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학3] 식용작물학 1 - 벼의 생태종(조생종, 중생종, 만생종)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 나라 장려품종을 세네갈과 같은 지역에 재배했을 때 나타나는 생육상의 특징

 

[농학3] 식용작물학 1 - 벼의 생태종(조생종, 중생종, 만생종)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 나라 장려품종을 세네갈과 같은 지역에 재배했을 때 나타나는 생육상의 특징
 [농학3] 식용작물학 1 - 벼의 생.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판매 문서는 주제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 해당 문서는 공개자료입니다.
- 출처는 전부 표기하였습니다.
- 그대로 제출하지않기를 권장합니다.
- 수정, 첨삭하여 사용하세요.
- 자료활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훌륭한 결과물 만드시길 바랍니다.
식용작물학 1
벼의 생태종(조생종, 중생종, 만생종)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 나라 장려품종을 세네갈과 같은 지역에 재배했을 때 나타나는 생육상의 특징을 예측 설명하라.

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4.참고문헌


1.서 론

재배벼의 기원에 관한 주장에는 인도기원설을 비롯한 4가지 기원설이 있지만 이 중 가장 유력한 기원설은 바로 ‘중국기원설’이다. 우리나라 벼는 중국의 양자강 중류에서 하류지역(아시아 재배벼의 기원지로 추정)과 황하강을 따라 전파된 것으로 추정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디저트 카페의 사업 계획서(세부적인 창업 계획서)

 

디저트 카페의 사업 계획서(세부적인 창업 계획서)
 창업계획서(디저트뷔페카페).ppt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7 페이지 /ppt 파일
설명 : 디저트 카페 창업및 사업계획서 입니다^^
창업과목에서 A+ 받고 발표까지 한 자료입니다.
몇일간 심혈을 기울여서 다양한 정보을 가지고 만들었으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1.창업동기
2.창업 타당성 점검
3.창업 입지 및 상권분석
4.Target 고객 설정
5.경쟁업체에 따른 차별화 방안
6.상호 설명 및 사업의 방향과 목표
7.창업 자금조달계획
8.창업 투자 비용
9.실내 인테리어와 구조설명
10.사업자 등록 신청방법
11.메뉴계획
12.인력계획
13.영업시간 운영전략
14.경영&판매 전략
15.광고&홍보 전략
16.매출계획
17. 회계목록작성
18.순수 이익금 산출 및 손익분기점 분석
19. SWOT분석
20. 사업성 평가와 종합적 의견


1.창업동기
요즘 번화가나 학교 앞의 프랜차이즈 커피숍들 중 메뉴를 살펴보면 한 가지 디저트 메뉴의 가격은 고가이다. 그리고 커피숍들은 커피만을 주력상품으로 팔지 않고 케익, 토스트, 초콜렛, 빵, 와플 등을 부가적으로 판매하여 이윤을 남긴다. 생겨난 디저트카페들의 대부분은 여러 종류의 디저트를 판매하지만 그 중 원하는 제품을 고르고 각각의 제품에 매겨져 있는 가격으로 판매하는 형식이다. 따라서 여러 가지 종류의 디저트를 한 곳에 맛 볼 수 있으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하게 되어 창업을 준비하게 되었다. 우리가 생각하는‘디프리’는 뷔페식으로, 원하는 디저트를 저렴한 가격에 모두 맛 볼 수 있는 신개념 디저트카페 그리고 신개념 뷔페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심리학적>
캐러멜이나 애플파이 같은 단것을 먹으면 인간의 뇌에서는 오피오이드(아편 비슷한 작용을 하는 합성 진통마취제)와 도파민(신경 전달 물질 등의 기능을 하는 체내 유기 화합물) 분비가 촉진된다. 이 성분들은 공통적으로 기분을 좋게 해주는 신경화학물질이다. 사람들은 모두 일시적이나마 기분이 좋아지기를 원하기 때문에 단 것에 이끌리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또한 어떤 것이든 섬세하고 디자인적이며 미적인 측면을 가진 것에 특히 10~20대들이 선호함. 기본적인 먹는 욕구까지 충족시키며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는 측면이 주요 목적이다.

