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법 전공별 학과별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베스트 예문 5편!!!! 자료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법 전공별 학과별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베스트 예문 5편!!!! 자료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법 전공별 학과별 학업계획서 연구계획서 베스트 예문 5편!!!!

합격 가능성을 더 높이는 학업계획서 작성법과 학업계획서 베스트 예문 5편입니다. 다양한 학업계획서 예문과 함께 작성법을 충분히 숙지하고 학업계획서를 작성하신다면, 원하시는 대학원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합격의 기쁨을 만끽하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교수님께서 일반적으로 선호하시는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대학이나 전공 관계없이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에


Ⅰ. 대학원학업계획서 베스트 예문 모음
1.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대학원
1)대학원 지원 동기
2)주요 관심 분야 및 연구계획
3)대학원 졸업 이후의 진로
2.유아교육과 유아교육학과 교육대학원
1)진학의 동기
2)전공분야에 대한 연구계획
3)졸업 후 희망
3.경영학과 경영대학원
1)지원동기
2)주요 관심 분야 및 연구계획
3)졸업 이후의 진로
4.경제학과 대학원
1)자기소개
2)진학동기
3)진학 후 학업계획
4)졸업 후 진로 및 포부
5.기계공학과 공학대학원
1)자기소개
2)진학동기
3)진학 후 학업계획
4)졸업 후 진로 및 포부

Ⅱ.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법
1)학업계획서의 의의
2)학업계획서 작성법
3)기타Ⅰ. 대학원학업계획서 전공별 학과별 베스트 예문 모음

1.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대학원

1)대학원 지원 동기
유년기 시절 제가 사는 동네에 지적 장애 어린이가 있었습니다. 이 친구가 또래 아이들로부터 놀림 받는 것을 보면서 사회복지 관련 일을 처음으로 꿈꾸기 시작했고, 대학 진학을 앞두고는 큰 갈등 없이 사회복지학을 선택했습니다.
사회 구성원의 삶의 질이 좋지 않으면, 그곳은 행복한 사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법조인을 꿈꾸는 사람들은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법을 공부한다고 합니다. 사회복지를 공부하는 저 역시 같은 마음으로 사회복지 분야에 뛰어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졸업 후 사회복지사로서 복지기관에서 일하기로 마음먹었지만, 막상 4년의 공부를 다 마친 지금에는, 2년 더 전문지식을 공부해서 더 좋은 복지서비스를 복지 수요자들에게 제공하자는 욕심이 생겼습니다.
특히 양극화의 심화에 따라 어느 때보다 복지가 강조되는 사회적 분위기를 보면, 우리나라도 스웨덴, 핀란드 같은 북유럽 수준의 복지국가로의 이행은 필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양적, 질적으로 다양하고 쾌적한 복지 서비스 제공이 요구되는데,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인프라와 복지 관련 전문 인력의 양성 등 인적·물적 준비를 지금부터 해나가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저는 이런 배경 하에서 학문적 욕심 외에 복지에 대한 국민적 열망에 부응할 유능한 사회복지 전문가가 되려는 열망에 따라 대학원 진학을 결정하였습니다.

2)주요 관심 분야 및 연구계획
사회복지학 분야 중에서 노인복지에 관심을 두고 있어, 이와 관련 공부와 연구를 집중적으로 할 계획입니다. 우리나라는 여타 선진국보다 더 급속하게 고령화 사회에서 초고령 사회로 변해 갈 것으로 예상하는 바, 무엇보다 노인 복지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시간이 갈수록 경로사상이나 효에 대한 관심이 사라지고 개인주의적 성향이 사회의 지배적인 분위기가 되어 가면서, 노인 복지 문제는 점점 더 심각해지는 만큼, 향후 석사 과정에서는 노인복지에 대해 깊이 있는 공부를 하고자 합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220554&sid=leesk55&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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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학개론 다운

