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과인간

 

커뮤니케이션과인간
 커뮤니케이션과인간 과제물.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대인의 삶에서 구체적 갈등 사례 1개 혹은 최대 2개를 선택한 후
1) 갈등사례의 구체적 내용, 원인과 문제점이 무엇인가 (15점)
2)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갈등 완화방안은 무엇인가 (15점)

# 본자료 참고요령
-본자료는 만점자료입니다.(인용은 하되 그대로는 안될것입니다.)
-교재의 첫 안내부분을 참고하시고, 문제의 정확성에 맞추어 본자료를 인용하되 각색이 필요합니다.
-교재의 해당하는 장에서 단락을 인용에 참고하세요.
I. 서 론

II. 본 론
1) 갈등사례의 구체적 내용, 원인과 문제점이 무엇인가
2)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갈등 완화방안은 무엇인가

III. 결 론

#.참고자료


I. 서 론

현대인의 삶에서 여러 갈등관계가 있다. 대한민국이라는 국가틀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사회적 갈등의 일면인 다문화사회 문제에 관해 말하고자 한다.
글로벌 시대에서 한국은 결혼이민자, 외국인 노동자, 북한이주민, 외국국적 동포가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사회화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다문화 사회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하는 이주민들에 대한 인권 침해 및 사회적 소외 현상, 내국인이 겪는 갈등과 혼란 등의 부작용과 ‘다문화 사회’를 수용하는 과정에서 치루는 국가의 사회적 비용은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문화의 다양성의 요구를 수용하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비용을 감소시키고 다문화 사회의 부작용을 예방하고 국민통합을 이루기 위해 다문화정책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우리나라의 급격한 고령화 현상으로 노인복지의 구체적 대안인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한 기대와 함께 다양한 문제점이 거론되고 있다. 동 제도에 대한 현실적인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우리나라의 급격한 고령화 현상으로 노인복지의 구체적 대안인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한 기대와 함께 다양한 문제점이 거론되고 있다. 동 제도에 대한 현실적인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우리나라의 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법제와 실천] 우리나라의 급격한 고령화 현상으로 노인복지의 구체적 대안인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한 기대와 함께 다양한 문제점이 거론되고 있다. 동 제도에 대한 현실적인 역할과 문제점을 논의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란

2.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현실적인 역할
1) 급속한 고령화
2) 노인부양비 증가
3) 노인의료비 증가

3.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문제점
1) 등급심사 기준에 따른 문제
2) 전달체계의 문제점
3) 서비스이용의 문제
4) 규제 및 감독의 적절성에 대한 문제

4.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개선방향
1) 개인시설의 개선방안
2) 전달체계 개선방안
3) 공공부문과 공급주체로서 역할 강화
4) 서비스 시장에 대한 규제와 감독의 강화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는 신체적 어려움이 있어야 하며, 이는 거동이 불편하여 노인 장기요양등급을 받은 사람만이 이용가능하다. 이때 신체적 어려움은 어떤 한 가지만을 지칭하는 질병상태라기보다는 기능적 활동능력의 장애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기능적 활동능력이라는 것은 몸의 움직이는 능력 즉 화장실을 사용하는 것, 식사와 관련된 것, 가사활동과 관련 하는 것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활동범위를 의미한다. 이러한 기능적 장애의 측정은 일상생활 수행능력과 도구적 일상생활 수행능력으로 평가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의 대상이 되는 노인은 대부분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만성질환이 있다고 모두 기능적 활동 능력의 장애와 같은 상황들이 수반되는 것이 아니며 이러한 점에서 건강보험 등 기존의 의료보장 체계와는 좀 더 구분되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한 현실적인 역할과 문제점을 제시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도요타(JIT)시스템 Up

