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유아 발달평가 만 4-5세 | |||||||||||
| 분량 : 22 페이지 /hwp 파일 | |||||||||||
| 설명 : 발달평가 만 4-5세 발달 총평가 | |||||||||||
| 발달평가 유아 만 4-5세 발달 총평가 | |||||||||||
|
[1]유아 발달평가 만 4-5세 [2]0세 관찰일지와 2학기 부모상담일지
| [1]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2021] NH농협은행 자소서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SG 경영 실천방안 농업․농촌 또는 지역사회 연계 본인의 역할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 관련 요소 | |||||||||||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
| 설명 : ◎ NH농협은행 자소서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2021년 NH농협은행 지원에 필요한 자소서 예문입니다. ◎ 자신의 경험과 능력 등을 잘 표현하여 NH농협은행의 업무 수행 능력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 NH농협은행자소서 항목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을 위해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과 관련하여, 농협은행이 농업․농촌 또는 지역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충실하게 작성하였으며 실제 자신의 경험을 통하여 본인이 입행 후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 기술했습니다. ◎ 2021년 NH농협은행 자소서 항목에 맞게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요소는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들어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잘 기술했습니다. ◎ NH농협은행 자소서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작성 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 될 겁니다. ◎ NH농협은행 지원 시 참고하시면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 |||||||||||
| 농협은행,NH농협은행,농협은행 자소서,농협은행 자기소개서,NH농협은행 자소서,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ESG 경영,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농협은행에 지원하게 된 이유,농협 자기소개서 1. 본인의 가치관에 근거하여, 농협은행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이를 위해 준비해 온 과정, 그리고 입사 후의 포부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본인의 가치관/지원 동기/준비 과정/입사 후 포부) 2.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을 위해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과 관련하여, 농협은행이 농업․농촌 또는 지역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또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ESG 경영 실천방안/농업․농촌 또는 지역사회 연계/본인의 역할) 3.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요소는 무엇인지 본인의 경험을 들어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디지털 생활금융 플랫폼 관련 요소/본인의 경험/본인의 역할) 4.「몰입」이 가진 힘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고, 자신이 살아오면서 가장 몰입했던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낀 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몰입의 힘에 대한 본인의 생각/몰입 경험/느낀점) 5. 위 자기소개서 내용 외에 추가적으로 자신을 소개할 내용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1. 본인의 가치관에 근거하여, 농협은행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이를 위해 준비해 온 과정, 그리고 입사 후의 포부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본인의 가치관/지원 동기/준비 과정/입사 후 포부) 농축산업 성장을 위한 혁신성과 농업 확산체계 개선에 대한 금융 역량을 발휘하겠다는 가치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미래 NH농협은행에서 가장 <중략> 2. 농협 본연의 가치 구현을 위해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과 관련하여, 농협은행이 농업․농촌 또는 지역 사회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지, 또 이와 관련하여 본인이 입행 후 수행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ESG 경영 실천방안/농업․농촌 또는 지역사회 연계/본인의 역할) 기후 변화 리스크를 줄이는 친환경 핵심 비즈니스 모델들이 속속 개발되고 활용되면서 농협은행은 농업, 농촌의 녹색성장을 이끌 수 있는 녹색 금융 <중략> 카카오와의 금융시스템 제휴와 협력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한 리스크관리, 고객데이터 공유 절차 간소화를 | |||||||||||
|
[1]영아반 만1세 1월관찰일지-5명 [2]만2세 신입원아적응일지 7명 분량입니다.
