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2]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1]만2세 2학기(9월-2월) 관찰일지 7명 분량. (영아전담 어린이집/평가인증 통과)
 만2세 관찰일지 7명 2학기.zip


분량 : 43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와 내용이 이어집니다. 업로드한 날짜를 잘 확인해 주시고 이어지는 자료가 맞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2세 7명 분량의 9월부터 2월까지 기록된 2학기 관찰일지입니다.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다니는 교사가 작성하였으며,
자세한 관찰 내용과 평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 달 11개 영역에 2번씩 관찰내용과 해석내용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시: 9/8 관찰기록, 9/18 관찰기록, 총 해석)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구분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언어
-미술
-감각.탐색
-역할.쌓기
-음률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관찰내용>
<해석>


만 2세반 영아 관찰 기록 (9월)
<영역별 발달 및 놀이>
-신체:
9/2
고물줄에 매달린 풍선을 두손으로 잡으려고 하며 앉았다가 일어서며 점프함.
풍선을 잡은 후 아래에서 위로 튕기며 풍선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웃음.
9/16
동물 발자국 위에 올라서서 발자국의 보폭에 맞춰 걸음.
교사가 큰 발자국을 보며 “누구 발자국이야?”하고 물어보았더니 “공룡!”하고 웃으며 대답함.
*해석;
여러 가지 공룡 발자국에 호기심을 보이며 발자국을 따라 걷기를 시도함.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예측하여 자신이 생각한 동물의 이름을 말하였음.

-감각.탐색:
9/4
색깔 변화판에 손바닥을 대고 뗀 후 색깔이 변한 것을 관찰함. 장난감을 올려 놓은 후 들으며 “색깔이 안변한다.”하고 말함.
9/18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이건 뭐지?”하고 혼자서 중얼거림.
보육실에 있는 호랑이 동물 모형을 찾아와 호랑이 무늬 위에 올려 놓으며 “선생님 똑같아요?”하고 물어봄.
*해석:
동물무늬 까펫을 보고 동물의 무늬를 구별할 수 있음.

-역할.쌓기:
9/5
수건으로 아기 인형을 감싸 안으며 “우리 아기에요.”하고 말함. 바구니에 보자기를 깔고 아기 인형을 눕혀 들고 다님.
9/24
교사와 벽돌블록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집을 만듦. 할머니집에 다녀왔었다고 이야기 해줌.
*해석: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지냈던 경험을 이야기하며 자연스럽게 놀이가 이루어졌음.

-미술:
9/3
면봉에 물감을 찍어 스케치북 위에 그림을 그림. “산타할아버지 그림 그릴꺼야”하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고 옆에 누나도 그렸다고 함.
9/17
종이 상자 위에 크레파스로 색칠을 한 후
“선생님 여기가 들어가는 문이에요.”하고 말함. 교사가 준 스티커를 손가락으로 떼어 종이 상자에 붙여 꾸며봄.
*해석:
새로운 재료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고 손가락의 소근육을 사용하여 스스로 스티커를 떼어 꾸미기를 시도하였음.

<기본생활습관>
-식습관:
9/10
교사의 도움을 받아 밥을 먹기 시작함.
교사가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니 혼자 수저를 들고 먹었으나 주변에 많이 흘림.
9/20
밥을 먹을 때 도시락에 가까이 앉고 바르게 앉아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니 주변에 흘리는 양이 조금줄어들었음.
*해석:
밥을 잘 먹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 스스로 먹는 것을 어려워하여 교사의 도움이
필요함.

-배변습관:
9/1
화장실에 다녀온 후 스스로 옷을 바르게 입고 교사에게 “선생님 나 잘했죠?”하고 말함.
9/21
“선생님 화장실.”하고 이야기 하며 스스로 잘 다녀옴.
*해석:
배변에 대한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
이하 생략.
    


 

[2]2020년도 만4세 관찰일지+관찰평가 22명분 1년치 몽땅입니다.
 만4세관찰일지+관찰평가.hwp


분량 : 6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0년도 만4세 22명 유아를 대상으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누리과정5개영역 및 기본생활습관을 관찰 후
3월~6월, 7월~10월, 11월~2월 서식으로 나누어 작성되어있으며
근무하고 계시는 원 서식에 맞추어 영역별로 참고하셔도 넉넉할 내용입니다.