 세무학개론 다운




세무학개론

세322


제 1 절 세무학의 의의

우리 나라와 같은 조세국가는 조세를 통하여 국가재정을 조달하고 여러 가지 경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이론과 기법으로서 세무학 연구가 필요하게 된다.
세무학(The Science of Taxation)은 “조세를 적정하게 부과하고 징수하는 것과 관련된 문제를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사회과학의 한 분야”로 정의할 수 있다. 따라서 세무학은 조세가 부과되고 납부되는 과정을 그 연구대상으로 한다.
조세는 현상적인 구조(Structure) 또는 조직(System)으로서의 제도적 측면(Institutional Aspects)과 조세효과를 달성하도록 제도가 작용하는 실행적 측면(Executive Aspects)이 있다. 제도는 그의 실행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실행측면과 유리되어 접근될 수 없고 동시에 실행은 이를 전제로 하는 제도와 무관하여 이루어질 수 없다.
세무학의 연구대상이 조세제도의 실행측면에 있다 하더라도 그 제도적 측면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결국 세무학의 연구대상은 조세의 실행적 측면인 세법학, 세무회계학은 물론 조세의 제도적 측면인 조세정책학의 부문도 포용하게 될 수밖에 없다. 즉, 세무학은 조세정책과 조세법, 세무회계로 크게 나뉘어져 구성되어 있다.
조세정책학은 조세방향을 설정하는데 있어 경제학적으로 접근하는 연구분야이다. 이러한 조세정책을 토대로 법학적으로 제도화시킨 것이 조세법학의 분야가 되고 이러한 제도의 활용 하에서 회계학적 접근으로 이루어진 것이 세무회계학이 된다.
조세법학은 조세문제의 법학적 연구로서, 법률적으로 적합한지 아닌지 하는 점을 조세법의 법치국가적 형성의 견지에서 규명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고 있다. 이에 반하여 세무회계학은 이와 같은 법률적 형식논리의 고찰에 머무르지 않고, “세법에 담아야 할 내용”에 관해서 보다 광범위한 견지에서 실질적으로 경제적 관점으로부터 세무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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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세무학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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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LG유플러스 마케팅 경영전략분석및 LG유플러스 향후 나아갈방향제시 다운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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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LG유플러스 마케팅 경영전략분석및 LG유플러스 향후 나아갈방향제시

LG유플러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LG유플러스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향후 나아갈방향제시 보고서입니다. LG유플러스의 현재상황과 경영,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LG유플러스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1. LG유플러스 기업소개

2. 통신산업의 흐름분석

3. LG유플러스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LG유플러스 기업전략
(1) 지속가능경영전략
(2) CRM전략
(3) 커뮤니케이션 전략

5. LG유플러스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LG유플러스는 LG그룹 계열사로 무선통신, 전화, 초고속인터넷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통신업체이다
LG유플러스는 2011년 국내최초 4G LTE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세계최초 LTE 전국망을 구축하며 명실상부한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또한 세계 최초로 TV방송과 구글TV가 융합된‘U+TV’를 선보이고,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사업에 통신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그린’ 사업을 추진하며 IT시장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021301&sid=leesk55&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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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LG유플러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LG유플러스 마케팅 경영전략분석및 LG유플러스 향후 나아갈방향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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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 다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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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

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



Ⅰ.보고서 개요

1. 휴롬 선정동기

2000년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웰빙 열풍은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파급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 또한 2012년 최고의 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힐링`으로 그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웰빙 상품이 각광 받고 있다. 이렇게 계속되어지는 웰빙 열풍으로 지난해 7월 중소기업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웰빙 시장 분야는 약 3조 9,000억 원으로 추산되며, 세계 웰빙 시장 규모도 2,300억 달러에 이르고 연평균 11% 이상 고속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건강의 대항에 욕구로 인한 웰빙 시장의 성장은 경제의 불황에도 계속되어지고 있다. 이렇게 웰빙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웰빙 관련 생활가전에서도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대표적인 제품은 녹즙기다. 녹즙기는 지난 1990년대 급속한 성장을 기록한 이후 ‘녹즙기 중금속 파동’으로 인해 한 동안 시장에서 관심을 잃었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 녹즙기의 이미지를 벗어나 갈지 않고 짜 낸다는 새로운 방식의 원액기를 만든 휴롬은 녹즙기 시장의 시장점유율 1위를 나타내고 있는데, 이에 최근 웰빙 상품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휴롬을 선정하여 그 제품의 현재 위치,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고 또한 제품이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제안 하려고 한다.
2. 기업소개

(1) 휴롬

휴롬 (휴롬엘에스)은 1974년 동아산업의 원액기 부분이 분할하여 만들어진 녹즙원액기 제조 회사로서, 2009년 (주)금아가전에서 (주)휴롬엘에스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휴롬은 원액기의 개발이 있었던 2008년 당시 65억 원이던 매출은 매년 2~3배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고, 그 결과 2011년 1700억 원의 매출과 매출액의 1/4에 달하는 순이익을 얻었다.

