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A학점 (실습일지 15일간-지역아동센터) [2]길이 및 곡률반경 측정 결과 레포트

 

[1]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A학점 (실습일지 15일간-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실습일지(15일차).hwp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자료중에서
지역아동센터 “현장실습일지”
15일간 일자별로 정리하였습니다.

A+++학점자료입니다.
복차
1. 1일차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익히기
2, 2일차 아동성폭력예방 교육
----
15일차 마지막일지
사회복지사 지역아동센터 현장실습일지중에서
실습일지만 필요하신분 자료입니다.
전체자료 필요하신분은 전체자료를 올려놓았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길이 및 곡률반경 측정 결과 레포트
 길이 및 곡률반경 측정.hwp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버니어캘리퍼스, 마이크로미터. 구면계를 이용한 길이 및 곡률반경 측정 결과 레포트입니다.
버니어캘리퍼스, 마이크로미터. 구면계를 이용한 길이 및 곡률반경 측정 결과 레포트입니다.
1. 제목
길이 및 곡률반경

2. 목적
버니어캘리퍼스와 마이크로미터, 구면계를 이용하여 물체의 길이 및 구의 지름, 원통의 내경, 깊이, 곡률반경 등을 측정하고, 구면계를 사용하여 구면경 및 렌즈의 곡률 반경을 측정한다.

3. 원리 및 이론
▶ 버니어캘리퍼스(Vernier Calliper)
버니어캘리퍼스의 용도는 길이측정, 외경측정, 내경측정, 깊이측정 이며 위의 그림에서 A-B로 외경을 측정하고 C-D로 내경을 측정한다. 그리고 E를 사용하여 깊이를 측정한다.
> 길이측정방법
① 부척의 영점 바로 앞의 숫자를 읽는다
② 주척의 눈금과 부척의 눈금이 일직선상에오는 눈금을 찾아 읽는다(그 값은 소수점이하)
③이 두 값을 더한다
위의 그림에서는 부척의 영점 앞에 있는 숫자 52mm 와 주척과 부척이 일직선상으로 만나는 곳의 눈금 0.60mm를 더한 값인 52.60mm가 된다.
그리고 버니어캘리퍼스를 사용할 때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올바른 사용법에 주의해야한다.

▶ 마이크로미터(Micrometer)

마이크로미터는 물체의 두께, 길이들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기계이다. 가장 먼저 영점을 조절하는데 돌리개가 공회전 할 때까지 돌린 뒤 영점을 확인한다. 물체의 두께를 잴 때에는 A-C사이에 물체를 끼우고 조정나사부분을 돌린 뒤 적당히 돌렸다고 생각되면 맨 뒤의 돌리개(E)를 돌려 딱딱 소리가 날 때까지 돌린 뒤 크기를 잰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2]만3세신입원아적응일지(어린이집평가인증통과자료)

 

[1]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만3세 신입아동_적응프로그램.hwp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입니다.^^
만3세는 신입이 많지 않아서 소수의 적응일지가 필요하신 분에게 추천드려요.
일반 내용이 아니고 자유선택활동에서의 적응, 하루일과참여에 대해, 대소집단에 대해 자세하게 나뉘어서 관찰 내용이 담겨있어요.
반 신입 아동 적응프로그램 평가
이름 :
요 일:1주
월 ~ 화:9:30-11:30
자유선택활동 참여: 오전 등원하여 처음에는 혼자 교실을 걸으며 친구들의 놀이를 관찰 한다.
시간이 좀 지난 뒤 같은 어린이집에서 온 신입 원아와 함께 놀이하며.... (이하 생략)
수 ~ 금:9:00-12:30
대·소집단 활동 참여 및(안사나누기 및 주제중심 활동)점심식사 : 인사 나누기 및 이야기 나누기 활동시 교사의 이야기를 경청하기 보다는 자신의 의견과 하고 싶은 말들을 먼저 이야기 하는... (이하 생략)
식사시 교사에게 “이거 먹기 싫다니까요” 라고 소리치며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는 모습을 보기도 하였다. 교사에게 사과하도록... (이하 생략)

