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스토리, 플롯, 내러티브 분석 등)

 

오늘 소개할 자료는 바로 2020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스토리, 플롯, 내러티브 분석 등)입니다.
 20202기말_일본1_대중.zip



분량 : 9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1.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나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드라마의 스토리, 플롯, 그리고 내러티브를 분석하시오.

2. 영화 혹은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드라마의 남성 지배적 시선구조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조르주 멜리에스의 영화 <달나라 여행>
1) 스토리
2) 플롯
3) 내러티브

2. 영화 <디 아워스(The Hours)>
1) 주요 내용
2) 남성 지배적 시선구조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내러티브의 정의.hwp
2. 스토리와 플롯의 정의.hwp
3. 네러티브와 스토리, 플롯 예시.hwp
4. 영화 ‘나쁜 남자’ 감상문.hwp

I. 서 론

영화의 스토리와 플롯, 내러티브, 그리고 디제시스(diegesis)에 대한 이해는 대중영화를 분석적으로 이해하는데 유용한 도구가 된다. 플롯이란 영화의 영상을 통해 시청각적으로 표현된 사건의 질서를 일컫는다. 스토리는 플롯을 통해 우리가 상상 내지 유추할 수 있도록 시간적 순서로 구성된 이야기 구조를 가리킨다. 내러티브는 스토리나 플롯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요소들을 통제하고 그에 일정한 틀을 제공해 주는 시점, 서술자와 이야기 세계의 주인공, 사건들과의 관계 등으로 이루어 진다. 시점은 극중인물 혹인 카메라의 렌즈가 어떠한 관점에서 대상을 바라보는가를 일컫는다. 스토리를 설명하는 방식인 플로 구조가 뒤틀어질수록 새롭고도 난해한 영화가 탄생할 가능성이 높다.
이 레포트는 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조르주 멜리에스의 영화 〈달나라 여행〉을 선택하여, 해당 영화의 스토리, 플롯, 그리고 내러티브를 분석하였다. 또한 영화 <디 아워스>를 선택하여, 해당 영화의 남성 지배적 시선구조에 대해서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조르주 멜리에스의 영화 <달나라 여행>

1) 스토리
<달세계 여행>의 줄거리는 한 무리의 천문학자들이 달 탐사를 제안하고 5명의 용감한 천문학자들이 커다란 대포에 놓인 대포알 모양의 발사대에 놓인 우주 캡슐을 타고 달로 향한다. 달에 착륙한 천문학자들은 그들의 방문을 달가워하지 않는 달의 여신을 만나고 그녀의 폭설 공격을 받아 동굴에 대피한다.
달의 원주민들에게 공격을 받던 천문학자들이 반격하고 잠시 승리를 거두는 가 했더니 더 많은 원주민들이 나타나 그들을 잡아 달의 왕궁으로 데려간다. 달의 왕궁에서 달의 족장을 폭파시키는 데 성공한 천문학자들은 어수선한 틈을 타 탈출하고 수많은 원주민들에게 쫓기던 그들은 캡슐을 낙하시켜 지구로 돌아온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9월10월 관찰일지 7명

 

오늘 소개할 자료는 만2세 9월10월 관찰일지 7명 입니다.
 관찰일지 손수민 7명.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7명 관찰일지 입니다 2018년 1월 평가인증 관찰일지예요
키드키즈 9월 10월 게획안과 동일한 내용으로 관찰한거예요
7명 관찰일지 입니다
2018년 9월 10월 키드키주 계획안과 동일한 내용으로 관찰일지 쓴거예요~~
도움되시라 올려봅니다
내용연계되어 보시기 편할거예요
남자 2명 여자 5명입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 언어의 이해 교재 제5장 사전과 관련하여 다음 문헌 중 어느 한 책을 읽고 사전에 대해 생각한 바를 간략히 서술하시오(70점). 1. 미우라 시온, 배를 엮다[소설] 입니다.
 언어의이해.hwp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언어의 이해방통대 기말과제입니다. 부족하지만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교재 제5장 사전과 관련하여 다음 문헌 중 어느 한 책을 읽고 사전에 대해 생각한 바를 간략히 서술하시오(70점).

1. 미우라 시온, 배를 엮다[소설] (은행나무, 2013)
2. 오스미 가즈오, 사전, 시대를 엮다.[서지](사계절, 2014)
언어의 이해

교재 제5장 사전과 관련하여 다음 문헌 중 어느 한 책을 읽고 사전에 대해 생각한 바를 간략히 서술하시오(70점).

1. 미우라 시온, 배를 엮다[소설] (은행나무, 2013)
2. 오스미 가즈오, 사전, 시대를 엮다.[서지](사계절, 2014)



목차

서론

본론
1, 사전에 담겨진 언어의 모습
2, 사전, 배를 엮고 시대를 엮다.
3, 사전학과 어휘론
4, 사전의 종류
5, 사전의 특징과 구조

결론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2020년 기말시험(온라인평가), 유아교육과 3학년 과제


오늘 소개 할 자료는 바로 [교과교재연구및지도법] 2020년 기말시험(온라인평가), 유아교육과 3학년 과제 입니다.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2020년.hwp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통대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기말시험(온라인평가) 과제입니다.
유아교육과 3학년 과제입니다.