 도요타(JIT)시스템 Up




도요타(JIT)시스템

도요타JIT시스템 도요타JIT시스템


1. 서비스부문에서의 재고의 개념
2. 생산자, 서비스, 고객의 개념
3. 다기능공의 개념
4. 서비스산업에서의 협력 업체의 개념2. 원칙은 `바보`같이 준수한다
작업능률이 가장 높은 방식으로 업무 하나하나를 표준화시켜 각 개인에게 부과되는 작업 량을 동일하게 유지하는 일이 도요타의 품질을 높여주는 바탕이 된것이다.
3. 원가는 정하는 것이 아니다.
판매가격은 기업이 아닌 고객이 정하는 것이고 가격과 이익을 불변요소로 간주할 경우 기업에게 주어진 가변요소는 원가뿐이다 . 따라서 도요타는 원가절감을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 온 것이다.
4. `우선 해 봅시다`
지금의 도요타시스템이 탄생하기까지는 도요타의 전 직원들이 우선 해본다는 실험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수많은 실험을 통해서 얻은 시행착오들과 경험들이 오늘날 성공적인 시스템을 만든것이다.
5.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한다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에 대한 물음에 도요타는 철저히 고객 만족의 관점으로 되돌아가 생각하고 있다.
6. 노조는 경영진을 비추는 거울
도요타 방식은 종업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전제로 한 시스템이다.
경영진은 사업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현장 직원이야말로 변혁의 주역이라는 점을 확실히 인식하고 권한과 자원을 과감히 맡긴 것이다.
7. 카이젠엔 타협도 끝도 없다
오늘날의 도요타 생산방식 자체가 누군가로부터 배운 것이 아니다. 195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개선활을 축적해온 과정의 산물인 것이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6973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도요타(JIT)시스템
파일이름 : 도요타(JIT)시스템.doc
키워드 : 도요타,JIT,시스템
자료No(pk) : 16169735

동기 유발(Motivation) 이론에 대한 고찰 업로드

 동기 유발(Motivation) 이론에 대한 고찰 업로드




동기 유발(Motivation) 이론에 대한 고찰

본 자료는 동기 유발 이론을 내용 이론과 과정 이론으로 나누어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동기유발이론


1. 동기 유발의 개념

2. 동기 유발 요인과 동기 유발 이론의 배경

3. 내용 이론

1) 매슬로의 욕구 단계 이론

2) 알더퍼의 ERG이론

3) 맥그리거의 X-Y이론

4) 허즈버거의 2요인 이론

5) 맥클리랜드의 세가지 동기 이론

4. 과정 이론

1) 브룸의 기대 이론

2) 포터와 로울러의 기대 이론

3) 아담스의 공정성 이론

5. 결론

1. 동기 유발의 개념

인간의 행동은 어떤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욕망에 의해서 동기가 유발된다. 마찬가지로 조직은 조직의 유효성을 높이려는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노력이 중요하며 이와 같이 노력하도록 조건화 시키는 것을 동기 유발이라고 한다.

동기 유발 요인, 즉 동인(motive)은 욕구를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첫 번째 단계이며 그 가운데 생리적 욕구는 추구하는 방향이 분명하며, 곧바로 목적이나 유인 자극으로 향하게 하는 힘을 제공한다.

동기 유발 과정은 다음의 세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다.
① 인간의 행동을 유발시킨다.
② 인간 행동의 방향을 설정하거나 목표를 지향하도록 하는 통로의 역할을 한다.
③ 인간 행동을 유지, 지속시키는 측면이 있다.

동기 유발 과정의 이해는 조직 행동 연구의 핵심일 뿐 아니라 아래와 같은 이유로 경영 관리의 실질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하다.
① 구성원들의 심리적 근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② 구성원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수단의 개발을 가능하도록 해 준다.
③ 인력 개발을 위해서 활용할 수 있다.

오늘날 특히 조직 구성원들에게 강조하는 것은 조직에서 부여한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창조적이고 자발적으로, 혁신적인 행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 교육 훈련이 강조되고 있으며 교육 훈련을 통한 인력 개발 및 개발 관리는 동기 부여 과정의 이해에서 출발한다고 하겠다.

2. 동기 유발 요인(동인: Motive)과 동기 유발 이론의 배경

개인이 갖고 있는 동기는 다양하고 복잡하지만 이를 몇 가지로 구분하면 다음과 같다.
① 일차적 동인(Primary motive): 생리적. 생물적인 동인으로서 학습되지 않은 것이며, 가장 기본적인 신체적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동기를 말한다.
② 일반적 동인(General motive): 일차적 동기와 이차적 동기의 중간에 위치하는 것으로 생리적 동기는 아니지만 학습되지 않은 것이며, 예를 들면 능력의 동기, 호기심-조작-활동의 동기, 애정의 동기 등을 들 수 있다.
③ 이차적 동인(Secondary motive): 학습된 동기로서 동인 유발 이론의 핵심을 차지한다. 여기에는 권력 동인, 성취 동인, 안전 동인, 지위 동인 등이 포함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4366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동기 유발(Motivation) 이론에 대한 고찰
파일이름 : 동기 유발(Motivation) 이론에 대한 고찰.doc
키워드 : 동기,유발,Motivation,이론에,대한,고찰
자료No(pk) : 16143662