3월~6월 관찰일지
3월~6월 관찰평가
7월~10월 관찰일지
7월~10월 관찰평가
11월~2월 관찰일지
11월~2월 관찰평가


기본생활
4월 27일
실내놀이 시간에 ㅇㅇ이는 ㅇㅇ이가 놀고 있던 주사위를 가져간다. ㅇㅇ이가 돌려 주라고 말하자 “김ㅇㅇ, 너는 세 개 있고 나는 한 개 밖에 없잖아. 김ㅇㅇ 욕심꾸러기.” 라고 말한다. ㅇㅇ이가 “그래도 말도 없이 가져가면 안되지. 필요하면 말을 해야지.” 라고 말하자 ㅇㅇ이는 “그래도 김ㅇㅇ 욕심 꾸러기, 나만 한 개 사용하라고 하고 ㅇㅇ이만 많이 사용 하라고 하고, 김ㅇㅇ 정말 나빠.” 라고 말하고 울음을 터뜨린다.
신체운동건강
3월 18일
친구와 멀리뛰기 시합을 하기로 하며 출발선에 선다. 신호를 주자 바로 선 자세에서 배를 앞으로 내밀며 몸을 뒤로 젖혔다가 앞으로 숙이며 40****m 가량 점프한다.
4월 23일
가장 작은 돌림판을 천천히 돌렸다가 되돌아 오길 반복한다. 교사가 놀이 하는 모습을 자세히 보려고 다가가자 “여기 목을 딱 맞춰야 해요.” 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5월 13일
활동지에 스크래치 막대를 이용하여 ‘엄마’ ‘전ㅇㅇ’ 글자를 쓰고 다양한 그림을 표현한다. “나는 이제 여섯 살 이니까 밥도 스스로 잘 먹고, 엄마를 도와서 밥상 차릴 때 숟가락이랑 포크, 젓가락도 놓아줄 수 있고, 정리정돈도 스스로 하고 친구랑 사이좋게 지내는 것도 잘 할 수 있어요.” 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6월 16일
소방관 인형을 올리는 시합 중에 ㅇㅇ이가 지게 되자 소방관 인형을 바닥에 던지고 “나 안 해.! 왜 항상 나만 지는 거야. 나도 이기고 싶은데. 정말 왜 이렇게 잘 안 되는 거야.” 라고 큰 소리로 울음을 터뜨린다. 친구들이 놀이를 멈추고 ㅇㅇ이를 향해 “ㅇㅇ아, 게임은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는 거야. 그리고 지더라도 다음 게임을 더 열심히 해보면 되지.”라고 말하자 “아니야, 난 지금도 이기고 싶고 계속 이기고만 싶어. 난 지는 게 정말 싫단 말이야.” 라고 말하고 더 크게 운다.
예술경험
5월 29일
기타 치는 흉내를 내며 드라마 주제곡을 부른다. 친구들이 “ㅇㅇ가 잘한다. ” 라고 말하자 “ 아 좀, 부끄러운데. 다른 노래도 불러줄게.” 라고 말하며 여러 곡을 이어서 부른다. 신나는 노래에는 신나는 춤을 추고 박자가 느린 노래를 부를 때에는 눈을 감고 부른다. 교사와 친구들이 무대를 만들어 주자 무대에 올라와 단독공연을 한다.
자연탐구
3월 26일
개구리 소품을 착용하고 거울 앞에 선다. 거울에 비친 모습을 관찰하며 개구리처럼 쭈그려 앉고, 양쪽 볼에 공기를 담아 부풀린다.
6월 9일
동전이 사라지는 모습을 관찰후에 “어떻게 동전이 사라진거지?” 라고 말한다. 화살표의 방향이 바뀌는 모습을 보고 “화살표 방향이 왜 바뀌게 된거지?” 라고 말하며 흥미로운 표정을 짓는다. 교사를 따라 실험 해 본 다음 동전을 사라지게 하는 실험을 성공한 후에 “아하! 이제 알겠다. 그래도 너무너무 신기해 과학은 정말 마술 같은 거야!” 라고 말한다.

