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0세 관찰일지 4-5월(여아)2명

 

만 0세 관찰일지 4-5월(여아)2명
 관찰일지-만0세 여아2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 0세 관찰일지 4-5월 기록입니다.
만 0세 1월,2월생 여아 2명의 기록이며, 4-5월 두달치로 6개 영역 중 4개 영역이 기록되어있습니다. 일화기록과 평가까지 기록되어있습니다.

15-16개월 / 14-15개월 의 내용입니다.
교실에서 친구들의 사진을 가리키며 “어어어” 하고 말한다. 교사가 “누구지? OO이네~” 라고 이야기한다. 또 다른 친구의 사진을 가리키자 교사가 “누구지~? △△이네~” 하고 이야기한다. 반복하여 모든 친구들의 사진을 보며 이름을 이야기해준다. 교사가 자현이에게 “@@아~ %% 어디있어?” 하고 묻자 %%에게 다가가 고개를 빼꼼 내밀며 웃는다. 교사가 박수치며 칭찬하자 씽긋 웃어보인다. 반복하여 다른 친구들의 이름을 물어보자 친구를 찾아가 고개를 내밀어 인사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복지] [교육복지]교육복지의 정의 및 개념 이해, 저소득층(취약계층) 자녀를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문제점과 한계 분석 및 교육복지정책의 개선 대책

 

[교육복지] [교육복지]교육복지의 정의 및 개념 이해, 저소득층(취약계층) 자녀를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문제점과 한계 분석 및 교육복지정책의 개선 대책
 A저소득층자녀를 위한 교육복지정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 양극화로 인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저소득층에 대한 교육복지정책의 개선방안을 고찰해 본 조사 보고서입니다.
[참고자료] 저소득층을 위한 교육복지정책 추진방향과 향후과제, 김정원, 한국교육개발원, 2008. 12
학생 교육권 보장과 교육복지, 윤철수, 상황과 복지 제20호, 2005. 8
교육복지와 학교의 역할, 김정원, 교육사회학연구 제17권 제4호, 2007. 12
교육복지의 개념에 관한 고찰, 김인희, 교육행정학연구, 2006. 10
교육과학기술부(2008), 소외계층 자녀 학교급식비 지원 확대
빈곤의 정의와 규모, 취약계층 보호 정책 방향과 과제, 한국개발연구원, 김대일, 2004
교육복지 개념의 이해

교육복지의 개념은 교육기회 및 교육의 질에 있어서 그 사회의 보편적 수준에 이르지 못하는 불평등 해소에 초점을 두어 사용된다. 즉, 교육복지란 개인적, 가정적, 지역적, 사회경제적 요인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교육소외 및 교육 불평등 현상들을 해소하고 전 국민이 높은 교육의 질적 수준을 누리도록 하여, 궁극적으로 국민 삶의 질 향상과 사회 통합은 물론 나아가 국가의 성장 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펼치는 교육현장에서의 다양한 노력들을 말한다.

교육복지의 이념은 국민들에게 공평한 교육기회의 제공과 교육수준을 담보함으로서 교육의 형평성을 제고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다양한 차원의 교육 불평등을 해소시켜줌으로서 교육이 추구하는 인간적인 삶을 유지 시켜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복지의 필요성은 현대 민주주의 국가에서 교육이 국민의 기본적인 권리라는 이념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특히 자본주의 사회에서 교육은 사회적 통합을 이루게 하는 가장 기본적인 제도라는 인식에서 출발한다.


목차

1. 들어가며

2. 교육복지 개념의 이해

3. 소득양극화와 늘어나는 저소득층
1) 저소득층의 범위
2) 저소득층 학생 실태 조사

4. 기존 정책의 성과와 한계

5. 저소득층을 위한 교육복지정책 개선 방향
1) 기본 교육경비 지원 확대
2) 교육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의 발전적 확대
3) 학교의 역할 확대
4) 저소득층 밀집 학교와 근무 교사에 대한 집중 지원
5) 체계적인 교육복지 인력 양성 및 관리 체계 구축
6) 전문적인 행정지원체제 구축

참고자료 출처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유아교육과

 