타임(TIME) 다운

 타임(TIME) 다운




타임(TIME)

TIME



타임의 소개
타임의 페르소나
타임의 탄생
원칙준수
타임남성복(TIME Homme) 런칭
타임의 현재와 성공요인(페르소나 관점)

 타임의 페르소나

타임은 차상위 부유층을 타겟으로 하는 브랜드로써 부유층의 기호에 걸맞게 고급스러움을 추구하고 있다.
타임의 페르소나는 차상위 부유층, 전문직에 종사하는 20-30대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타임의 컨셉은 섬세한 실루엣 정장과 고급 소재의 캐주얼을 Mix하여 Career Woman의 Luxury Life Style을 표현한 브랜드이다. 최고가는 아니지만 그 바로 밑의, 중간 가격의 브랜드 사이의 틈새가 바로 타임의 타겟 시장이다. 그리고 유명연예인을 고용한 TV광고를 하지 않고 잡지 같은 곳에 외국 모델을 기용하여 차별화되고 고급스런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트렌드를 브랜드가 제안하는 Life Style에 맞게 정제하여 표현함으로써 차별화와 안정성을 함께 확보해 나가고 있다.

타임은 상품의 차별화 뿐 아니라 매장, 광고,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등 차별화와 일관성을 추구하고 있다. (참고- hansome.co.kr)
타임은 세일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고, 그만큼 세련되고 고급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즉, 타임은 사회적으로 전문직의 사람들이 입는 옷이라는 이미지, 바로 전문직의 이미지가 타임의 페르소나이다.

 타임의 탄생

타임은 1993년 한섬에서 차상위 부유층을 타겟으로 만든 의류 브랜드이다.
1993년 유럽과 미국의 명품들로 인해 최고급 의류시장은 이미 우리나라 업체로서는 들어갈 자리가 없었다. 디자이너의 이름에 의존하지 않은(영웅 페르소나) 한섬으로서는 최상위 제품과 경쟁해서 이길 수 없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시장 조사결과 전문직의 20-30대들은 명품을 사기에는 약간 부담을 느끼고 중가의 브랜드는 만족감을 느끼지 못해, 이들을 만족시켜 줄 시장이 없다는 것을 발견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202384&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타임(TIME)
파일이름 : 타임(TIME).doc
키워드 : 타임,TIME
자료No(pk) : 16202384

2020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기말시험 과제물(STP전략, 실증주의 패러다임)

 

2020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기말시험 과제물(STP전략, 실증주의 패러다임)
 20202기말_청소년3_청소년프로그램.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프로그램 마케팅전략 중 STP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에서 STP 전략을 활용하여 청소년프로그램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2. 청소년프로그램개발 패러다임 중 실증주의 패러다임과 구성주의 패러다임의 특징을 비교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프로그램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2) 청소년프로그램에 대한 마케팅 전략

2. 청소년프로그램개발 패러다임
1) 실증주의 패러다임
2) 구성주의 패러다임
3) 특징 비교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STP 개념 .hwp
2. STP 방법론 .hwp
3. 구성주의 패러다임.hwp
4. 구성주의 패러다임2.hwp
5. 실증주의 패러다임.hwp
6. 실증주의 패러다임2.hwp
7. 실증주의, 구성주의 패러다임 비교.hwp