2주
월 ~ 화 9:00-12:30
하루일과 참여: 등원시 낯설어 하는 모습이 보이며 교사에게 인사하지 않은채로 가만히 교실을 바라본다.
시간이 조금 흐르자 기존 원아들과도 잘 어울리며 놀이에 들어가... (이하 생략)
수 ~ 금:9:00-3:30
하루일과 참여: 등원시에는 낯설어하는 부분이 있으나 시간이 조금 흐르면 친구들과 활발히 상호작용하는 모습이
보인다. 놀이를 주도하며 친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이야기 나누기도 하며 교사에게 명확하게 자신의 의사를... (이하 생략)

종합평가:아침 등원시에는 낯설어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른 친구들과 환경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조금 흐르면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나의 감정을 명확하게...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만3세신입원아적응일지(어린이집평가인증통과자료)
 신입원아적응일지.hwp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10일씩 관찰하였습니다-3명분량입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세요~~~^^
반명

아동명

입소일

연 령
만3세
구 분
일 자
시 간
적응활동 및 관찰내역
등 원
하 원
보육활동영역
관 찰 내 용

적응기간
10일
종합관찰결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만 0세 신학기 3~4월 관찰일지 (3명분량) [2]만3세 2학기(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

 

[1]만 0세 신학기 3~4월 관찰일지 (3명분량)
 0세관찰일지 3~4월.hwp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 0세 관찰일지 입니다.
3~4월관찰상황이 한페이지에 적혀있는 형식이고
3월생, 9월생, 11월생 영아를 관찰했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반이름
기본생활(점심,간식, 낮잠, 배변활동)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총평

만 0세 관찰일지 입니다.
3~4월관찰상황이 한페이지에 적혀있는 형식이고
3월생, 9월생, 11월생 영아를 관찰했습니다.

* 의사소통
교사가 소리 나는 책을 하나 꺼내서 동우에게 건네준다. 동우는 버튼을 하나씩 눌러가며 동물울음소리를 듣는다. 교사가 “으아아”하며 동물울음소리를 따라하자 미소를 지으며 “으아아”하고 교사의 언어를 따라한다. 교사가 “쨔자잔”하고 소리를 내자 동우도 “쨔자잔”하며 교사의 언어를 모방한다.

이렇게 관찰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만3세 2학기(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
 만3세관찰일지.zip