| [1]영아반 만1세 1월관찰일지-5명 |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평가인증에 맞춰진 자료이고 관찰과 해석이 있고 총평도 있습니다. 한달에 두번을 관찰하여 두달에 나눠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 영아반 관찰기록 담임교사 원장 반 명 이 름 생년월일 성 별 관찰기간 관찰자 구분 기간 기간 관찰내용 평가 관찰내용 평가 기본생활 배식하는 동안 반찬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손으로 고기 하나를 먹어보더니“맛있어..먹어봐..”라고 말한다. 무채김치도 먹어보더니 맵다고 말한다. 가끔 먹고 싶은 음식을 기다리지 못하고 손으로 집어 먹는 경우가 있다. 등원할 때 기저귀를 차고 온다. 가방 정리를 하고 난 후 기저귀를 뺀다. 평상시에는 대소변을 변기에 한다. 아침 차량을 타고 올 때 혹시나 실수를 할까봐 기저귀를 착용하고 등원을 한다. 불편하지 않은지 항상 착용을 하고 온다. 신체운동·건강 스카프를 들고 손을 뻗어 왼쪽 오른쪽으로 날려본다. 스카르를 들고 교실끝까지 뛰어 갔다가 다시뛰어오며 “바람 불었지..”라고 이야기 해준다. 교실에서 뛰어다니기를 좋아한다. 혹시나 다칠까봐 주의를 주고 있다. 썰매를 끌어주는 루돌프의 이야기를 듣고 교사가 “루돌프가 되어 볼까요”라고 하니 “네”하였다. “선생님이 산타를 할거예요루돌프 썰매를 끌어주세요”라고 하니 “안되요 내가 산타할래요”라고 한다. 크기의 크고 작음을 알고 무게를 인지한다. 하고 싶은 역할을 말하여 바꿀 수 있다. 의사소통 하트 모양 종이를 주자 “나는 핑크색..”이라고 말하며 색깔을 고른다. 핑크색을 골라 끼적이기를 해본다. 끼적여 본후 “이건 하트야 하트..”라고 말한다. 모양을 알고 좋아하는 색깔를 말로 표현하고 고르기도 한다. 등원하며 인사를 하고 가방 정리를 하고 난 후 손톱을 보여주며 자랑을 한다. “우리 엄마가 해줬어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정말 예쁘다 선생님도 하고 싶다”라고 하니 “내가 내일 엄마한테 말해줄께요”라고 한다. 색깔의 아름다움을 알고 감정을 표현할 줄 안다. 다른 사람의 기분을 이해하고 대화를 이어간다. 사회관계 친구 와 함께 글자 퍼즐을 하려고 한다. 하지만 알지 못하는 낱말이 나오니 “00야 이리와봐 이게 뭘까요”라고 질문을 한다. 어려움이 생겼을 때 친구에게 도움을 청한다. 휴식영역에서 쉬고 있는 00이를 데리고 음률 영역으로 데리고 간다. “00아 우리 저기로 가자”라며 손을 잡고 간다. 음률 영역에서 악기를 골라서 연주를 한다.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는 친구를 챙겨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예술경험 여러 가지의 악기를 바닥에 내려놓은 후 차례차례 살펴보며 소리를 내본다. 마음에 드는 틱톡블럭을 잡고 노래를 부르며 연주한다. 악기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 후 골라서 연주를 한다. 미술 영역에서 하늘에서 눈이 내리는 풍경을 꾸미는데 주어진 재료를 살펴보더니 물감을 이용해서 면봉으로 찍기를 하였다. 여러 가지의 재료를 탐색하고 좋아하는 재료를 이용해서 표현을 할 수 있다. 자연탐구 친구의 사진을 살펴보고 좋아하는 친구를 골라서 맛있는 과자 친구의 얼굴을 만들어 감상하고 맛있게 먹었다. 친구의 얼굴이 나와 다르게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불을 이용해서 이불 썰매를 타 보았다. 교사가 “선생이 너무 힘든데 00이가 선생님 태워줄래요”하니 커다란 목소리로 “네. 타세요.” 라고 한다. 교사가 힘들다는 것을 알고 인식한다. 총평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감각기관을 이용하여 탐색을 하며 좋아는 놀이를 선택하여 즐긴다. 무게와 크기를 인식하고 비교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상황을 이해하고 감정에 반응을 보인다. |
| [2]만2세 신입원아적응일지 7명 분량입니다. |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3월에 작성한 만2세 7명의 신입원아 적응일지, 적응 프로그램입니다.^^ 적응 하는 과정속에서 유아와 엄마 그리고 선생님과의 관계, 관찰내용에 대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선생님들 참고하세요 도움 되실겁니다. |
