 5단계와 각 단계의 주요한 특징을 설명하시오
1,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정의와 개발과정
2,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요소
3, 프로그램 작성과정의 5단계 및 단계별 특징
2. 긍정적 행동 지원의 정의, 개별화 (긍정적 지원의) 5단계 절차에 대해 설명하고, 지원 사례 1개를 제시하시오
1, 긍정적 행동 지원의 정의
2, 개별화(긍정적 지원의)의 특성과 5단계 절차
3, 관련 사례 제시

결론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오늘날의프랑스 불 1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의 단편소설집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완역본을 읽고 다음의 물음에 답

 

오늘날의프랑스 불 1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의 단편소설집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완역본을 읽고 다음의 물음에 답
 오늘날의프랑스.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오늘날의프랑스 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의 단편소설집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완역본을 읽고 다음의 물음에 답하시오. (문제의 답안마다 반드시 내용에 해당되는 단편의 제목이 들어가 있어야 함)* 원문은 “https://fr.wikisource.org/wiki/Lettres_de_mon_moulin”에서 볼 수 있음 (참고사항)




목차

1. 문학자 프레데릭 미스트랄(Frédéric Mistral)에 대해 설명하고, 그와 알퐁스 도데와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2. Châteauneuf du Pape의 기원에 대해 설명한 부분을 찾아 쓰시오.
3. 카마르그(Camargue)의 특징적 풍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4. 단편소설집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강의 이름을 쓰고 작품들에서 강의 특징이 어떻게 기술되어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5. 단편소설집에 등장하는 프로방스의 도시 3개를 쓰고 그 도시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오늘날의프랑스 불 1

알퐁스 도데(Alphonse Daudet)의 단편소설집 『풍차 방앗간으로부터의 편지 Lettres de mon moulin』 완역본을 읽고 다음의 물음에 답하시오. (문제의 답안마다 반드시 내용에 해당되는 단편의 제목이 들어가 있어야 함)* 원문은 “https://fr.wikisource.org/wiki/Lettres_de_mon_moulin”에서 볼 수 있음 (참고사항)




목차

1. 문학자 프레데릭 미스트랄(Frédéric Mistral)에 대해 설명하고, 그와 알퐁스 도데와의 관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2. Châteauneuf du Pape의 기원에 대해 설명한 부분을 찾아 쓰시오.
3. 카마르그(Camargue)의 특징적 풍경에 대해 서술하시오.
4. 단편소설집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강의 이름을 쓰고 작품들에서 강의 특징이 어떻게 기술되어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5. 단편소설집에 등장하는 프로방스의 도시 3개를 쓰고 그 도시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 다문화가정의 현황 및 문제점 분석과 해결방안

 

[사회복지] 다문화가정의 현황 및 문제점 분석과 해결방안
 다문화가정의_현황_및_문제점_분석과_해결방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다문화가정의 현황 및 문제점을 상세히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했습니다.
학교의 다문화가정 자녀 교육 지원계획 사례를 실었습니다.

[참고 자료]
김범수, 다문화사회복지론, 양서원, 2007
김성곤, 다문화시대의 한국인, 열음사, 2002
윤희원·이수미·이상일, 다문화가정 지원 우수 사례 연구보고서, 교육부, 2006.
조영달 외, 다문화 가정의 자녀 교육 실태 조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2006.
설동훈, 이주민의 한국어교육을 둘러싸고 선결해야 할 조건, 국내 이주민 대상 한국어교육 정책 수립을 위한 심포지엄자료집, 한국어세계화재단. 2006.
조선경, 이주민 한국어교육 사업 영상보고 및 향후 사업 방향, 국내 이주민 대상 한국어교육 정책 수립을 위한 심포지엄자료집, 한국어세계화재단, 2006.
Ⅰ. 서 론

Ⅱ. 다문화가정의 현황과 문제점
1. 다문화가정의 개념 및 정의
2. 다문화 가정 및 그 자녀의 유형
3. 한국의 다문화 가족 증가 배경

Ⅲ. 다문화가정 지원
1.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
2. 다문화가정 자녀의 언어 교육문제