5.경쟁업체에 대한 차별화 방안
같은 상권에 위치하는 경쟁업체로는 투썸 플레이스를 꼽을 수 있고 투썸 플레이스의 특징은
프랜차이즈 디저트카페로 서울 및 수도권에 여러 개 점포를 가지며 유명세을 탔고, 여러 종류의 케이크 및 샌드위치를 판매하여 브런치로 이용하며 시간대별 세트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디프리와 비교하면,투썸 플레이스는 조각케익의 사이즈를 판매하지만 ‘디프리’는 뷔페형식으로 인당 만6천원의 가격으로 미니화 시킨 약 25가지 종류의 다양한 디저트와 커피, 음료를 이용. 투썸 플레이스도 많은 디저트 종류를 가지고 있지만 보통 2명이 방문 시에 한 사람당 커피 한잔과 디저트 두개를 먹는다고 하면 만8천원~만9천원으로 계산된다. 이러한 점을 고려했을 때 , 투썸플레이스는 약 2만원, 디프리는 인당 만6천원을 내고 더 많은 종류의 디저트를 맛 볼 수 있어 더 이익인 셈이라 생각한다. 보다 더 많은 케익 류와 제빵 류들. 거기에다가 아이스크림까지 맛 볼 수 있어 커피 한잔에 케이크 한 조각보다는 더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
.
.
<중략>

6.상호설명 및 사업방향과 목표
디저트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디저트 카페로Dessert’와 자유를 뜻하는 ‘freedom’의용어를 합쳐 D-free라고 상호를 지었습니다. Dessert + Freedom =‘D-free’Cafe라는 자체도 디저트의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디저트의 다양함과 자유로운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지어진 상호입니다.
사업방향으로는“우리 고객에게 달콤한 디저트와 서비스로의 보답”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하고 세부적으로는 달콤한 서비스로 인한 고객만족, 창의적인 행복디저트 제공, 새로운 기술의 확보와 도입, R&D의 확립과 강화라는 4가지 방향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8.창업 투자비용
창업 투자비용으로는 보증금이 1억 8천만 원, 임대료(월세)가 월 480만원, 인테리어는 70평 규모로 평당 150만 원 정도 잡아서 1억5천만 원이 들어갈 것이다. 인테리어 비용에는 의자, 책상, 가구 등의 가격이 포함되어 있다. 기계구입비용은 커피머신 700만원, 냉난방기 600만원, 냉장고 400만원, 냉온수기 200만원, 조리기구 400만원, 쇼케이스 200만원, 컴퓨터 5대 400만원, 빔프로젝션 60만원으로 총 2960만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7.창업 자금조달계획
창업자금을 소상공인진흥원의 예비창업지원금 5000만원..<중략> 그리고 공동창업주 3명이 각각 4천만 원씩 1억2천만 원을 마련해 총 3억 4천원을 마련 할 계획이다. 지원금의 금리는 각각 3%, 상환기간은 5년, 이자 연 660만원 씩 상환 할 것이고, 총 상환금액은, 원금 2억2천만 원과 이자상환금 3300만원을 5년 기간 동안 2억 5300만원을 더 추가적으로 지불해야 한다. 종합적으로 이 금액들을 다 상환하기위해 5년 기간 동안, 1년에 5060만원씩 상환하면 된다.


Beverages로는 아메리카노 3500원, 카푸치노 3800원, 카페 라떼 3800원,카페 모카 3800원, 카라멜 모카 4200원, 화이트 초콜릿 모카 4200원, 카라멜 마끼아또 4200원, 민트 모카 4200원, 그린 라떼3500원, 핫 초코 3800원, 레몬 에이드 3500원, 후레쉬 오렌지 3800원,후레쉬 딸기 3800원,후레쉬 키위 3800원,후레쉬 파인애플 3800원으로 판매할 계획이고, Brunch는
가격이 9000원이고 샌드위치 set (치킨 샐러드 샌드위치, 비프롤 샌드위치 중 택1 + 음료선택), 베이글 +크림치즈 set (플레인 베이글, 어니언베이글, 곡물베이글 중 택1 + 음료선택)
,에그토스트와 소시지 set(음료선택)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브런치 주문 시 뷔페식 디저트 80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Dessert bar의 가격은 평일 16000원, 주말 18000원이고, 메뉴는 미니 컵케익, 쁘띠 타르트, 쁘띠 구움과자, 까나페, 초콜렛, 애플파이, 쇼콜라 슈, 오렌지 판나코타, 바닐라 슈, 브라우니, 크렘뷜레, 몽블랑, 쇼콜라 푸딩, 조각케익 (티라미수, 가나슈 조각케익, 쇼콜라클래식, 수시로 바뀌는 조각케익 2조각),아이스크림(요거트, 녹차, 바닐라, 초코 등)등이 있다. 음료메뉴 중 한잔 무료로 제공된다.