분량 : 4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3세 11명 분량 관찰일지입니다.
원래 1학기, 2학기를 구분지을 때 2학기는 9월부터 들어가는데요.
7,8월것부터 같이 넣었습니다.^^
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2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3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4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5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6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8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9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0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8월 반 아동관찰일지(만3세)
관찰기간: 7월 1일 ~ 8월 31 일
사회관계
관찰일시:7월 15일
관찰상황:물놀이
관찰 내용:물놀이 활동 시 친구 OO와 OO이와 함께 물장구를 히고 미끄럼틀을 탄다. 교사가 물을 뿌리자 함께 맞대응을 하며 작은 목소리로 “선생님, 재미있어요”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친구와의 놀이를 매우 즐기며 놀이에 몰입한다.
나의 감정과 친구의 감정을 잘 이해하며 나의기분과 의사를 정확히 상대방에게 표현할 줄 알며 경청 할 줄 안다.
예술경험
관찰일시:7월 14일
관찰상황:미술 활동
관찰 내용:색깔 얼음 중 파란색 얼음을 선택하여 조그맣게 원을 그린다.
교사가 크게 그려보자고 하자 옆의 친구의 그림을 보며 조그맣게 원을 그린 후 다했다며 일어난다.
해석 및 평가:그림그리기 활동시 커다랗고 자신있게 중앙에 그리기 보다는 작고 소심하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보인다. 좀 더 자신감 있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 한다면 더욱 좋겠다.
의사소통
관찰일시:8월3일
관찰상황:대소집단 활동시
관찰 내용:숫자 쓰기 교구 활동을 마친 후 자신의 이름을 싸인펜으로 잘 쓴다. 교사가 써주겠다고 하자 “내가 쓸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스스로 이름을 쓴다.
해석 및 평가:자신의 이름 및 숫자 쓰기에 관심이 많다.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스스로 하려는 의지가 분명하며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이야기 할 줄 안다.
기본생활
관찰일시:8월 24일
관찰상황:점심 식사시
관찰 내용:점심식사를 가장 빠른 속도로 마친 후 교사에게 “선생님, 다 먹었어요” 라고 말한 뒤 정리한다. 알아서 커다란 매트를 펴고 블록을 들고와 놀이를 시작한다. 친구 OO이에게 “빨리 먹고 나랑 놀이하자”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점심식사를 매우 빠른 속도로 편식없이 모두 한다.
젓가락 사용이 능숙하여 도움 없이 스스로 도구를 사용하고 정리 할 줄 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만5세 1월, 2월 관찰일지 20명 분량입니다. [2]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1]만5세 1월, 2월 관찰일지 20명 분량입니다.
 만5세 1, 2월 관찰일지.hwp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5세 1월, 2월 관찰일지입니다.^^
20명 분량이구요.
세세하게 적혀있습니다.
만5세 1월,2월 관찰일지.
1/15쌓기:‘선생님 OOO은 미술하고 있는데 쌓기 교구 가지고 가서 이렇게 놓고 해도되요?’ 하고 질문함.
2/5역할;OO가 다가가자 ‘나 너랑 놀면 화가나 절루가라고!’ 하고 이야기함. 계속 OO가 따라가자 책상자리에 앉음.
2/5미술:학사모 도안위에 풀을 칠하고 색모래를 뿌림. 학사모를 모두 완성한 후 비짜루를 가지고 자신의 자리를 정리함.
1/15언어:책상자리 앉아서 자신이 가는 초등학교이름을 써봄. 써서 교사에게 달려와 ‘선생님 저 말고 OO 초등학교 가는 친구 없어요’
2/12수조작:초등학교 퍼즐 조각들을 OO에게 줌 ‘ 나 좀 가르쳐 주라’ 하고 이야기함 . OO가 ‘ 싫어 니가 해라 ’하고 이야기함
1/23과학:초등학교의 물건들을 책상자리에 두고 관찰함. ‘이거바 학교가면 공부만해야되지 다 공부하는 거잖아~ 가고싶어?’ 함
2/11음률:졸업식의 음악을 틀어주자 친구들이 율동과 노래를 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머리를 긁적임.
‘슬프다진짜’ 이야기함.
1/23실외활동:눈의 모습을 관찰해봄. 돋보기를 가지고 가서 눈의 모습을 관찰함 ‘우리반에 있는 거랑 진짜 비슷하네 신기하다’
2/11대소집단:종이위에 OOO 어린이집글을 쓰고, 자신이 지어온동시를 친구들 앞에서 발표함.
1/29기본생활습관:자신이 선택한 활동에 대해 책임을 질 줄 알고, 끝까지 마무리 하고 , 정리까지 끝까지함
비고:힘을 사용하여 친구들과 소통을 하는 모습이 자주보임.
처음보다 많이 좋아지긴 하였으나, 이야기를 하는중 언성을 높이거나, 인상을 구기고 이야기를 하거나 물건을 던져버리는 모습도 종종보임.
이런 부분에 대해 유아와 일과중 그때그때 상호작용을 하여야겠음.
    



[2]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zip


분량 : 7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포함) <--- 이라고 적힌 제목의 1학기 자료와 연계됩니다.

이번 자료는 만5세 9월부터 2월까지의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입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마지막 2월달 관찰일지에는 관찰일지와 2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등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10월) - 한달에 3회 관찰.(영역은 번갈아 가며 관찰됩니다.)

-자연탐구:
10/16
아빠 참여 수업으로 현장 학습 체험을 간다. 아빠와 함께 고구마 밭으로 이동한 OO는 목장갑을 낀다. 목장갑을 끼고 아빠와 함께 호미로 땅을 판다. 계속 땅을 파자 고구마가 보인다. ‘아빠! 여기 고구마야’ 라고 말하며 더 세게 호미질을 한다. 거의 다 파고 고구마를 손으로 빼 낸다. ‘와. 진짜 큰 고구마네’ 라고 말하며 고구마를 바구니 안에 넣는다.