1~2번 문제는 교과서에 나오는데로 정확히 작성했습니다.
3번은 2019년 개정 누리과정의 해설서를 토대로 기록했습니다.
4번은 빈대떡 뒤집기 게임을 통한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활동계획안의 작성했습니다.

참고문헌은 본문에 기입하였으니 참고하시어 멋진 자료 만드세요.
1. 유아를 위한 교재교구의 필요성을 서술하고, 사상가 및 교육자들의 교재교구에 대한 관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여기에서 논의할 사상가 및 교육자는 페스탈로치, 프뢰벨, 몬테소리, 말라구치 4인을 모두 포함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1) 유아를 위한 교재교구의 필요성
2) 페스탈로치, 프뢰벨, 몬테소리, 말라구치의 교재교구의 관점 비교

2. 유아에게 적합한 교재교구 개발을 위해 기록작업을 해야 할 필요성과 실제 교재교구 개발에 기록작업의 적용방안을 기술하시오.
1) 교재교구 개발을 위해 기록작업을 해야 할 필요성
2) 실제 교재교구 개발에 기록 작업의 적용방안

3.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특징을 성격, 구성의 중점, 교수학습, 평가 측면에서 기술하고, 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교재의 제작과 활용을 위해 적용할 원리를 기술하시오.
1)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특징을 성격, 구성의 중점, 교수학습, 평가 측면에서 기술
2) 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교재의 제작과 활용을 위해 적용할 원리

4.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1)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 배경
2)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유아교육과 영유아 교수방법의 유형 중 교사 주도 접근과 영유아 주도 접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 유아교육과 영유아 교수방법의 유형 중 교사 주도 접근과 영유아 주도 접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입니다.
 유아교육과 영유아 교수방법의 유형 중.hwp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아교육과 영유아 교수방법의 유형 중 교사 주도 접근과 영유아 주도 접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교육과 영유아 교수방법의 유형 중 교사 주도 접근

2. 유아교육과 영유아 교수방법의 유형 중 영유아 주도 접근

3. 교사 주도 접근과 영유아 주도 접근의 차이점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오늘날 급격한 사회 변화와 지식의 폭발적 증대는 학습내용과 방법에 큰 변화를 야기하였다. 학습내용적 측면에서는 지식의 학습에서 학습하는 방법의 학습으로 변화를 유발하였고, 학습방법적 측면에서는 타인주도학습에서 자기주도학습으로 변화를 유발하였다. 이러한 변화의 과정에서 전통적 사고 유형에서 벗어나 새로운 유형으로 사고하는 특성을 가진 창의성과 자기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자기주도적 학습력이 부각되었다. 여기서 창의성이 가장 높은 시기로 간주되고 있는 유아기에 창의적으로 또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방안의 강구는 매우 의미가 있을 것으로 간주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교육과 영유아 교수방법의 유형 중 교사 주도 접근과 영유아 주도 접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신입원아적응일지 (5명 10일분씩)

 

오늘 소개할 자료는 바로바로 만4세 신입원아적응일지 (5명 10일분씩) 입니다.
 만4세 신입원아 적응일지.hwp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를 대상으로 한 신입원아적응일지이며 5명에 대한 기록이 10일기록한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세요~~~~~
구 분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6일차
7일차
8일차
9일차
10일차

보육활동영역
등원
자유선택활동
대소집단
자유선택활동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등원
대소집단활동
하원
등원
간식
기본생활습관
등원
식습관
자유선택활동
종합관찰결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소아비만의 심각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비만이 되기 쉬운 습관에는 무엇이 있으며, 올바른 식습관 지도에 대한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이번에 소개할 자료는 바로 소아비만의 심각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비만이 되기 쉬운 습관에는 무엇이 있으며, 올바른 식습관 지도에 대한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입니다.
 소아비만의 심각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hwp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소아비만의 심각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비만이 되기 쉬운 습관에는 무엇이 있으며, 올바른 식습관 지도에 대한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소아비만의 심각성
1) 우리나라의 소아비만의 증가실태
2) 소아비만의 문제점
2. 비만이 되기 쉬운 습관
3. 올바른 식습관 지도에 대한 실천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소아비만의 심각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비만이 되기 쉬운 습관에는 무엇이 있으며, 올바른 식습관 지도에 대한 실천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경제적 수준의 향상과 서구적 식생활 보편화 등으로 인한 비만 유병률 증가와 이에 따른 비만관련 질환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런 비만은, 성인뿐만 아니라 소아·청소년의 비만 유병률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소아비만은 의학적으로 보통 유아기에서 사춘기까지의 연령대에서 방생하는 비만이다. 비만 아동은 성장과 발달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정신적인 중압감을 가지기도 한다. 놀림을 당하거나 놀이에서 따돌림을 당할 수 있다. 비만의 원인이 된 정신적·심리적 문제가 있으며, 비만이 되어 다시 부담감이 있어 더 비만하게 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