이에는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창의적 생각으로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기업’을 기업비전으로 삼고 끊임없는 연구개발(R&D)을 통해 지금의 원액기를 만들었고 이에 휴롬은 현재 국내 원액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 1위를 확보하고 42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다.

또한 벤처천억기업(1998년 이후에 한번이라도 벤처 인증을 받은 기업 중 연매출 1000억을 돌파한 기업)들 중 전년대비 매출성장률 2위 (244.1%), 자산순이익률(ROA) 3위, 자본순이익률(ROE) 5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약 5억원의 자본금으로 시작해 현재 위치까지 도달한 휴롬은 250여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휴롬은 여타 기업들처럼 한 가지 상품 보다는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특성과는 다르게, 휴롬은 1사 1품이라는 명확한 철학을 가지고 있다. 오직 원액기에만 집중해 더 나은 제품을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계속되는 기업의 성장과 함께 휴롬 기업에서는 모든 가정에서 하나씩 휴롬 기기를 가지고 있는 휴롬의 필수품 화를 목표로 마케팅을 하고 있다. 또한 제품 수명이 긴 원액기의 특성에 따라 판매 타겟을 단지 내수시장으로 잡을 뿐만 아니라 그를 넘어 세계시장을 공략하는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2) 휴롬의 Vision과 Mission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창의적 생각으로 인류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는 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진실로 고객을 생각하고 고객에게 이로운 기술을 고객에게 전달하기위해서 끊임없이 기술 개발과 혁신에 매진하여, 세계인의 건강한 삶을 대변하는 글로벌 주방 가전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기업의 미션은 첫 번째 Customer이다. 위에 비전에서 볼 수 있듯이 고객의 건강을 주로 생각하여 고객에게 좋은 제품을 전달하는 고객 우선주의를 내포하고 있다. 또한 두 번째 Creativity이다. 자연에 가까운 인간을 위한 건강할 기술개발을 위해 창의력을 가지고 계속해서 진화하려 한다. 마지막, Autonomy & Responsibility 이다. 건강한 사고와 행동의 조직문화 창조를 위해 기업 내 직원에게 자율과 책임이라는 두 가지 신념을 새워두고 있다.


(3) 휴롬 기기소개
휴롬은 다른 주서기와는 달리, 갈지 않고 지그시 눌러 짜내는 저속 착즙 방식(Slow Squeezing System)을 이용해 자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전달하는 신개념 프리미엄 주방가전이다.

기존 주서기는 칼날로 재료를 갈아 음료를 만들고 그로 인해 영양소의 파괴가 크나 휴롬은 칼날의 충격과 마찰이 없는 원액기로서 영양소의 파괴가 적으며 그 맛과 색이 더 뛰어나다.

이런 휴롬은 네가지 특성을 띄는데, 저속착즙방식(Slow Squeezing System)은 재료를 저속으로 지그시 짜내어 자연의 맛을 그대로 보존하는 휴롬의 메인 특허 기술이다. 안심 투입 호퍼는 투입구에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도록 만든 설계로 온 가족이 안심 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 기능으로 ‘2012 제품안전의 날’ 지식경제부 장관 단체부문 표창을 수여받게 되었다. 울템 스크류는 기존 지속적으로 교체를 해줘야 했던 스크류와 다르게 친환경 신소재 울템으로 만들어 특유의 내구성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재료의 변질 없이 자연 그대로의 주스를 착즙 가능하다. 그리고 일반 주서기의 브러시 모터가 아닌, 저속회전방식의 콘덴서 모터를 사용하여 소음과 진동이 거의 없으며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는다.

Ⅱ. 기업 환경 분석과 전략적 접근


우선 이런 휴롬의 SWOT 분석을 통해 기업의 내, 외에서 발생하는 긍정적인, 부정적인 내용을 분석하여 사업의 방향성을 잡고 대처하는 방법 구상을 하여 휴롬을 실재를 더욱더 깊이 파악하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휴롬의 강점, STRONG은 우선 휴롬만이 가지고 있는 특화된 기술력이 가장 큰 점을 차지한다. 또한 원액기 시장에서 단연 우수한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특히 주부층의 지지라는 충성고객층이 자리잡고 있으며 이로 인한 홈쇼핑에서의 강점을 나타내고 있다.