유아 발달평가 (3~6월)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갖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장난감을 나누어 사용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의 움직임을 섬세하게 조절하며 신체 활동에 적극적인 태도를 갖고 있다.
자신의 생각이 글자로 쓰여 지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쓰기와 읽기에 관심을 가진다.
친구와 협력하여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친구와 서로 도우며 배려하는 태도가 요구된다.
리듬과 노래를 즉흥적으로 만들어 노래하고 리듬을 만들며 연주할 수 있으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탐구하는 태도를 갖고 탐구하는 과정을 즐긴다.




[1]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독후감 [2][독서 감상문]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를

 

[1]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독후감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독후감.hwp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독후감 - 리포트 제출용으로 이용바랍니다.
목차

1.들어가며

2.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의 줄거리 요약

3.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

4.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에 대한 나의 느낀 점(서평)
   



[2][독서 감상문]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를
 [독서감상문]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hwp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를 읽고서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라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를 읽고서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라는 제목을 처음 봤을 때 대번에 칭찬의 중요성을 담고있는 책이라고 느낄 수가 있었다. 내가 교수님이 주신 세 가지 책들 중에서 이 책을 선택한 것은 결코 책이 얇아서가 아니었다. 칭찬의 중요성에 대해 나도 느끼고 있는바가 많아서였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내가 느낀 것은 ‘칭찬해야겠구나‘ 이 정도에서 그치지 않았다. 내가 사회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칭찬은 최고의 무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보기에 생활 모든 면을 사회 경쟁이라 생각하고, 돈에 대해서 집착하는 것에 대해 부인하고 싶지는 않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사회라는 전쟁에서 써야할 무기를 하나 획득했다고 말 할 수 있겠다. 책을 보며 동감하고, 절실히 느낀 부분이 참 많다. 칭찬 그것은 정말 고래 이상을 춤추게 할 수가 있다. 모두들 이것이 이렇게 위대한 줄 알면서도 우리에게 이 책이 중요시 되고있는 이유는 분명 그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자신이 한일은 어떻게 해서든지 비난받지 않으려 하며, 다른 이가 한 일에 대해서는 책에서처럼 “뒤통수치기 반응”을 반복한다. 우리 어머니께서는 동생에게 내가 더 훌륭한 오빠가 되기 위해서 해야할 일들을 일러주시곤 한다. 그 중에서 어머니께서 매일 강조하시는 부분은 동생을 칭찬하라는 것이었다. 어머니께서 날 키우실 때도 분명 그렇게 키우셨다. 지금 다 커서 생각해보면 어머니께선 항상 칭찬을 이끼지 않으셨다. 그리고 그것은 어머니께서 정말 느끼셔서 그러셨다 기보다는 나한테 그 칭찬을 분명 보여주려 하셨다. 어렸을 땐 그것이 정말 나에게 큰 힘이 되었던 걸로 기억한다. 그건 참 어려운 일인데 말이다. 내가 내 동생을 칭찬하려면 나는 참 고통스럽다 칭찬할 정도는 아닌데 어머니께 그런 훈계를 받으면 일주일간은 까먹지 않고 칭찬을 해준다. 그러면 동생은 정말 좋아한다. 그리고 나처럼 더 잘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보인다. 하지만 소심하게도 그것이 쉽지 않...
 

[1]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2]2018년 만3세 11월 12월 2019년 1월 2월 3차지표 관찰일지 17명분

 

[1]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zip


분량 : 7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포함) <--- 이라고 적힌 제목의 1학기 자료와 연계됩니다.

이번 자료는 만5세 9월부터 2월까지의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입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마지막 2월달 관찰일지에는 관찰일지와 2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등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10월) - 한달에 3회 관찰.(영역은 번갈아 가며 관찰됩니다.)

-자연탐구:
10/16
아빠 참여 수업으로 현장 학습 체험을 간다. 아빠와 함께 고구마 밭으로 이동한 OO는 목장갑을 낀다. 목장갑을 끼고 아빠와 함께 호미로 땅을 판다. 계속 땅을 파자 고구마가 보인다. ‘아빠! 여기 고구마야’ 라고 말하며 더 세게 호미질을 한다. 거의 다 파고 고구마를 손으로 빼 낸다. ‘와. 진짜 큰 고구마네’ 라고 말하며 고구마를 바구니 안에 넣는다.