14.경영&판매 전략
경영&판매 전략에 있어 디프리는 중점적 영업기반 요소로서 지속적인 품질관리, 다양한 제품을 개발,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 피드백 과정을 반영한다. 매출창출방안으로는 선물용 디저트 세트판매와 마감 할인 판매를 실시할 것이다. 선물용 디저트 세트를 Small size와 Middle size로 각각 8000원, 10000원으로 판매하여 홀 테이블을 사용하지 않는 Take-out판매를 촉진시킨다. 또한 마감 30분전 남은 디저트를 4개, 6개 형식의 세트로 만들어 할인 판매를 하여 음식쓰레기의 발생량을 줄이고 판매도 촉진한다. 또한 디저트 세트 판매용을 한 달에 한번 gift-day을 지정하여 특별 할인판매를 실시 할 것이다

19. SWOT 분석
S(strength)
-새로운 뷔페 형식의 카페
-프랜차이즈 업체처럼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다.
-마케팅의 다양성
-좋은 상권 위치
W(weakness)
-뷔페 특성상 고객의 정확한 수요예측이 어려움
-높은 창업비용
-이용 가능성이 식후로 한정
O(opportunity)
-지역의 최초 디저트 뷔페
-상권 내 유동인구 연령대에 맞는 창업 아이템
-삶의 질이 상승함에 따라 디저트의 대한 인식이 변함
T(threat)
-국내 경기 침체
-같은 상권 내 많은 커피체인점
-웰빙 추세에 따른 식생활
-지속적인 메뉴의 창의성 요구

20.사업성 평가와 종합적 의견
지역 최초로 새로운 디저트 뷔페 카페의 업종형태로서, 주요고객의 연령대의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에 위치해 있다. 하지만 소비연령의 중심인 40~50대의 잠재적인 고객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웰빙 트렌드에 맞는 지속적인 메뉴개발이 필요한 상태이다. 메뉴 중의 디저트가 메인메뉴지만 상대적으로 순수매출이익이 재료원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제성이 다소 떨어진다. 디저트의 대부분이 원가가 비싸기 때문에 디저트를 작게 만들어 판매하고 있지만, 경제성을 높이기 위해 디저트를 만드는 재료의 양을 잘 배분해야 하고 같은 품질이지만 그 제품의 더 낮은 가격을 찾아야 매출상승이 될 것 같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한섬 Handsome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한섬 Handsome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보고서




한섬 Handsome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한섬 Handsome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HANDSOME.
Marketing
Strategy


Contents
HANDSOME Marketing Strategy
주제선정사유

환경분석

STP전략

4P전략

경쟁업체의 마케팅 사례 비교

시사점 및 결론


주제선정사유
패션산업의 성장

높은 로열티의 브랜드 보유

소비양극화에 따른 매출증대

남성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
HANDSOME Marketing Strategy

HANDSOME
1988. 자사브랜드 MINE 런칭
1990. 브랜드 SYSTEM 런칭

1993. 브랜드 TIME 런칭
1997. 브랜드 SJSJ 런칭
2004. 수입브랜드 멀티숍 오픈
2005. 수입브랜드 Balenciaga 사업전개
2007. 수입브랜드 LANVIN 사업전개
자체브랜드 보유 + 수입브랜드 유통을 통해 패션산업 전반에 걸친 사업전개
2008. SYSTEMhomme 런칭
2008. 수입브랜드 Givenchy 사업전개
1 9 8 7 . 한 섬 설 립

HANDSOME Marketing Strategy

패션 산업 현황
환경분석
HANDSOME Marketing Strategy
산업특성 : 저가 대량생산체제 기술집약형 고부가가치

산업성장성 : 전반적인 경기/소비 침체에 따른 소폭의 성장 예상

경기변동 특성 : 경기상황에 민감하지만 고가의 제품은 덜 민감

경쟁요소 : 브랜드력, 디자인 능력, 유통구조

국내 패션시장 현황 : 대형 패션업체 성장 가속, 3~4% 성장 예측
환경분석
자료출처 : 삼성패션 연구소 CFI조사(2011. 12.)
HANDSOME Marketing Strategy