교육대학원학업계획서-유아교육과
 유아교육대학원 학업계획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교육대학원 유아교육과에 합격한 진학 취지의 준거한 학업계획서입니다.
최근 교육대학원의 이념적 패러다임에 맞추려 의도하였습니다.
목차
-지원동기
-성취학업
-관심학업
-성과취지
본문내용
-.....첫 번째 학업계획방향을 보다 창의적인 인성교육을 중심으로 한 유아교수방법의 전문성에 대한 연구를 목표로 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한 현실성 있는 활동중심 유아교육에는 보다 방법론적인 접근과 창의성 함양을 목표로 한 각 활동영역의 교수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아교육에서 창의적 인성개발에 대한 깊은 탐구를 통해 교육현장의 각 영역에서 효과적인 적용, 교육 방안을 구현할 수 있는 실질적인 프로그램를 개발하여 현직에 몸담고 있는 교사들에게 적용케 하는 교육내용을 연구하고자 하는 것이 그 두 번째 학업계획입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현장실습 사례관리진행일지 자료 사례관리 진행일지 2회분 자료

 사회복지현장실습 사례관리진행일지 자료 사례관리 진행일지 2회분 자료




사회복지현장실습 사례관리진행일지 자료 사례관리 진행일지 2회분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례관리 진행일지 2회분입니다. *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사회복지현장실습 사례관리진행일지] 사례관리 진행일지 2회분

Ⅰ. 사례관리 진행일지 [1회]

1. 목표 및 내용

2. 과정기록

3. 평가
1) 목표달성 및 서비스 평가
2) 클라이언트에 대한 평가
3) 사례개입에 대한 자신의 역할 평가

4. 계획
1) 1일차시
2) 2일차시

Ⅱ. 사례관리 진행일지 [2회]

1. 목표 및 내용

2. 과정기록

3. 평가
1) 목표달성 및 서비스 평가
2) 클라이언트에 대한 평가
3) 사례개입에 대한 자신의 역할 평가

4. 계획
1) 1일차시
2) 2일차시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071717&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례관리진행일지 자료 사례관리 진행일지 2회분
파일이름 : [사회복지현장실습 사례관리진행일지].hwp
키워드 : 사회복지현장실습,사례관리진행일지,사례관리,진행일지,2회분,자료
자료No(pk) : 20071717

독후감 자료실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읽고나서 다운로드

 독후감 자료실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읽고나서 다운로드




독후감 자료실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읽고나서

[독후감]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읽고나서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읽고나서

나는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 이 책의 이름인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에 대해서 기본 지식도 없었으며, 그렇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졌던 상태에서 책을 보게 되었다.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는 하나의 정리이다. 수학의 천재인 피에르 드 페르마(Pierre de Fermat)가 펼친 하나의 정리이다.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는 피타고라스의 정리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에 첫 장에서는 그 두 관계에 관해서 서술하였다. 두 번째 장에는 페르마에 관한 것과 수학사의 주된 흐름에 관해 적혀 있다. 세 번째 장과 네 번째 장에서는 수많은 수학자들이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에 대해 도전하려다 실패한 사연들을 소개해 놓았다. 