휴롬의 약점, WEAKNESS은 중소기업으로써 대기업에 비하여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52286&sid=leesk55&k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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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휴롬 마케팅전략분석과 휴롬 브랜드분석및 위기극복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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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 휴롬,마케팅전략과,브랜드,위기극복,마케팅전략분석과,브랜드분석및,위기극복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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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다운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다운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


Contents
1. 기업소개 및 현황
- 우리가 알고 있는 양대 베이커리 업체는
- 파리 바게트, 뚜레쥬르 그들의 성공비결
- 파리파게트, 뚜레쥬르
- 파리바게트, 뚜레쥬르의 해외진출 필요성

2. 중국시장의 시장 분석
왜! 중국시장진출이 중요한가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내부/외부환경 분석 ( SWOT분석)
파리바게트의 차별화 전략
뚜레쥬르의 차별화 전략

3. 중국진출에 따른 성과비교
- 중국 점포 현황
- 중국 브랜드 인지도

4. 향후 기업의 전략과 전망
성공적인 시장확대 전략



파리바게트 갈까, 뚜레쥬르 갈까
고민한적 있으신가요

여러분!

1. 기업소개 및 현황 : 우리가 알고 있는 양대 베이커리 업체는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 1997년 9월 1호점인 구리교문점
1986년 샤니의 파리크라상 반포점
2012년말 기준 점포 3175개

가게 평균 매출액 약 7억원
- 현재 국내시장 매출, 점포수 1위를 차지
- 현재 국내시장 매출, 점포수 2위를 차지
2012년말 기준 점포 1260개

가게 평균 매출액 약 2억원
양대 베이커리업체는 국내 베이커리시장의 50%이상을 차지.


1. 기업소개 및 현황 :파리 바게트, 뚜레쥬르 그들의 성공비결
철저한 시장조사와 메뉴 개발, 다채로운 이벤트 - 본사의 과감한 투자

양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점포수 (단위: 개)
자료: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 공개서
양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매출 (단위: 원)
자료: 각사 공시 자료

파리바게트

1. 기업소개 및 현황 :파리 바게트, 뚜레쥬르

국내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으나, 다소 둔화 = 국내 시장 포화상태

1. 기업소개 및 현황 : 파리바게트, 뚜레쥬르의 해외진출 필요성
국내시장 영업이익 둔화에 따른 새로운 시장 개척강조
블루오션, 넓은 중국시장을 노려라.



국내 베이커리 시장 성장둔화
새로운 성장동력, 해외진출 불가피
중국 베이커리 시장 성장가능성


2. 중국시장의 시장 분석 : 왜! 중국시장진출이 중요한가
향후 소득 증가에 대한 낙관적 전망과 핵심 소비계층의 증대
소비시장 성장 가능성
1%
63%
2%
6%
82%
10%
6%
51%
36%
7%
중국도시 소비계층의 구성 및 전망

주: 빈곤 소비층 (연소득 3만 7,000위안 이하), 대중 소비층(연소득 3만 7,000~10만 6,000위안)

주력 소비층 (연소득 10만 6,000~22만 9,000위안), 부유 소비층(연소득 22만 9,000위안이상)

36%

소비증가와 함께 식품 및 외식 산업이 빠른 성장을 기대
베이커리 시장 성장 가능성
41.2
24.1
38.2
12.2
66.6
39.7
54.8
15.4
2011
2015E
자료 : 캐나다 농무성, Packaged Food Sales in China 2012
주 : 가공식품 수요 전망에서 빨간색 부분은 추정치
즉석 면류
제과 및 베이커리
냉동식품
유제품
2008 2009 2010 2011 2012E 13E 14E 15E
10억 달러
10억 달러
중국 가공식품 수요 전망

2. 중국시장의 시장 분석 : 왜! 중국시장진출이 중요한가


농식품 국가별 수출 현황(2013.1~ 5월 누계)
대중국 수출 10%증가와 중국인들의 서구적 입맛 변화
블루 오션, 넓은 중국시장을 노려라.
중국의 주요 가공식품 수입액
2. 중국시장의 시장 분석 : 왜! 중국시장진출이 중요한가