*해석:
아빠 참여 수업에서 아빠와 함께 활동하는 것을 즐거워 하고 고구마 캐기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호미질을 열심히 하면서 고구마를 캐는 모습이었다. 고구마가 땅 속에서 자라남을 알고 관심을 가지며 고구마를 파는 모습이었다.

-신체 운동:
10/14
도움이 필요한 세계 친구들에 대한 동영상을 본 뒤 구호물품 전달하기 게임을 한다. 더러운 물 카드를 잡은 OO는 ‘물이다!’ 라고 말하고 물이 들어있는 페트병을 든다. 신호악기가 울리자 물을 들고 벽돌블록 징검다리를 건너간다. 건너편에 있는 울고 있는 인형에게 물을 건네주고 다시 징검다리를 건너서 돌아온다.

*해석:
도움이 필요한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게임을 하였다. 더러운 물을 먹고 있는 친구에게 깨끗한 물이 필요함을 알고, 신체의 균형을 잘 유지하면서 징검다리를 건너는 모습을 보였다.

-예술 경험:
10/17
믈감과 네임펜을 이용해서 가을 하늘 표현하기 활동을 한다. 도화지 위에 여러가지 색의 물감을 짠 OO는 스펀지를 사용해 문지른다. ‘진짜 구름 같네’ 라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검정색 네임펜으로 구름을 그리고 고추 잠자리의 꼬리와 날개를 그린다. 그림 위에 손가락으로 물감을 찍어 그린 그림 위에 찍는다.
    

[1]만5세 관찰일지 1월 (15명분량 15페이지입니다 강추)-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2]만4세 1월, 2월 관찰일지 17명 분량입니다.

 

[1]만5세 관찰일지 1월 (15명분량 15페이지입니다 강추)-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만 5세 1월 유아 관찰기록.hwp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5세를 대상으로 한 관찰일지입니다. 15명을 대상으로 영역별로 관찰하고 평가한 내용입니다. 누란된 부분 없고 중복된 내용 없습니다.
참고하시고 도움되세요.

이름
생년월일(월령)
구분
신체운동, 건강
( 1 / )
의사소통
( 1 / )
사회관계
( 1/ )
예술경험
( 1/ )
자연탐구
( 1 / )
비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만4세 1월, 2월 관찰일지 17명 분량입니다.
 만4세 1,2월.hwp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작성날짜: 2016년 1월1일~1월30일/ 2월1일~2월31일
만4세 관찰일지 1월, 2월 17명치 분량입니다.^^
1. 쌓기
2. 역할
3. 미술
4. 언어
5. 수.조작
6. 과학
7. 음률
8. 실외활동
9. 대.소집단활동
10. 기본생활습관
쌓기
OO이와 함께 종이블록을 가지고 책상을 만들어 보는 활동을 하였음. 책상을 만들고 의자를 만들어서“앉아보자”라고 이야기 하였음.
우드블록에 붙어있는 여러 가지 소품을 이용하여 우리나라 집을 만들어보고 꾸며봄. 집 안에 우물도 꾸며보고 감나무도 놓아보고 기와집도 만들어 봄.

역할
역할영역에서 프라이팬에 음식을 볶는 놀이를 함.“계란 후라이도 한번 해볼까?프라이팬이 필요해”라고 이야기 하며 활동하였음.
역할영역에서 졸업 가운을 입고 패션쇼를 하는 친구들을 바라봄.“나도 여자 한복 입어봐도 돼?”라고 이야기하고 치마를 입어봄.

미술
우유곽으로 사진기를 만드는데 OO이가“이거 가위로 잘라야지 그리고 사진 찍는 거는 색종이로 붙이자”라고 이야기 함.
미술영역에서 밀가루 반죽으로 음식 모형을 만듬. 손바닥에 눌러서 피자 반죽을 만들고 그 위에 토핑을 올려 피자를 만들어 봄.

언어
언어영역에서 글자를 만드는 노트북으로 카드에 적힌 글자를 맞추어 보는 활동을 함.“이거 잃어버리면 안돼”라고 이야기 함.
언어영역에서 생활도구 수수께끼를 내며 어디서 필요한 여러 가지 명칭에 대해 수수께끼를 내어 보며 활동함.
    
출처 :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