I. 서 론

청소년지도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장면에는 갖가지 형태의 프로그램이 활용되고 있다. 청소년지도의 영역이 다양한 것처럼 프로그램 또한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이란 용어는 흔히 커리큘럼(교육과정)이라 하며, 합리주의와 논리 실증주의 전통에 근거하여 학습자가 배우고 습득해야 할 것을 외부에서 전문가가 사전에 계획하여 마련한 체계화된 교육내용(지식, 정보, 기술, 교과)을 강조하는 경향이 지배적이다. 청소년 활동이나 행사의 단순화 일정표를 프로그램이라고 볼수 없으며 최소한 청소년 지도의 목표와 내용, 방법, 평가의 각 요소가 체계적으로 설계되어 있고, 이에 따라 청소년들의 학습경험을 조력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적인 자원과 지도 및 평가 전략이 구체적으로 안내되어 있는 일련의 계획표를 프로그램이라고 볼 수 있다.
전통적으로 공익적인 성격을 띠고 있던 청소년기관들도 청소년기관의 수적 팽창으로 인한 기관간의 경쟁, 청소년들의 요구수준 향상 등의 요인으로 인해 청소년집단의 요구를 더욱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그들과의 긴밀한 의사소통을 이룩하기 위한 마케팅과 홍보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프로그램개발전문가에게 청소년기관차원에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과 기법을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 레포트는 프로그램 마케팅전략 중 STP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에서 STP 전략을 활용하여 청소년프로그램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다. 또한 청소년프로그램개발 패러다임 중 실증주의 패러다임과 구성주의 패러다임의 특징을 비교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프로그램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란 이러한 시장을 각각의 특성에 따라 하위시장으로 분류한 다음, 가장 유리한 시장을 선정하여 그에 해당하는 마케팅믹스(marketing mix)를 적용시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각각 다른 욕구, 특징, 행동을 나타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특성에 따라 분류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집단상담의기초 청, 교3 목차 1.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집단상담 이론은?(10점) - 집단의 목표는 집단원이 집단과정에서 수용되는 경험을 통해 본래 갖고 있는 자신

 

집단상담의기초 청, 교3 목차 1.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집단상담 이론은?(10점) - 집단의 목표는 집단원이 집단과정에서 수용되는 경험을 통해 본래 갖고 있는 자신
 집단상담의기초.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집단상담의기초 방통대 기말과제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1.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집단상담 이론은?(10점)

- 집단의 목표는 집단원이 집단과정에서 수용되는 경험을 통해 본래 갖고 있는 자신의 자기실현경향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 집단과정에서는 집단원의 내면적 경험을 있는 그대로 수용하도록 돕기 위한 상담자의 역할이 강조된다.

2. 다음의 괄호 A, B에 알맞은 용어는?(각 5점, 총 10점)

집단의 ( A ) 단계에서 집단상담자의 역할은 집단역동을 활성화시키는 것과 내담자 스스로 자기의 말과 행동의 모순적 측면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게 ( B )을 활용하는 것이다.

3.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집단상담의 변화촉진 요인은 무엇인가?(10점)

-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이 자기 혼자가 아니라는 것과 다른 사람들도 자신과 비슷한 생각과 감정을 갖고 있다는 공통점을 깨닫게 되는 것을 말한다.
- 사람들의 힘든 상황은 각기 다르지만 그로 인해 느끼는 감정에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


4. 초기단계 집단의 4가지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20점).

5. 집단상담의 장점 중 3가지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자신이 집단상담에 참여할 기회가 생긴다면 어떤 집단상담에 참여하고 싶은지 자신의 생각과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20점).

참고문헌
집단상담의기초 청, 교3




목차

1.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집단상담 이론은?(10점)

- 집단의 목표는 집단원이 집단과정에서 수용되는 경험을 통해 본래 갖고 있는 자신의 자기실현경향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 집단과정에서는 집단원의 내면적 경험을 있는 그대로 수용하도록 돕기 위한 상담자의 역할이 강조된다.

2. 다음의 괄호 A, B에 알맞은 용어는?(각 5점, 총 10점)

집단의 ( A ) 단계에서 집단상담자의 역할은 집단역동을 활성화시키는 것과 내담자 스스로 자기의 말과 행동의 모순적 측면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게 ( B )을 활용하는 것이다.

3. 다음에서 설명하고 있는 집단상담의 변화촉진 요인은 무엇인가?(10점)

-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이 자기 혼자가 아니라는 것과 다른 사람들도 자신과 비슷한 생각과 감정을 갖고 있다는 공통점을 깨닫게 되는 것을 말한다.
- 사람들의 힘든 상황은 각기 다르지만 그로 인해 느끼는 감정에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


4. 초기단계 집단의 4가지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20점).

5. 집단상담의 장점 중 3가지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자신이 집단상담에 참여할 기회가 생긴다면 어떤 집단상담에 참여하고 싶은지 자신의 생각과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20점).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