강점 (Strength)
약점 (Weakness)
제휴 판촉활동

- Bake Off 시스템 도입

신선도, 맛,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매장별 제품 변형이 불가

- 중국 내 경쟁사보다 높은 가격

- 인적 관리 부족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내부/외부환경 분석 ( SWOT분석)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
- 중국 경제의 고도성장
(진출 공간의 지속적 확대)

- WTO 개방 (외국인투자 제한조치의 철폐)

- 한류열풍 (제품 구매욕구 상승)
- 해외 브랜드 및 대기업 참여

- 유통 환경의 변화

- 전문 매장 및 경쟁사

음식 한류...현지화 고급화로 승부


파리바게트의 차별화 전략 #1. “ 철저한 현지조사. ”

파리바게트 중국법인 점포 증감 추이

( 자료: 파리바게트, SPC 그룹 )
- 6년간의 현지 조사와 인력 전문화
- 1996년부터 중국 진출을 위한 현지 조사
(업체 현황, 진출 기업분석, 상권, 문화, 인허가 절차)


파리바게트의 차별화 전략 #2. “ 중국인에 입맛에 맞춰라.”
(쇠고기 가루 얹은 육송빵)
-중국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메뉴
-현지 제빵사 양성


파리바게트의 차별화 전략 #3. “ 고급화 전략 ”
고급화된 쇼 케이스, 인테리어

케이크 가격이 우리 돈 3만~5만원



파리바게트의 차별화 전략 #3. “ 고급화 전략 ”
고급화된 쇼 케이스, 인테리어

케이크 가격이 우리 돈 3만~5만원



뚜레쥬르의 차별화 전략 #1. “안심하고 먹는 바른 먹거리”
- 중국 전체 점포 정기적인 위생검사
- 당일제조 및 당일판매 원칙 운영
- OPEN형 제조과정 : 믿고 먹는 빵

-CJ계열사 브랜드의 확장

뚜레쥬르의 연쇄적 홍보효과

및 CJ브랜드 매출 증대

뚜레쥬르의 차별화 전략 #2. “CJ 브랜드 중국 확장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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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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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 파리바게트,뚜레쥬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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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관, 교사상, 교직관, 바람직한 교사상, 바람직한교사상
바람직한 교사상과 바람직한 교직관

1. 바람직한 교사상
가. 바람직한 교사상
나. 바람직한 교사의 특성
2. 교직관의 유형
가. 성직관
나. 노동직관
다. 공직관
라. 전문직관
(1) 전문직의 기준
(2) 교직의 전문성
(3) 교직의 전문적 위상을 하락시키는 요인
(4) 교직 전문성의 신장 방안

교사라면 바람직한 교사상을 지향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바람직한 교사의 특성은 교육자, 철학, 시대, 사회에 따라 대단히 다양할 수 밖에 없다. 우리나라의 경우 인품과 윤리를 갖춘 스승으로서의 교사를 이상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다. 반면 선진 외국의 경우에는 실력과 교육력을 갖춘 전문직업인으로서의 교사를 이상적으로 보는 경향이 있었다. 이상적이고 바람직한 교사의 특징 역시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학습 및 생활을 지도하는 교육자로서 교사들은 아동들을 좋아하고, 가르치기를 좋아하며, 인내심과 자제력, 계획성, 창의성을 갖출 필요가 있다고 본다. 학급 및 학교의 경영자로서 교사들은 자신감이 있어야 하고, 민주적이며, 긍정적이고, 책임감과 원만한 사회성을 갖출 필요가 있다.
교직을 보는 관점은 성직관, 노동직관, 공직관, 전문직관으로 나타난다. 오늘날 교직을 보는 관점에 있어 이 네가지 관점은 각각 장점과 단점을 가진다.
이 중에서 교직은 전문직의 모든 구성요소를 완벽하게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위상이 대표적인 전문직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그 원인은 교직의 전문성, 즉 교육성에 대한 사회의 부적절한 이해와, 교육, 훈련과정, 자격증 관리의 미비, 일부 교사의 윤리성 및 능력 부족, 그리고 자율성 침해 등에 있다. 따라서 교직의 전문직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서는 교원의 자질 향상을 위한 전직, 현직교육의 강화, 교사의 자격제도의 개선, 윤리성 및 자율성 신장 등에 대한 방안이 확충되어야 할 것이다.

