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 뚜레쥬르 다운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 중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
Contents
1. 기업소개 및 현황
- 우리가 알고 있는 양대 베이커리 업체는
- 파리 바게트, 뚜레쥬르 그들의 성공비결
- 파리파게트, 뚜레쥬르
- 파리바게트, 뚜레쥬르의 해외진출 필요성
2. 중국시장의 시장 분석
왜! 중국시장진출이 중요한가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내부/외부환경 분석 ( SWOT분석)
파리바게트의 차별화 전략
뚜레쥬르의 차별화 전략
3. 중국진출에 따른 성과비교
- 중국 점포 현황
- 중국 브랜드 인지도
4. 향후 기업의 전략과 전망
성공적인 시장확대 전략
“
파리바게트 갈까, 뚜레쥬르 갈까
고민한적 있으신가요
”
여러분!
1. 기업소개 및 현황 : 우리가 알고 있는 양대 베이커리 업체는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 1997년 9월 1호점인 구리교문점
1986년 샤니의 파리크라상 반포점
2012년말 기준 점포 3175개
가게 평균 매출액 약 7억원
- 현재 국내시장 매출, 점포수 1위를 차지
- 현재 국내시장 매출, 점포수 2위를 차지
2012년말 기준 점포 1260개
가게 평균 매출액 약 2억원
양대 베이커리업체는 국내 베이커리시장의 50%이상을 차지.
1. 기업소개 및 현황 :파리 바게트, 뚜레쥬르 그들의 성공비결
철저한 시장조사와 메뉴 개발, 다채로운 이벤트 - 본사의 과감한 투자
양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점포수 (단위: 개)
자료: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 공개서
양대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매출 (단위: 원)
자료: 각사 공시 자료
파리바게트
1. 기업소개 및 현황 :파리 바게트, 뚜레쥬르
국내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으나, 다소 둔화 = 국내 시장 포화상태
1. 기업소개 및 현황 : 파리바게트, 뚜레쥬르의 해외진출 필요성
국내시장 영업이익 둔화에 따른 새로운 시장 개척강조
블루오션, 넓은 중국시장을 노려라.
“
”
국내 베이커리 시장 성장둔화
새로운 성장동력, 해외진출 불가피
중국 베이커리 시장 성장가능성
2. 중국시장의 시장 분석 : 왜! 중국시장진출이 중요한가
향후 소득 증가에 대한 낙관적 전망과 핵심 소비계층의 증대
소비시장 성장 가능성
1%
63%
2%
6%
82%
10%
6%
51%
36%
7%
중국도시 소비계층의 구성 및 전망
주: 빈곤 소비층 (연소득 3만 7,000위안 이하), 대중 소비층(연소득 3만 7,000~10만 6,000위안)
주력 소비층 (연소득 10만 6,000~22만 9,000위안), 부유 소비층(연소득 22만 9,000위안이상)
36%
소비증가와 함께 식품 및 외식 산업이 빠른 성장을 기대
베이커리 시장 성장 가능성
41.2
24.1
38.2
12.2
66.6
39.7
54.8
15.4
2011
2015E
자료 : 캐나다 농무성, Packaged Food Sales in China 2012
주 : 가공식품 수요 전망에서 빨간색 부분은 추정치
즉석 면류
제과 및 베이커리
냉동식품
유제품
2008 2009 2010 2011 2012E 13E 14E 15E
10억 달러
10억 달러
중국 가공식품 수요 전망
2. 중국시장의 시장 분석 : 왜! 중국시장진출이 중요한가
농식품 국가별 수출 현황(2013.1~ 5월 누계)
대중국 수출 10%증가와 중국인들의 서구적 입맛 변화
블루 오션, 넓은 중국시장을 노려라.
중국의 주요 가공식품 수입액
2. 중국시장의 시장 분석 : 왜! 중국시장진출이 중요한가
강점 (Strength)
약점 (Weakness)
제휴 판촉활동
- Bake Off 시스템 도입
신선도, 맛,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매장별 제품 변형이 불가
- 중국 내 경쟁사보다 높은 가격
- 인적 관리 부족
파리바게트와 뚜레쥬르의 내부/외부환경 분석 ( SWOT분석)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
- 중국 경제의 고도성장
(진출 공간의 지속적 확대)
- WTO 개방 (외국인투자 제한조치의 철폐)
- 한류열풍 (제품 구매욕구 상승)
- 해외 브랜드 및 대기업 참여
- 유통 환경의 변화
- 전문 매장 및 경쟁사
음식 한류...현지화 고급화로 승부
파리바게트의 차별화 전략 #1. “ 철저한 현지조사. ”
파리바게트 중국법인 점포 증감 추이
( 자료: 파리바게트, SPC 그룹 )
- 6년간의 현지 조사와 인력 전문화
- 1996년부터 중국 진출을 위한 현지 조사
(업체 현황, 진출 기업분석, 상권, 문화, 인허가 절차)
파리바게트의 차별화 전략 #2. “ 중국인에 입맛에 맞춰라.”
(쇠고기 가루 얹은 육송빵)
-중국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메뉴
-현지 제빵사 양성
파리바게트의 차별화 전략 #3. “ 고급화 전략 ”
고급화된 쇼 케이스, 인테리어
케이크 가격이 우리 돈 3만~5만원
파리바게트의 차별화 전략 #3. “ 고급화 전략 ”
고급화된 쇼 케이스, 인테리어
케이크 가격이 우리 돈 3만~5만원
뚜레쥬르의 차별화 전략 #1. “안심하고 먹는 바른 먹거리”
- 중국 전체 점포 정기적인 위생검사
- 당일제조 및 당일판매 원칙 운영
- OPEN형 제조과정 : 믿고 먹는 빵
-CJ계열사 브랜드의 확장
뚜레쥬르의 연쇄적 홍보효과
및 CJ브랜드 매출 증대
뚜레쥬르의 차별화 전략 #2. “CJ 브랜드 중국 확장진출”
_SLIDE_1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6352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3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파일이름 : 파리바게트 뚜레쥬르.pptx
키워드 : 파리바게트,뚜레쥬르
자료No(pk) : 1506352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