국내 패션시장 현황
환경분석

자료출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패션협회(2011.08.)
HANDSOME Marketing Strategy


산업 구조 모델
환경분석
HANDSOME Marketing Strategy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
대체재의 위협
신규진입 위협
산업내 경쟁
현대백화점의 인수로 유통강화
유행에 민감함
경제불황에도 불구한
꾸준한 구매력
아웃도어, 스포츠 패션

빠르고 다양하게 변하는 패션 산업
해외 유명 브랜드의 한국진출
SPA, Fast Fashion의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다양한 디자인 인기대기업의 패션계열사

자사 분석
환경분석

백화점/직영점 중심의 유통구조
HANDSOME Marketing Strategy

자사 분석
환경분석
20-30대 여성 중심 자사브랜드, 수입브랜드 유통
HANDSOME Marketing Strategy
브랜드명
주요영업지역
주요고객층
SYSTEM
대도시
중심지역
(백화점
대리점
직영점)
20대 대학생 혹은 영마인드의 자유직 여성
MINE

20대 대학생 및 영커리어층 여성
TIME

20~30대의 전문직을 가진 고소득층 여성
SJSJ

21~23세 대학생을 핵심타깃으로 귀엽고 사랑스런 이미지를 추구하는 여성
TIME HOMME

25~35세의 남성으로 전문직, 예술, 문화, 패션업계 종사자
SYSTEM HOMME

20대 패션에 관심 많은 대학생, 자유분방한 Life style의 전문직 종사자
랑방컬렉션

20대 중반~30대 중반의 패션 얼리 어답터
T-GALLERY

20대 중후~30대 초중반 여성과 남성, 인터넷에 친숙하고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는 개성과 가치, 변화를 좋아하는 실제 소득이 있고 실리를 추구하는 고객

자사 분석
환경분석

`브랜드 인지도 현황`

여성복/ 남성복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다수 보유
HANDSOME Marketing Strategy
여성복
여성영캐주얼
보브, 르샵, 시슬리, 에고이스트, 시스템

여성캐릭터
구호, DKNY, 띠어리, 랄프로렌, 미샤, 오브제

여성커리어
타임, 기비, 아이잗바바, 앤클라인뉴욕, 쉬즈미스

여성밸류
잇미샤, 더아이잗, 크로커다일레이디, 에스쏠레지아, AK앤클라인
남성복
남성정장
갤럭시, 로가디스, 마에스트로, 닥스, 지방시

남성캐릭터캐주얼
지이크, 엠비오, 솔리드옴므, 타임옴므, 코모도

남성트래디셔널
폴로, 빈폴, 로가디스 그린, 갤럭시캐주얼, 헤지스

남성셔츠
닥스, 에스티듀퐁, 카운테스마라, 예작, 레노마


자사 분석
환경분석

20~30대 중심 브랜드 비중 높음
HANDSOME Marketing Strategy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목
주요상표등
매출액(비율)
제25기 1분기
제조
도소매
제품
의 복 류
SYSTEM
SJSJ
MINE
TIME
TIME HOMME
SYSTEM HOMME
랑방컬렉션
T-GALLERY
23,218(19.36)
15,597(13.01)
16,968(14.15)
31,333(26.13)
7,102(05.92)
2,777(02.32)
3,209(02.68)
4(00.00)

소계

-
100,208(83,57)

상 품
의 복 류
끌로에 외
18,487(15.42)

소계

-
18,487(15.42)

수수료
의 복 류
-
1,211(01.01)

소계

-
1,211(01.01)
합 계
-
119,906(100.00)

72.65%

자사 분석
환경분석

HANDSOME Marketing Strategy
[매출지수] 꾸준한 상승세
[순이익지수] 최근 급등락은 있지만 전체적으로 상향 안정세
[주가] 꾸준한 상승세 유지
자료출처 : WeeFn, HMC투자증권
자료출처 : www.itooza.com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6357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0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한섬 Handsome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파일이름 : 한섬 Handsome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pptx
키워드 : 한섬,Handsome,브랜드,마케팅,SWOT,STP,P전략,브랜드분석및,4P전략분석
자료No(pk) : 15063572

