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JIT)시스템 Up

 도요타(JIT)시스템 Up




도요타(JIT)시스템

도요타JIT시스템 도요타JIT시스템


1. 서비스부문에서의 재고의 개념
2. 생산자, 서비스, 고객의 개념
3. 다기능공의 개념
4. 서비스산업에서의 협력 업체의 개념2. 원칙은 `바보`같이 준수한다
작업능률이 가장 높은 방식으로 업무 하나하나를 표준화시켜 각 개인에게 부과되는 작업 량을 동일하게 유지하는 일이 도요타의 품질을 높여주는 바탕이 된것이다.
3. 원가는 정하는 것이 아니다.
판매가격은 기업이 아닌 고객이 정하는 것이고 가격과 이익을 불변요소로 간주할 경우 기업에게 주어진 가변요소는 원가뿐이다 . 따라서 도요타는 원가절감을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 온 것이다.
4. `우선 해 봅시다`
지금의 도요타시스템이 탄생하기까지는 도요타의 전 직원들이 우선 해본다는 실험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수많은 실험을 통해서 얻은 시행착오들과 경험들이 오늘날 성공적인 시스템을 만든것이다.
5.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한다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가에 대한 물음에 도요타는 철저히 고객 만족의 관점으로 되돌아가 생각하고 있다.
6. 노조는 경영진을 비추는 거울
도요타 방식은 종업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전제로 한 시스템이다.
경영진은 사업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현장 직원이야말로 변혁의 주역이라는 점을 확실히 인식하고 권한과 자원을 과감히 맡긴 것이다.
7. 카이젠엔 타협도 끝도 없다
오늘날의 도요타 생산방식 자체가 누군가로부터 배운 것이 아니다. 195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개선활을 축적해온 과정의 산물인 것이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16973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도요타(JIT)시스템
파일이름 : 도요타(JIT)시스템.doc
키워드 : 도요타,JIT,시스템
자료No(pk) : 16169735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