- 바람직한 교사상이란 무엇바람직한 교사상과 바람직한 교직관

1. 바람직한 교사상

가. 바람직한 교사상

‘바람직한 교사상’이란 용어에서 ‘바람직한’에 대한 국어사전적 의미는 ‘좋다고 여길만한’, ‘바랄만한 가치가 있는’이다(이희승, 2001). 바람직한 교사상은 좋다고 여길만한 교사의 모습, 바랄만한 가치가 있는 교사의 모습으로 해석할 수 있다.
좋다고 여길만하거나 바랄만한 가치가 있는 바람직한 교사의 모습은 시대와 사회에 따라 달라지는 상대적인 성격을 지닌다. 같은 시대, 사회 안에서도 교육철학, 교육기관의 유형, 그리고 교사 각자의 교육적 신념, 학부모들의 요구, 학생들의 선호에 따라서 바람직한 교사의 모습은 제각각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바람직한 교사상을 한마디로 규정하기는 대단히 조심스러우면서 또한 어렵고 복잡하다고 할 수 있다.
양상명(1980)의 연구에 의하면 바람직한 교사상으로 일반사회인의 59.0%가 사랑과 열성이 있는 교원에 응답하였으며, 연구의욕이 왕성한 교원에 17.50%, 실력있는 교원에는 16.50%가 응답하였다.
한국교육개발원의 연구보고서(1981)에 의하면 한국인들(교사, 학부모, 학생 전체)은 이상적인 교사상으로 교육자로서 신념을 지닌 교사, 학생에 대하여 깊은 관심과 사랑을 지닌 교사, 인생에 대한 자세를 가르쳐주는 교사를 생각하고 있으며, 담당교과에 뛰어난 실력을 지닌 교사, 예절과 질서를 중시하는 엄격한 교사, 요령있게 수업지도를 하는 교사를 이상적인 교사로 생각하는 사람들은 소수였음을 밝히고 있다(정태범, 2003).
정태범(2003)의 연구에는 캐나다와 한국의 학생들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교사상이 제시되고 있다. 캐나다의 경우 학생들이 가장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교사는 교과목에 대한 지식을 갖추고 효율적으로 수업을 지도하는 교사로 나타났다. 학생에 대한 관심은 그 다음이었다. 그에 반해 우리나라 학생들은 학생들에 대해 깊은 관심과 사랑을 가진 교사, 교육자로서의 실력을 지닌 교사(교육자로서의 신념 등을 의미), 인생 자세를 지도하는 교사를 이상적인 교사로 인식하였다.
Arends(2004)는 19세기에는 아동들을 사랑하고 윤리적, 도덕적인 품성을 갖춘 교사가 이상적인 교사였다면, 21세기에는 훌륭한 교육력을 갖춘 교사가 이상적인 교사임을 주장하였다. 그에 따르면 21세기 유능한 교사(effective teacher)들은 아동들과 신뢰로운 관계를 형성하며, 교수 학습에 대해 과학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고, 가장 훌륭한 교육력을 발휘하기 위해 다양한 교수 전략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갖추고 있으며, 돌발적 상황에서 반성적 사고와 문제해결력을 가지고 사안을 잘 처리할 수 있는 교사를 말한다고 하였다.
제한된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 보면 선진 외국의 경우 전문직업인으로서 교육을 잘 할 수 있는 교사를 이상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우리나라에서는 지식과 기예를 전수하는 수준을 넘어서서 사람됨의 도리를 깨우쳐 주는 스승으로서의 교사를 이상적인 교사로 보는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나. 바람직한 교사의 특성

바람직한 교사의 특성은 바람직한 교사상을 근거로 하여 보다 구체적으로 교사에게 요구되는 사항들을 의미한다. 바람직한 교사상이 시대, 사회에 따라 다르듯이 훌륭한 교사, 바람직한 교사의 특성도 시대와 사회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
김종철(1996)은 2000년대의 이상적인 교사상의 특성으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열거한다. 첫째, 교사는 가르치는 교과에 대하여 넓고, 깊은 지식을 가지고, 실력이 있어야 하며, 또한 자기가 가르치는 교과를 좋아 하여야 한다. 둘째, 교사는 학생을 사랑하고 학생 개개인의 개성, 능력, 적성에 대하여 바르게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셋째, 교원은 자기 스스로 품성과 자질, 능력 개발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학습 지도면에서나 품성 지도면에서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늘 솔선수범하여야 한다. 넷째,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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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교사관, 교사상, 교직관, 바람직한 교사상, 바람직한교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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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 교사관,교사상,교직관,바람직한,바람직한교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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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시장 마케팅 사례연구
` 목차 `