2022년 방송대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2022년 방송대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취미와예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취미와예술]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에 대한 답을 충실히 정리한 방송대 취미와예술 보고서입니다. 양질의 자료이니 방통대 취미와예술 중간과제 작성에 참고하시면 도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일부

Ⅰ. 서론

취미와예술] 세상을 집어 삼킬 것만 같던 코로나 19 팬데믹이 정점을 지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일상 회복이 서서히 진행되고 있다. 여전히 코로나 19의 후유증이 우리 사회 전반에 남아있지만, 엔데믹을 맞이하는 변화의 물결은 천천히, 그리고 폭넓게 진행되고 있다. 이처럼 일상 회복이 진행됨에 따라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급격한 변화를 겪었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도 다시금 변화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크게 위축되었던 실외 취미 생활이 코로나19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이에 반해 코로나19로 인해 각광받던 재택 취미는 그 열기가 1,2년 전만 못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인해,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 전반에 주목할 만한 변화가 찾아온 것은 틀림없는 사실이다. 지금부터 2022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을 통해,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본 다음,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논의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취미와예술

1) 코로나 19 확산 시기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코로나19가 확산되던 시기부터 정점에 이르는 시기까지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영화관, 공연장, 전시장 등 오프라인 업종에 문화·예술 공연 관람이 크게 위축되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취미와예술
1) 코로나 19 확산 시기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① 문화·예술 공연 관람 수요 회복
② 온라인 게임 수요 감소
③ 홈루덴스 관련 취미활동
④ 여행·관광 트렌드의 변화
⑤ 집에서 직접 요리를 즐기는 인구 증가
⑥ 바둑, 장기, 체스와 같은 보드게임 수요 증가
⑦ 나홀로 스포츠 증가
⑧ 인테리어 취미 인구 증가

2.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 -취미와예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A+ 사회복지사 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

 

A+ 사회복지사 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
 실 습 일 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코로나 시기이면서 첫 160시간 실습을 하면서 많이 힘들었었는데요
같은 시간에 실습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루 8시간씩 20일간 실습을 하였고 코로나로 인하여 사무실에서 실습과 사회복지사가 알아야할 교육적인 실습이 많았습니다.

본 자료로 97점의 A+ 점수를 받은 자료이니 참고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실습생명: ◯ ◯ ◯
2. 실 습 일: 20◯◯년 ◯◯월 ◯◯일(2일차)
3. 오늘의 목표:
노인 장기 요양 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이해하기.

4. 진행내용(시간, 내용 등을 중심으로 기록)