Ⅳ. 다문화 가정과 한국어 교육 현황
1. 외국인 노동자 관련 한국어 교육 실태
2. 인터넷을 통한 한국어 교육 현황
3. 텔레비전을 통한 한국어 교육 현황
4. 국제결혼 이주 여성을 위한 한국어 교재

Ⅴ.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어교육 지원 및 개선방안
1.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어교육 지원의 기본 원리
2. 다문화 가정을 위한 한국어교육 지원 체계

Ⅵ. 다문화가정의 문제점에 대한 대책방안
1. 국제결혼가정 자녀, 외국인근로자 자녀의 학습 결손 방지 및 학교 적응 지원대책수립
2. 다문화가정 자녀 지도 위한 교사의 역량 강화
3. 다문화, 인권 강조 교과서
4. 지역인적자원개발(RHRD) 사업 (다문화가정 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5. 외국인 근로자 자녀의 교육권 보호 위한 부처 협의 추진
6. 다문화가정 지원 필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 계기 마련
7. 단일민족 아닌 다인종 사회인정의 사회적 합의도출

Ⅶ. 사례 - 학교의 다문화가정 자녀 교육 지원계획 사례
1. 목적
2. 방침
3. 다문화가정 학생수 및 현황
4. 다문화가정 자녀 교육 지원 내용
5. 다문화 이해 교육 강화
6. 다문화가정 학부모 사랑방 운영
7. 평가 및 환류

Ⅷ. 결 론

[참고 자료]



Ⅰ. 서 론
단일민족, 백의민족을 자랑스럽게 교육했던 관점들이 재고되어야 한다는 주장이 점차 힘을 얻고 있다. 외국인 근로자와 국제결혼 가정의 정체성 혼란뿐만 아니라, 한국인의 정체성에도혼란이 따를 소지를 안고 있는 것이다.
또한 한국의 경제적 위상이 커지면서 대두된 세계화와 한류 문화의 열기 속에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노동자와 국제결혼에 의한 이주 여성 등의 유입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들의 의사소통 문제, 교육 문제, 인권 문제 등이 우리 사회의 큰 관심사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이른바 다문화 가정에 대한 접근이 우리 사회의 모든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거시적이고도 장기적인 안목에서 이루어질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
해마다 국제결혼이 증가하면서 다문화 가정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국제결혼을 통한 이민 여성과 한국인 남자, 그리고 2세들로 구성된 가족이 다문화 가정의 대표적인 사례다.
자녀들을 초, 중학교에 보낸 만큼 결혼 이민 여성들에게서 지역은 제2의 고향이라고도 할 수 있다. 하지만 평균 8~15년 동안 한국에서 살았지만 우리말의 발음과 표현은 아직 서툴 때가 많다.
때문에 자녀 교육에 있어서 이들의 고민 중 하나는 과제지도 등 자녀의 가정 내 학습에 큰 도움을 줄 수 없었다는 점이다. 또 하나는 피부색 등에 차이를 보이는 자녀들이 친구들 사이에서 놀림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는 것이다.
단일 민족 국가임을 자랑스럽게 여기던 우리나라가 급격하게 다문화 사회로 이행하게 된 것은 그 가치를 따지기에 앞서서 이미 엄연한 현실이며, 이는 이른바 세계화,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세계 다른 나라에서는 일찍이 겪었던 현상이다. 다만 국가와 민족의 역사와 문화에 따라서 이를 바라보고, 이에 대처하는 관점과 태도, 그리고 이로부터 유도되는 방안이 다를 뿐이다.
이제 우리 사회에, 우리 학교에, 우리 교실에 과거에는 다르게 여겨왔던 이들이 우리와 더불어 살고 함께 공부하는 시대가 되었다. 다문화 가정의 구성원은, 지금 같이 살고 있고, 앞으로도 같이 살아가야 할 이웃이며, 사회의 다양화라는 면에서 중요한 국가적 자산이다. 그런데 이들의 교육과 생활에 문제가 있다면 이는 한국 사회의 불행이며 손실일 수밖에 없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지역사회복지론 1. 강의 수강 후 인상적인 내용 3개를 제시하시오. 그리고 왜 인상적인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2. 코로나19가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미친 영향을 분석하고,