| <적응기간> 1일 탐색기 <내용> *짧게 방문하기 *놀이실 탐색 *선생님과 인사나누기 <귀 가> 등원) 10:00 하원) 11:00 <관찰> -기존에 다니던 언니가 있어 엄마 없이 차량으로 원에 왔다. 전혀 울지 않고 교사와 함께 원을 둘러보고 유희실에서 함께 놀잇감들을 탐색하였다. 교사와 교실에서 여러 가지 놀잇감을 만져 보고 탐색하다 차량으로 하원하였다. <중 략> <총평> 첫날부터 엄마와 떨어져 혼자 놀잇감을 탐색해 보기도 하고 친구들 얼굴을 보며 이름 알려 주었더니 기억하려고 반복적으로 물어봐 주었다. 하루 하루 적응하면서 선생님과 친밀감을 보이며 교사를 찾아 주기도 하였다. 등원하면 교사를 보고 달려와 반갑게 안겨주기도 하였다. 배변훈현을 시작하여 기저귀를 하다가 팬티로 바뀌었는데 힘들어 하지 않고 먼저 쉬마려워요 라고 언어로 표현해 주기도 하였다. 잘 적응하여 친구들과도 놀잇감을 이용하여 역할놀이도 하고 재미있어 하였다. |
| [1]만3세 2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
|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올해 작성한 만3세 2학기 발달평가이고 15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 평가제 평가인증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3세 2학기 발달평가 자료는 ->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자료와 연결됩니다. 검색창에 만3세 1학기 발달평가 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
| 목차: 1. 관찰 내용 1) 신체 건강 운동 2) 예술 경험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2. 2학기 종합 평가 본문 내용: <신체 건강 운동> -자신의 신체적 능력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며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신호에 따라 멈추거나 방향을 바꾸는 등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예술 경험> -주변의 움직임을 단순하게 표현하거나 또래들의 움직임을 따라하며, 대상물의 모양이나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미술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와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하려하지만 능숙하지 않습니다. <의사 소통> -다른 사람이 들려주는 흥미로운 주제나 짧은 이야기에 관심을 보입니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이나 입모양 등을 바라보며 이야기를 들으려고 노력합니다. -한 두 낱말과 짧은 문장으로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할 수 있습니다. <자연 탐구> -수량의 많고 적음의 차이가 큰 경우 그 차이를 알 수 있으며 정확 하지 않으나 수량을 알아보기 위해 수를 셉니다. -맑은 날, 비오는 날 등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날씨에 관심을 보입니다. <사회 관계> -자신과 다른 사람의 다양한 감정에 관심을 보입니다.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알고 표현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놀이에 참여합니다. <2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모든 활동에 궁금한 점이 많고 늘 호기심이 많아서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질문을 자주 합니다. 또한 밝은 성격으로 친구들과 사이가 좋아 여러 활동에서 자신감이 넘치고 리더십 또한 뛰어납니다. 유아는 정적인 활동 보다는 동적인 활동을 선호하고 놀이 성향이 비슷한 친구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신체 활동을 좋아하며 체육 시간을 기대하고 기다립니다. 대근육은 학기 초 보다 발달 된 모습을 보이나 소근육은 많이 부족하여 가위 사용, 색종이 접기, 외투의 지퍼 잠그기, 옷을 스스로 입기 등과 같은 소근육을 기르는 활동과 스스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합니다. 유아는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웃겨주는 걸 좋아하고 타인을 자신으로 인해 즐거워하고 웃어주면 . . . ......... 이하 생략. |
| [2][보육실습일지]2019년 4월 5주간 보육 실습일지(영유아) A+ 받은 자료 |