1.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기업개요
(2)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 개요
(3)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2. 스마트폰 시장상황분석

3.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글로벌전략
(1) 제품군 다양화전략
(2) 중국시장 타겟마케팅

4. 삼성전자 SWOT분석
(1) Strengths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삼성 갤럭시의 중국진출 전략

6. 삼성전자 휴대폰부문 경영실패사례

7. 삼성전자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1) 삼성전자 향후방향에 대한 나의의견
(2) 삼성전자 새로운 전략제안
1.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기업개요
삼성전자(주)는 대한민국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시장 마케팅 사례연구
` 목차 `

1.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기업개요
(2)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 개요
(3)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2. 스마트폰 시장상황분석

3.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글로벌전략
(1) 제품군 다양화전략
(2) 중국시장 타겟마케팅

4. 삼성전자 SWOT분석
(1) Strengths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삼성 갤럭시의 중국진출 전략

6. 삼성전자 휴대폰부문 경영실패사례

7. 삼성전자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결론
(1) 삼성전자 향후방향에 대한 나의의견
(2) 삼성전자 새로운 전략제안
1. 삼성전자 기업소개

(1) 삼성전자 기업개요
삼성전자(주)는 대한민국 본사를 거점으로 한국 및 해외 9개 총괄내 생산판매법인 등 128개의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 기업이다. 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제품, 통신기기, 반도체 제조업체로 이병철 회장에 의해 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으로 설립되었고, 1984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초기에는 주로 컬러 TV전자계산기전자손목시계전자식 금전등록기 등 전자제품과, 냉장고에어컨디셔너세탁기 등 가전제품류, 통신장비류를 제조 및 판매(수출)하였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자 기업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삼성그룹 내에서도 그 규모가 가장 거대하다.
삼성전자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해나가고 있다. 삼성전자의 사업은 크게 완제품 분야와 부품 분야의 두 제품분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기타 부대사업을 합하여 2011년 총 매출액은 1,546,303억원 그리고 영업이익은 166,210억원을 기록하였다. 주요 제품 매출 구성은 반도체(29.52), 정보통신(28.93), 디지털미디어(21.20), LCD(19.61), 기타(0.74)로 나타난다. 이를 사업 군별로 제시하자면, 디지털 TV를 비롯하여 모니터, 프린터, 에어컨, 냉장고 등을 생산/판매하는 디지털미디어 사업과 3G폰, 스마트폰 등 휴대폰과 정보통신 시스템을 제조/판매하는 정보통신사업 등 완제품 사업부문과 DRAM, 시스템 LSI, 스토리지 등의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는 반도체 사업과 TV, 모니터, 노트북 PC의 LC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LCD 사업의 부품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완제품 분야는 크게 모바일, PC, TV, 가전제품을 포함한 여러 전자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여러 부문을 망라하면서 사업 분야를 넘나드는 시너지의 창출을 모색하는 특징이 있다. TV 산업은 모바일 분야와 함께 삼성의 완제품 사업 분야의 핵심 동력으로 현재 세계 1위를 달리고 있다. 더불어서 성장하는 모바일 시장에 발맞춰 삼성전자는 3G, 멀티미디어 폰 등 다양한 휴대폰 제품과 통신 시스템으로 글로벌 통신 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여러 전자제품 부문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는 한편, 핵심제품을 바탕으로 기존의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부품 분야는 메모리와 LCD가 제품의 품질과 기술 발전에서 세계 시장을 이끌고 있다. 반도체 분야는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메모리 분야와 급성장중인 시스템 LSI 부문, 스토리지 시스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LCD는 현재 매출기준 업계 1위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2010년 3D, LED 등 차별화 제품에서 기술선도로 경쟁력 우위를 유지하고 거래선과의 협업을 강화하여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경쟁이 극심하며 시장의 변동성이 큰 전자 산업 분야에서 삼성전자는 뚜렷한 차별성을 갖춘 제품들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2)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 개요

: 이름 그대로 갤럭시의 유래는 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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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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