*해석:
아빠 참여 수업에서 아빠와 함께 활동하는 것을 즐거워 하고 고구마 캐기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호미질을 열심히 하면서 고구마를 캐는 모습이었다. 고구마가 땅 속에서 자라남을 알고 관심을 가지며 고구마를 파는 모습이었다.

-신체 운동:
10/14
도움이 필요한 세계 친구들에 대한 동영상을 본 뒤 구호물품 전달하기 게임을 한다. 더러운 물 카드를 잡은 OO는 ‘물이다!’ 라고 말하고 물이 들어있는 페트병을 든다. 신호악기가 울리자 물을 들고 벽돌블록 징검다리를 건너간다. 건너편에 있는 울고 있는 인형에게 물을 건네주고 다시 징검다리를 건너서 돌아온다.

*해석:
도움이 필요한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게임을 하였다. 더러운 물을 먹고 있는 친구에게 깨끗한 물이 필요함을 알고, 신체의 균형을 잘 유지하면서 징검다리를 건너는 모습을 보였다.

-예술 경험:
10/17
믈감과 네임펜을 이용해서 가을 하늘 표현하기 활동을 한다. 도화지 위에 여러가지 색의 물감을 짠 OO는 스펀지를 사용해 문지른다. ‘진짜 구름 같네’ 라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검정색 네임펜으로 구름을 그리고 고추 잠자리의 꼬리와 날개를 그린다. 그림 위에 손가락으로 물감을 찍어 그린 그림 위에 찍는다.
    



[2]2018년 만3세 11월 12월 2019년 1월 2월 3차지표 관찰일지 17명분
 만3세관찰11월~2월.hwp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17명을 대상으로 통합지표 서식에 맞춰 작성한 11월~2월 관찰일지입니다.
보육만으로도 힘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기본생활
1 월 21 일
식사시간에 “동하는 구멍이 한 개 있는 젓가락을 가져왔어요.”라고 말하며 젓가락을 잡는다. “구멍이 한 개만 있어도 반찬을 잘 집어서 먹을 수 있어요.”라고 하며 반찬을 바르게 집어서 먹는다.
신체운동건강
12 월 14 일
신문지 눈을 만들면서 건우가 신문지 눈을 느슨하게 구기자 “건우야 줘봐.”라고 말하고 동그랗고 단단하게 뭉친다. 신문지 눈싸움을 할 때 규칙을 지키며 활동을 하고 끝나는 신호음이 울리자 자리로 달려가 앉는다.
의사소통
12 월 12 일
바깥에 내리는 눈을 보더니 “바깥에 내리는 눈도 현미경으로 확대해서 보면 눈 결졍체 모양이 다 다른거지요?” 라고 말하고 정우에게 “우리가 지금 보는건 모두 다 작기 때문에 같아보일뿐이고 현미경으로 확대해서 보면 눈결정체 모양은 모두가 달라.”라고 설명한다.
사회관계
11 월 28 일
미술영역에서 친구들과 색종이 접기를 하다가 “나는 더 어려운 방법으로 할 수 있어 봐볼래?” 라고 말하고 친구들에게 자신만의 색종이 접기 방법을 보여준다. 친구들이 방법을 알려주라고 하자 “자 천천히 따라해봐. 먼저 이만큼을 접고 꾹꾹 다리미질을 해야해.”라고 말하며 친절하게 알려준다.
예술경험
1 월 3 일
가면에 톱과 망치, 연필, 나사, 못, 가위, 빗 그림을 붙이고 색칠후에 끈을 연결하여 얼굴에 써보고는 “동하 로봇은 뭐든지 고쳐주고 뭐든지 자를수도 있고 모든 글자도 다 쓸수가 있지 삐리삐리.”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11 월 29 일
미술영역에서 완성한 그림을 빛에 반사시켜 보면서 “이건 투명한 재료에 그림을 그렸기 때문에 색깔그림자가 생기는 거야.”라고 말한다. 하민이를 향해 “하민아 그림자가 왜 움직이는지 알아? 그건 바로 빛이 움직이기 때문이지.”라며 말을 이어간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사례관리 계획서 [2]아동 관찰일지, 유아 영역별 관찰일지(만 3 4 세) 10명 관찰