| 분량 : 48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NEW 보육 실습일지- A+받은 자료임] 이 자료는 직접 작성된 자료이며 A+받은 자료입니다. 저 또한 보육실습일지로 인해 어려운 점이 많았고 교수님과 선배들의 조언을 많이 받으며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서적을 참고하여 짜임새 있는 보육실습일지를 참고하여 작성된 자료입니다. 오랜 시간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작성된 자료로써 교수님께 우수한 평가를 받은 자료인 만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람입니다. |
| [보육실습일지] 1. 날짜(4월달) 2. 출결 3. 단원 4. 소단원주제 5. 목표 : 소단원주제에 준하는 핵심목표 설정 6. 일일보육계획안 : 활동명 중심으로 간단명료한 요목화 7. 활동명 및 활동내용: 꼼꼼하고 체계적인 요목화 및 구체적인 내용개괄 [실습일지 작성노하우] 1. 사실적인 나열 2. 객관적 및 주관적 나열 3. 감성과 이성이 묻어나는 나열 4. 책임감과 성실성이 묻어나는 나열 5. 사회복지에 대한 열의가 묻어나는 나열 |
| [3]A+ 보육교사 실습일지 20일(실습소감, 보육실습 계획표, 관찰일지 2명 포함) |
| 분량 : 46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작년 보육교사 자격증 준비하면서 제가 직접 작성한 실습일지입니다. 성적은 당연 A+받았습니다. 저도 실습일지 쓸 때 어떻게 쓰나 고민도 많이하고 어린이집에 있는 교육계획안을 기본으로 인터넷 정보도 찾아보며 열심히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가 실습한 곳은 가정어린이집 3세반(만1세)입니다. 제가 실습수강을 한 대학은 사진을 첨부하지 못하게 되어있어서 대신 그날 그날 실습소감을 열심히 기록했습니다. 실습일지 쓰면서 일지 못지않게 관찰일지와 실습소감 쓰는 것 또한 하나의 큰 걱정거리였는데요. 제가 많은 고민을 했기에 같은 고민하시는 분께 도움되시라고 실습일지 맨 뒷부분에 함께 첨부했습니다. 도서관에서 실습일지 작성과 소감작성에 관련된 서적을 빌려와 참고해서 성심껏 적었습니다. |
| <실습일지> 7:30-9:50 등원 및 맞이하기/자유선택활동 <맞이하기> - 선생님과 친구에게 인사하기 - 유아의 기분과 건강상태 확인하기 - 소지품(신발, 겉옷, 가방)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 투약의뢰서 유무 확인하기(김재현-한약 수시로) <자유선택활동> - 통합보육실에서 자유놀이하기 -유아수첩 -영역별 놀잇감 9:50-10:00 정리 및 화장실가기 - ‘모두 제자리’ 노래 부르며 놀잇감 정리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0:00-10:30 오전간식 - 손씻고 오전간식 먹기 간식(오곡시리얼, 우유) 10:30-11:00 자유선택활동 - 교사가 준비한 놀이 활동이나 자유롭게 탐색활동하기 <병원 놀이> - 여보세요 여보세요 배가 아파요 배아프고 열이나면 어떻할까요? 노래 불러보기 - 의사와 환자 역할놀이 -청진기를 친구 가슴에 대고 콩당콩당~~오^감기예요 -장난감 주사기를 친구 엉덩이에 꼬옥~ 아야아야 아파요^^ 병원놀이기구(청진기, 주사기 등) 11:00-11:40 실외선택활동 <산책과 풍선놀이> - 마음껏 달려요 -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며 자연환경 사물에도 관심 갖기 - 풍선 불어보기 - 풍선을 바람에 날려 본다. 물티슈, 구급약품, 풍선, 공기주입기 11:40-12:00 정리정돈 손 씻기, 기저귀 갈거나 화장실 다녀오기 12:00-13:00 점심 식사 -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 스스로 자리 정리하기 닭고기덮밥,우거지된장국,탕평채,배추김치,제철과일 13:00-13:30 양치하기/화장실가기 - 스스로 닦게 한 후 마무리를 도와준다 - 먼저 먹은 친구는 자유선택활동하기 - 기저귀를 갈거나 화장실을 다녀오기 13:30-15:30 낮잠 및 휴식 - 함께 이불 준비하기 - 동화나 조용한 음악 들으며 낮잠자기 개별침구, 음악 CD, 카세트 15:30-16:00 낮잠 깨기/ 오후 간식 - 기분 좋게 깰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스트레칭을 함께 해 본다. - 개인이불 정리해 보기 - 화장실 다녀오기 <오후간식> - 손 씻기 - 준비된 간식 가지고 제자리에 앉기 - 간식 먹은 후 자리 정리하기 간식(증편, 유자차) 16:00-16:30 특별활동 <체육활동> - 협동심 및 소근육, 대근육 발달 - 파라슈트 손잡이를 잡고 바람을 만들어 본다. - 큰 공, 작은 공을 각각 올려 날려본다. - 파라슈트로 터널을 만들어 기차놀이 한다. 