다섯 번째 장부터는 최근 40년간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와 관련해 벌어진 일들에 대해서 적혀 있으며, 여섯 번째 장과 일곱 번째 장에는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에 목숨을 걸었으며 성공한 앤드루 와일즈(Andrew Wiles)의 업적에 대해 적혀있다. 먼저 이 책의 시작을 알리는 첫 번째 장의 제목을 보니 “이쯤에서 끝내는 게 좋겠습니다.”라고 지어 놓았다. 이 말은 앤드루 와일즈가 한 말이었다.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의 증명을 끝내면서 한 말이다. 내가 생각하기엔 멋있는 말이라고 생각했다. 단순히 증명의 끝을 알리면서 한 말이기 때문이라기 보다도, 앤드루 와일즈가 10년 가까이를 외부와도 단절한 채 몰두한 수학 증명문제의 종지부를 찍는다고도 할 수 있는 한 마디였기 때문이다. 이 증명이 있기 전에 페르마의 정리가 있었고, 페르마의 정리가 있기 전에는 피타고라스(Pythagoras)라는 유명한 학자의 정리가 있었다. 이 장에서는 고대 수학에서 매우 중요한 인물이었던 피타고라스에 대해 서술했다. ‘피타고라스의 정리’는 “직각삼각형에서 빗변의 길이를 제곱한 값은 나머지 두 변의 길이를 각각 제곱하여 더한 값과 일치한다.”이다. 또한 신비로 둘러싸인 피타고라스가 생각했던 완전수에 대해서도 나와 있다. 그리고 피타고라스는 모든 것은 수(數)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서도 설명하였다. 피타고라스는 이 외에도 엄청난 사람이었고, 피타고라스 학회도 설립했다. 이 곳에서는 모든 진리를 ‘증명’을 통해서 얻어내려고 노력했다. 피타고라스가 한 업적이나 그에 관련된 사건은 많지만 뭐니해도 피타고라스하면 떠오르는 것은 그의 이름을 딴 ‘피타고라스의 정리’이다. 그 정리는 위에도 서술해 놓았지만 수식으로 옮긴다면, 이다. 이 것은 너무나도 유명하고 또한 중요하기도 하다. 수학의 많은 증명들이 이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기본 바탕으로 해서 증명된 것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기본으로 해서 만들어 진 것이 그 유명한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이다. 간단히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보면, 정말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며 쉽다. 페르마는 우선 ‘피타고라스의 정리’에서의 제곱을 세제곱, 네제곱.... 그 이상으로 생각해 본 것이다. 그랬더니 신기하게도 제곱일 때 무수한 ()의 해가 있던 것에 반해, 세제곱, 네제곱... 으로 올릴수록 해가 하나도 없는 것이었다. 그래서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수식으로 적어본다면 다음과 같다. “:은 3 이상의 정수일 때, 이 방정식을 만족하는 정수해 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정말 이것은 겉으로는 해를 쉽게 찾을 수 없기에 없다고 판정 짓기는 쉬우나, 그 내용을 증명할 수 있는 이는 없던 것이었다. 하지만 페르마는 이 것을 발견하고, 또 증명까지 함으로써 완벽히 없음을 밝혀냈다. 하지만 문제가 있었다. 이 증명 방법이 공개되지 않았던 것이다. 그것에 대해 앤드루 와일즈는 어린 소년인 10살 때쯤에 매력을 느끼고 강한 호기심을 받아서 도전하기로 마음먹었다. 그 때에 마음먹었을 때 다른 이들이 모두 이루지 못한 증명이었기에 그는 더 대담한 꿈을 키우기 시작했던 것이다. 그 뒤 30년 후에 자신이 그것을 증명하는 것과 이 장의 제목인 “이 쯤에서 끝내는 게 좋겠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끝으로 이 장을 마무리 한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21526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독후감 자료실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읽고나서
파일이름 : [독후감]페르마의 마지막 정리를 읽고나서.hwp
키워드 : 독후감,페르마의,마지막,정리를,읽고나서,자료실
자료No(pk) : 16215265