 

[1]사례관리 계획서
 사례관리(최종).hwp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현장실습 제출과제인 사례관리 계획서 및 진행일지
그리고 종결 기록서 입니다. 본인 작성의 자료이므로
무단배포 금지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세요
<사례관리-1>
사례관리 계획서
1. 일반적인 사항
2. 클라이언트에 관한 사항
3. 개입계획
4. 서비스 일정표
<사례관리-2>
사례관리 진행일지
1. 목표 및 내용
2. 평가
1) 목표달성 및 서비스 평가
2) 클라이언트에 대한 평가
3) 사례개입에 대한 자신의 역할 평가
<사례관리-3>
사례관리 종결 기록서
1. 제공된 서비스
2. 사례관리 목표 달성정도
3. 사후지도 계획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아동 관찰일지, 유아 영역별 관찰일지(만 3 4 세) 10명 관찰
 관찰일지 해피.hwp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아동명
성별
*만 3세 4명, 만 4세 6명 관찰*
생년월일
의사소통
사회관계
음률,미술활동
자연탐구
신체,실외활동
기본생활습관
평가
주말지낸이야기를 한다. 저는 00입니다. 라고 작은 목소리로 이야기 한다. 교사가 큰 목소리로 해보자. 했더니, 다시 작은 목소리로 이야기 함역할놀이를 한다. 00가 내가 아빠할 거야 라고이야기 하자, “그럼 나 안해”라고 이야기 함. 친구들과 다같이 율동을 하는데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00아 같이 해보자. 라고 하니 조용히 일어나서 천천히 해 보인다.돋보기를 눈에 대고 거울을 본다. 유아에게 “이것봐, 내눈이 왕눈이야.”라고 이야기함.자동차를 타고 있는 유아에게 다가가 “이거 내 자동차야”라고 이야기 함.점심식사를 하면서 의자를 쿵쿵 거린다 교사가 주의를 주자,가만히 밥을 먹는다.. 활발한 모습을 보이다가도 대집단활동시 가끔 소침한 모습으로 이야기 하기도 함. 친구에게 야!또는 이거 내꺼야. 라고 이야기 하기도 함.그래서 지도가 필요함.
식사 시 산만한 모습도 자주 보여서 바르게 앉아 먹을 수 있도록 지도해야겠음.
    

[1]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 [2]만3세 1년치 행동발달평가 15명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1]만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
 만 1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5명.hwp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를 대상으로 한 발달평가서입니다. 1학기 각영역별 2회평가하였으며 5명을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에 꼭 필요한 평가부분이죠? 활용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앞뒤로 연령에 맞는 체크리스트도 함께 첨부해서 보관하시면 더 좋겠죠?
만 1세

어린이집 평가인증 영아발달평가
1학기 발달평가
(5명)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만3세 1년치 행동발달평가 15명입니다.(평가제/평가인증)
 만3세 1년치 행동발달평가 15명.zip


분량 : 3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올해 작성한 만3세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15명 분량입니다.
1년치 자료가 아주 자세하게 기록하였습니다.
평가제 평가인증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3세 1학기 자료와 2학기 발달평가 자료는 서로 연결됩니다.
같은 유아 내용으로 연결됩니다.

*자료 ZIP 파일 한글 문서
1. 만3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5명.hwp
2. 만3세 1학기 행동발달평가 15명.hwp
1. 관찰 내용
1) 신체 건강 운동
2) 예술 경험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2. 1학기 종합 평가
2학기 종합 평가


<신체 건강 운동>
-자신의 신체적 능력을 긍정적으로 인식하며 신체활동에 즐겁게 참여합니다.
-신호에 따라 멈추거나 방향을 바꾸는 등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예술 경험>
-주변의 움직임을 단순하게 표현하거나 또래들의 움직임을 따라하며, 대상물의 모양이나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미술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와 도구에 관심을 가지고 사용하려하지만 능숙하지 않습니다.