파라슈트(체육교사 준비), 큰 공, 작은 공 16:30-17:00 자유선택활동 - 원하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기 -영역별 놀잇감 17:00-19:30 통합보육 및 귀가지도 - 즐거웠던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통합보육(블록놀이)하면서 개별적으로 귀가하기 - 신발장에서 내 신발 꺼내보기 - 자기 물건 챙겨 가져가기 - 교사와 인사하기 - 귀가 할 때 부모님께 특이사항 알려드림 수첩, 가방, 옷, 영역별 놀잇감 실습생소감 우리 파랑반 친구들 이름을 다 외었다. 훨씬 아이들의 행동이 눈에 잘 들어온다. 여기 어린이집은 거의 매일 산책을 한다. 부모와 함께라면 바깥바람도 많이 쏘이고 햇볕도 쬐겠지만 하루 종일 어린이집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은 그렇지 못함을 감안해 원장님께서 특별히 신경쓰시는 활동영역이라고 한다.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슴에 담았다. 그러나 바깥으로 나갔을 때 활동영역이 넓어지다 보니 잠시도 긴장을 풀 수 없음을 알았다. 아차하는 순간 안전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음을 인식해야 했다. 산책길에 풍선 불어 날려보기 활동을 했는데 아직 적응단계라 친구들과 선생님을 낯설어하던 시윤이도 환한 표정을 지으며 참여했다. 이런 직접적인 활동을 통하니 오히려 쉽게 마음을 열며 다가오는 것 같아 다행이었다. 오늘 체육활동시간의 파라슈트는 아이들이 정말 신나하고 재미있어 한다. 커다란 천 하나로 어린 파랑반은 어린대로 온몸으로 뒹굴면서 신나하고, 큰 형님반 친구들은 제법 놀이의 모양새가 나온다. 잠시 실습생임을 잊고 아이들과 함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 함께 뒹굴고 놀았다. 한층 아이들과 가까워졌다. 지도교사 평가 및조언 새로 입소한 친구의 모습을 잘 관찰해 보세요. 아이들의 어린이집 적응 단계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과 온몸으로 함께 뒹구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하지만 교사는 놀이 중에도 놀이에만 전념하기보다는 아이들의 활동모습과 안전을 항상 지켜보아야 합니다. <관찰일지> <실습소감> 과연 잘해 낼 수 있을까 하는 막연함을 안고 시작한 실습이 어느덧 한 달이 지났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힘들기도 했지만 참으로 행복하게 일했던 것 같다. 특히 부분수업을 준비하면서 참 즐거웠다. 어떤 놀이가 될지 상상해 보면서 준비했더니 아이들도 좋아하고 뿌듯했다. 지도교사의 평가를 잘 받기 위해서나 형식적인 실습과정의 일부라고 생각하기보다는 내 아이를 돌본다는 생각으로 진심으로 아이들의 수업을 준비하고 진행해야한다는 생각이 다시한번 와 닿는 순간이기도 했다. |
[1]영아반 만2세12월 관찰일지-7명[2]만2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 [1]영아반 만2세12월 관찰일지-7명 |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11월과 연계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관찰과 해석 있습니다.7장이고 한달에 두번을 관찰하여 두달에 나눠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 영아반 관찰기록 담임교사 원장 반 명 이 름 생년월일 성 별 관찰기간 관찰자 구분 기간 기간 관찰내용 평가 관찰내용 평가 기본생활 배식하는 동안 반찬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손으로 고기 하나를 먹어보더니“맛있어..먹어봐..”라고 말한다. 무채김치도 먹어보더니 맵다고 말한다. 가끔 먹고 싶은 음식을 기다리지 못하고 손으로 집어 먹는 경우가 있다. 등원할 때 기저귀를 차고 온다. 가방 정리를 하고 난 후 기저귀를 뺀다. 평상시에는 대소변을 변기에 한다. 아침 차량을 타고 올 때 혹시나 실수를 할까봐 기저귀를 착용하고 등원을 한다. 불편하지 않은지 항상 착용을 하고 온다. 신체운동·건강 스카프를 들고 손을 뻗어 왼쪽 오른쪽으로 날려본다. 스카르를 들고 교실끝까지 뛰어 갔다가 다시뛰어오며 “바람 불었지..”라고 이야기 해준다. 교실에서 뛰어다니기를 좋아한다. 혹시나 다칠까봐 주의를 주고 있다. 썰매를 끌어주는 루돌프의 이야기를 듣고 교사가 “루돌프가 되어 볼까요”라고 하니 “네”하였다. “선생님이 산타를 할거예요루돌프 썰매를 끌어주세요”라고 하니 “안되요 내가 산타할래요”라고 한다. 