독후감,감상문,서평 올립니다 서평 올립니다 문화인류학 - 소설 ‘완득이’ 서평 다운받기

 독후감,감상문,서평 올립니다 서평 올립니다 문화인류학 - 소설 ‘완득이’ 서평 다운받기




독후감,감상문,서평 올립니다 서평 올립니다 문화인류학 - 소설 ‘완득이’ 서평

[독후감,감상문,서평] [서평] 문화인류학 - 소설 ‘완득이’ 서평


소설 ‘완득이’ 서평

소설 ‘완득이’는 고등학교 1학년 남학생 ‘완득이’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려내고 있는 작품이다. 그와 더불어 완득이의 성장과정에서 우리 한국사회에 대두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 이주 노동자 문제, 그리고 도시 빈민가 사람들의 삶과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 등을 보여주면서 이러한 문제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우리에게 제공한다.
먼저 소설 ‘완득이’ 의 줄거리를 알아보면, 고등학교 2학년인 완득이는 장애를 가진 키 작은 아버지와 피는 섞이지 않았지만 가족이 된 정신지체 장애를 가진 삼촌 민구와 함께 산다. 친한 친구 하나 없이 학교를 다니던 완득이는 일명 ‘똥주’라고 불리는 사회교사 동주와 이웃으로 살면서 사사건건 부딪치게 된다. 동주는 완득이에게 툭툭 내뱉는 말과 행동으로 일관하지만 그러면서도 완득이를 알게 모르게 지지하며 완득이의 또 다른 가족이 되어간다. 인도인인 핫산의 권유로 킥복싱을 시작하게 된 완득이는 실력을 길러나가듯 그의 내면도 성숙시켜 나간다. 그리고 동주를 통해 자신의 베트남 어머니의 존재를 알게 된 완득이는 당황하지만 서서히 베트남 어머니의 존재를 받아들이게 된다.
사실 줄거리를 요약하자면 그리 긴 이야기가 아니다. 게다가 독자의 흥미를 끌만한 내용도 아니다. 여러 에피소드들이 있긴 하지만 절정이 있을 만큼의 큰 사건이 아니기 때문이다. 게다가 추리극도 아니며 달콤한 로맨스도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하나님께 ‘똥주’를 죽여 달라는 내용의 기도를 하는 완득이 대사의 시작과 함께 무섭도록 이야기에 몰입했다. 나는 소설을 읽기 전에 영화 ‘완득이’를 먼저 보았다. 영화와 소설 모두를 보고 나니까 이 소설의 이야기 전개방식이 얼마나 대단한지 더욱 실감이 났다. 영화를 보면서 ‘배우들이 참 대사를 잘 살리는구나,’,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이라 그런지 이야기가 지루할 틈이 없이 전개되네.’라는 생각을 했었다. 하지만 내 예상은 빗나갔다. 물론 배우들의 연기가 대사를 잘 살려내기 했지만 나는 소설을 읽으면서도 영화와 같은 생동감을 느꼈다. 소설 ‘완득이’는 이미 책 안에서 영화의 전개와 똑같은 생생함을 전해주었다. 책을 다 읽고 나서는 영화 ‘완득이’를 8000원이란 거금을 내고 본 것을 후회했다. 도서관에서 빌린 소설 ‘완득이’가 영화의 생동감을 그대로 담아내고 있었기 때문이다.
책을 읽다보면 ‘도서관에서 읽기는 힘들었겠다.’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다. 평범한 완득이의 일상을 서술하면서 예기치 못한 곳에서 실소가 터져 나왔기 때문이다. 소설 ‘완득이’에서는 굉장히 많은 비속어를 사용한다. 특히, 동주와 완득이, 그리고 앞집 아저씨의 대화는 비속어가 절반이라고 해도 될 정도이다. 이 사람들이 하층민에 속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렇게 비속어가 난무하는 언어를 사용한다는 편견을 가질 수도 있지만 오히려 이러한 비속어의 사용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분명 싸우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독자입장에서는 그 상황 자체를 세상에서 제일 재미있다는 싸움 구경을 실제로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도록 하는 장치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렇게 흥미롭게 이야기가 전개될 수 있는 요인이 뭘까, 라고 생각했는데 이러한 요인 중 하나로 나는 작은 요소들을 살릴 줄 아는 작가의 세심함을 꼽겠다. 책을 읽다보면서 든 착각이 있는데 내가 책을 쉽게 이해하면서 속도감을 느끼며 이야기를 읽다보니 작가가 글을 쓸 때에도 시작과 동시에 앞으로 되돌아가는 것 없이 거침없이 이야기의 끝을 맺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책을 찬찬히 읽다보면 작가가 이야기 중간 중간에 작은 요소들을 얼마나 잘 배치하여 양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냈는지 알 수 있었다. 완득이가 킥복싱을 배우러 체육관을 찾았을 때 일부가 지워져 ‘?복싱’이라고 쓰여 있는 창문에 대한 묘사가 나온다. 작가는 자신이 이를 언급했음을 잊지않고 이야기 후반부에서 체육관 회원으로 들어온 중학생 세혁이와 수종이가 나오는 에피소드의 서술을 끝마친 후 짧게 ‘덕분에 창문에 쓰여 있던 ?복싱이 킥복싱으로 이름을 찾기는 했다. 세혁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5611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독후감,감상문,서평 올립니다 서평 올립니다 문화인류학 - 소설 ‘완득이’ 서평
파일이름 : [독후감,감상문,서평] [서평] 문화인류학 - 소설 `완득이` 서평.hwp
키워드 : 독후감,감상문,서평,문화인류학,소설,‘완득이’,올립니다
자료No(pk) : 11056111

한국 항공대학교 ㅎㅈㅎ 최신기계진동학 1,2,3,4장 툴박스 과제 풀이 (매트랩 코드 포함) 다운받기

 한국 항공대학교 ㅎㅈㅎ 최신기계진동학 1,2,3,4장 툴박스 과제 풀이 (매트랩 코드 포함) 다운받기




한국 항공대학교 ㅎㅈㅎ 최신기계진동학 1,2,3,4장 툴박스 과제 풀이 (매트랩 코드 포함)

최신기계진동학 TB 문제 1~4장 풀이한 것입니다.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12408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0 Page
파일종류 : ZIP 파일
자료제목 : 한국 항공대학교 ㅎㅈㅎ 최신기계진동학 1,2,3,4장 툴박스 과제 풀이 (매트랩 코드 포함)
파일이름 : 프로그래밍 과제.zip
키워드 : 한국,항공대학교,ㅎㅈㅎ,최신기계진동학,1,2,3,4장,툴박스,과제
자료No(pk) : 18124083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