<의사 소통>
-다른 사람이 들려주는 흥미로운 주제나 짧은 이야기에 관심을 보입니다.
-말하는 사람의 표정이나 입모양 등을 바라보며 이야기를 들으려고 노력합니다.
-한 두 낱말과 짧은 문장으로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말할 수 있습니다.

<자연 탐구>
-수량의 많고 적음의 차이가 큰 경우 그 차이를 알 수 있으며 정확 하지 않으나 수량을 알아보기 위해 수를 셉니다.
-맑은 날, 비오는 날 등 일상적으로 경험하는 날씨에 관심을 보입니다.

<사회 관계>
-자신과 다른 사람의 다양한 감정에 관심을 보입니다.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알고 표현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놀이에 참여합니다.

<2학기 종합 평가>
OO는 친구의 말과 행동을 주의 깊게 집중하여 경청하고 존중해줄 수 있습니다. 1학기에 비해서 2학기에 들어서면서 사용하는 어휘력이 폭발적으로 늘어서 자신이 좋고 싫음에 대한 의사표현을 확실히 할 수 있고, 교사나 친구에게 원하는 것이 있을 경우 언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편식하지 않고 음식을 골고루 잘 먹고 좋아하지 않는 음식도 먹어보려고 시도하며 특히 나물류를 좋아합니다. 또한 배변 욕구를 느낄 때 스스로 화장실에서 ....
.
.
.
생략.
    

[1] 석유화학공학 2015 문제.hwp 다운[2]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실전편)-과제(B유형-문제와 풀이) Down

[1] 석유화학공학 2015 문제.hwp 다운




석유화학공학 2015 문제.hwp

석유화학공학 2015 문제.hwp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704205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석유화학공학 2015 문제.hwp
파일이름 : 석유화학공학 2015 문제.hwp
키워드 : 석유화학공학,문제,hwp,2015
자료No(pk) : 17042055

[2]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실전편)-과제(B유형-문제와 풀이) Down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실전편)-과제(B유형-문제와 풀이)

본 자료는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이라는 이러닝(e-learning) 강좌를 수강한 후 과제 B유형에 대해 문제풀이를 꼼꼼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여러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리포트 주제 ]
기존 고객 세분화와 그 문제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그리고 고객가치평가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고객세분화의 필요성과 설명하고 이를 수행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작성시 유의사항]
본 문제는 2개의 파트로 답안을 구분하여 작성할 것

1. 기존 고객 세분화의 문제점
- 전통적인 고객 세분화 방식과 문제점을 설명할 것
- 매출액 기준의 세분화 방식과 문제점을 설명할 것
-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과 이유를 제시할 것

2. 고객 세분화
- 고객 세분화가 필요한 이유와 효과적인 고객세분화의 3가지 역할을 제시할 것
- 아래 4가지 방법의 개념과 세분화 방법을 설명할 것
① 표면적 데이터에 의한 세분화
② 고객가치 측정모델에 의한 세분화
③ 고객 니즈(Needs)에 의한 세분화
④ 내부 분석 니즈에 의한 세분화

[답안 작성] -[내용 생략][답안 작성]

1. 기존 고객 세분화의 문제점
1) 전통적인 고객 세분화 방식과 문제점
나이, 성별, 직업, 연봉수준, 거주지역 등의 인구통계적인 변수를 고려해 분류하는 것이다. 자사 고객들에 대한 기초적인 특성을 개략적으로 파악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만, 실질적인 마케팅적 의미를 제공하지는 못하는 문제점이 있다.

2) 매출액 기준의 세분화 방식과 문제점
매출액을 기준으로, 고객등급화를 시도했고, 자사의 핵심고객을 파악하여 각 등급에 대해 차별화된 오퍼를 제공하게 되었다. 매출액 자체가 실질적인 수익성을 설명해주지 못하고, 효용에 있어서 한계를 지닌다. 특히, 가장 큰 문제점은 고객이 발생시키는 비용과 매출을 일으키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행위적 특성을 파악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 중 략 ]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101210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DOC 파일
자료제목 :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실전편)-과제(B유형-문제와 풀이)
파일이름 :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실전편)-과제(B유형-문제와 풀이).doc
키워드 : 고객가치,혁신을,위한,성공,CRM,전략,실전편,과제,B유형,문제와
자료No(pk) : 21012107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