크기의 크고 작음을 알고 무게를 인지한다. 하고 싶은 역할을 말하여 바꿀 수 있다. 의사소통 하트 모양 종이를 주자 “나는 핑크색..”이라고 말하며 색깔을 고른다. 핑크색을 골라 끼적이기를 해본다. 끼적여 본후 “이건 하트야 하트..”라고 말한다. 모양을 알고 좋아하는 색깔를 말로 표현하고 고르기도 한다. 등원하며 인사를 하고 가방 정리를 하고 난 후 손톱을 보여주며 자랑을 한다. “우리 엄마가 해줬어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정말 예쁘다 선생님도 하고 싶다”라고 하니 “내가 내일 엄마한테 말해줄께요”라고 한다. 색깔의 아름다움을 알고 감정을 표현할 줄 안다. 다른 사람의 기분을 이해하고 대화를 이어간다. 사회관계 친구 와 함께 글자 퍼즐을 하려고 한다. 하지만 알지 못하는 낱말이 나오니 “00야 이리와봐 이게 뭘까요”라고 질문을 한다. 어려움이 생겼을 때 친구에게 도움을 청한다. 휴식영역에서 쉬고 있는 00이를 데리고 음률 영역으로 데리고 간다. “00아 우리 저기로 가자”라며 손을 잡고 간다. 음률 영역에서 악기를 골라서 연주를 한다. 놀이에 참여하지 못하는 친구를 챙겨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예술경험 여러 가지의 악기를 바닥에 내려놓은 후 차례차례 살펴보며 소리를 내본다. 마음에 드는 틱톡블럭을 잡고 노래를 부르며 연주한다. 악기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한 후 골라서 연주를 한다. 미술 영역에서 하늘에서 눈이 내리는 풍경을 꾸미는데 주어진 재료를 살펴보더니 물감을 이용해서 면봉으로 찍기를 하였다. 여러 가지의 재료를 탐색하고 좋아하는 재료를 이용해서 표현을 할 수 있다. 자연탐구 친구의 사진을 살펴보고 좋아하는 친구를 골라서 맛있는 과자 친구의 얼굴을 만들어 감상하고 맛있게 먹었다. 친구의 얼굴이 나와 다르게 생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불을 이용해서 이불 썰매를 타 보았다. 교사가 “선생이 너무 힘든데 00이가 선생님 태워줄래요”하니 커다란 목소리로 “네. 타세요.” 라고 한다. 교사가 힘들다는 것을 알고 인식한다. 총평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감각기관을 이용하여 탐색을 하며 좋아는 놀이를 선택하여 즐긴다. 무게와 크기를 인식하고 비교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상황을 이해하고 감정에 반응을 보인다. |
| [2]만2세 1년 관찰일지 모음 입니다~^^ |
| 분량 : 49 페이지 /zip 파일 |
| 설명 : 만2세 관찰일지 입니다~^^ 관찰상황이 한 페이지에 적혀 있는 형식 입니다~~ 여2명, 남5명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자료를 소중하게 사용해주세요~^^ -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 이름(생년월일 /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반 이름 (쓰기 편하시게 지웠습니다~^^) 기본생활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습관]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운동 의사소통 [언어, 인지] 사회관계 [사회, 정서] 총평도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총 영아 7명 / 7페이지(관찰파일)) -> 49페이지 입니다~^^ |
피드 구독하기:
덧글 (Atom)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
-
A+받은 사회복지현장실습일지자료(중간평가보고서,종결평가보고서 포함)_노인요양원 실습보고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현장실습 일지 작성시 활용한 자료와 실제 실...
-
2021년도 부산대병원 원무직 일반상식 기출문제 2021년도 부산대학교병원 원무직 필.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2021년도 부산대학교병원 원무직(노무, 행정보...
-
재료역학 Gere 9판 솔루션 06-09장, 11장 재료역학 Gere 9판 솔루션 06-.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20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재료역학이란, 구조물이나 공업재료 등의 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