 

지역사회복지론 1. 강의 수강 후 인상적인 내용 3개를 제시하시오. 그리고 왜 인상적인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2. 코로나19가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미친 영향을 분석하고,
 지역사회복지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지역사회복지론방통대 기말과제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1. 강의 수강 후 인상적인 내용 3개를 제시하시오. 그리고 왜 인상적인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2. 코로나19가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미친 영향을 분석하고, 제도적 사회복지를 위한 지역복지실천방안을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지역사회복지론

1. 강의 수강 후 인상적인 내용 3개를 제시하시오. 그리고 왜 인상적인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2. 코로나19가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미친 영향을 분석하고, 제도적 사회복지를 위한 지역복지실천방안을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강의 수강 후 인상적인 내용 3개를 제시하시오. 그리고 왜 인상적인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Ⅰ. 지역사회의 개념
⒈ 지역사회의 정의
⒉, 지역사회의 개념 변화
⒊ 지역사회의 개념과 정책 환경
Ⅲ. 지역사회의 기능
Ⅴ. 지역사회에서 지역사회복지의 위치
1, 사회민주주의(사민주의) 시대의 지역사회복지
2, 지역사회복지의 황금기
3, 신자유주의와 지역사회복지의 쇠퇴기

2. 코로나19가 지역사회와 시민들에게 미친 영향을 분석하고, 제도적 사회복지를 위한 지역복지실천방안을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결론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영아 관찰기록과 발달평가 만0세

 

영아 관찰기록과 발달평가 만0세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2학기 만0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아 관찰기록 일지
영아 발달 평가
만 0세
영아관찰기록일지
영아발달 평가
만0세
발달평가와 관찰 함께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영아 관찰기록일지 0세 12월-2월

 

영아 관찰기록일지 0세 12월-2월
 0세 영아관찰 일지12-2월.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아 관찰기록일지
만0세
평가제 통과
12-2월
영아관찰일지
만0세
평가제 통과
12월 -2월 서류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3명 분량입니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3명 분량입니다.
 만0세반2학기부모면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아전담 어린이집 만0세 2학기 3명 분량 부모상담일지입니다.
면담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생활습관:*원에서 나오는 죽과 점심을 잘 먹고 있음 스스로 수저와 포크를 사용할 수 있음. 잘 먹는 모습을 보이나 자신이 먹고 싶지 않은 음식은 잘 안 먹으려 함 우유나 채소등
*가끔 배변을 하며 잘 해 주고 있음
*아직 졸릴 때는 손가락을 빠는 모습을 보이며 스스로 잠이 들고 2시간 이상씩 푹 자고 일어남*집에서도 밥을 잘 먹으며 우유는 전혀 안 먹고 있다고 하심
*늦게까지 잠을 안 자려고 해 아침에 일어나면 힘들어 함

대인관계
(어른,형제,또래)
*친구들에게 함부로 장난감을 뺏거나 때리는 경우가 없어 다른 친구들도 OO이는 잘 안 건들고 호의적인 모습을 보임
*친구들과 잘 지낸다니 안심이라고 하심

발달 정도
(언어,신체 등)
*‘엄마~’‘아빠’‘오~오~’등 아직 말은 못하지만 표정이 다양해 지고 말귀도 간단한 건 알아 듣고 행동함
*잘 걸어 다니며 조심스럽게 움직임
*말을 잘 알아 듣고 오빠랑 둘이 손 잡고 춤을 추며 논다고 하심

종합의견
밥을 좋아하며 잘 먹음
말을 잘 알아 듣고 표정으로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함
애교가 많으며 춤을 좋아해 노래가 나오면 율동을 따라하며 즐거워 함
손가락을 자주 빨며 누워 있는 모습을 보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