09 : 00 ~ 10 : 00 인사 및 주변 정리
(열체크, 손소독, 출입기록지 작성)
10 : 00 ~ 11 : 00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이해
(2020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지침서 참고)
11 : 00 ~ 12 : 00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이해
12 : 00 ~ 13 : 00 점심시간
13 : 00 ~ 14 : 00 사무실내 소독
(알코올 분무기로 사무실 구석구석 뿌린 후 닦아내기)
14 : 00 ~ 15 : 00 치매 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 짜보기
15 : 00 ~ 16 : 00 치매 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 짜보기
16 : 00 ~ 17 : 00 업무 보조(집중 배설 관찰기록부 작성)
17 : 00 ~ 18 : 00 마무리 정리 및 실습일지 작성에 대한 피드백
-노인 장기 요양기관으로서 요양보험에 대한 지도자님의 말씀을 들으며, 요양보험이 2008년 7월에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보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된 복지제도에 큰 영향으로 주는 중요한 정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르신들이 더 이상 자식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계획적이고 전문적인 요양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그 보호자들은 정신적, 육체적, 경제적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5. 실습생 의견
노래, 음악에 대해 다시 한번 긍정의 힘을 느꼈다. 치매나 노인성 질환이 있고 없고를 떠나 참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의 박수 소리가 사무실까지 들렸다.
배설 관찰 기록부를 보면서 소변량, 섭취량, 배설량을 항상 체크하시는 요양 보호사님들의 업무에 대해 알아보았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2022년 NH농협은행 자소서 NH농협은행 지원 동기 농업 농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NH농협은행 사업 추진 방안 농촌의 어려움 해소 및 농업인의 삶의 질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2022년 NH농협은행 자소서 NH농협은행 지원 동기 농업 농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NH농협은행 사업 추진 방안 농촌의 어려움 해소 및 농업인의 삶의 질
 농협은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 2022년 NH농협은행 신입행원 지원에 가장 도움이 되는 자기소개서입니다.
★ NH농협은행 신입행원 채용은 10월 7일 18:00까지입니다.
★ NH농협은행 채용에 맞게 자기소개서 안에 전문성과 필요 역량을 자세하게 작성했습니다.
★ 이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에는 농업·농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NH농협은행 사업추진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설명하고, 농촌의 어려움 해소 및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입행 후 수행할 방안을 담았습니다.
★ NH농협은행에서 지원 동기를 설명해주시고 입행 후 지원 분야의 전문가로서 성장 목표를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 NH농협은행 자기소개서 예문을 통해 작성 요령을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 NH농협은행의 2022년 신입행원 채용 내용을 잘 숙지하여 작성한 자기소개서입니다.
NH농협은행 신입행원 자기소개서 2022년
1. NH농협은행 지원 동기를 설명해 주시고 입행 후 지원 분야의 전문가로서 성장 목표를 자세히 기술해 주세요.
2. 농업·농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NH농협은행 사업 추진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설명하고, 농촌의 어려움 해소 및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입행 후 수행할 방안에 대해 기술해 주세요.
3. 살아오며 겪은 가장 큰 실패와 극복의 경험과 이러한 경험을 직장인으로서 어떻게 활용해 갈 것인지 기술해 주세요.
4. 타인과 협업 시 발생한 어려움에 대처한 경험을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팀의 일원으로 목표 달성을 위해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해 주세요.
5. 위 자기소개서 내용 외에 추가적으로 자신을 소개할 내용을 들려주시기 바랍니다.

[본문일부 내용 중 일부]

1. NH농협은행 지원 동기를 설명해 주시고 입행 후 지원 분야의 전문가로서 성장 목표를 자세히 기술해 주세요.

★ 금융 영업 전략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업금융 분야에서 요구되는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를 분석하고 금융상품을 비교 설명하는 능력을 키울 수

.....<중략>

2. 농업·농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NH농협은행 사업 추진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설명하고, 농촌의 어려움 해소 및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입행 후 수행할 방안에 대해 기술해 주세요.

★ 근간인 농민이 잘 살 수 있는 경제적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농업과 농촌이 함께 발전하는 농협은행의 비전일 것입니다. 변화하는 경제 환경에서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달

.....<중략>

3. 살아오며 겪은 가장 큰 실패와 극복의 경험과 이러한 경험을 직장인으로서 어떻게 활용해 갈 것인지 기술해 주세요.



4. 타인과 협업 시 발생한 어려움에 대처한 경험을 구체적으로 언급하고 팀의 일원으로 목표 달성을 위해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기술해 주세요.

★ 주제로 세미나를 하기로 하고 매주 워크숍을 진행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주간 워크숍에서는 열정적인 팀원들이 서로의 의견을 무시하는

.....<중략>

5. 위 자기소개서 내용 외에 추가적으로 자신을 소개할 내용을 들려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콜버그의 도덕발달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한계점은 무엇인지 논의하시오.

 

콜버그의 도덕발달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한계점은 무엇인지 논의하시오.
 콜버그의 도덕발달이론에 대해 설명하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콜버그의 도덕발달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한계점은 무엇인지 논의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
3. 콜버그의 도덕발달이론의 한계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콜버그의 도덕발달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한계점은 무엇인지 논의하시오.

Ⅰ. 서론
콜버그는 전통적 사회화 모형에서 벗어나 학생들로 하여금 ‘왜 그러한 행동을 하느냐’하는 정당화에 대한 보다 높은 수준의 도덕적 추론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도덕발달이론을 정립하였다. 그는 박사학위 논문을 통해 도덕적 딜레마(자신의 욕구 충족과 갈등되는 법이나 규칙이 있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추론의 차이에 관한 연구를 기초로 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체계화 하였다. 도덕적 가치에 대한 내용을 가르치는 것보다 도덕적 의사결정과 같은 ‘과정’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연구 개발한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은 부모나 교사들이 아동의 연령에 따라 인지적 수준에 기초한 도덕교육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행동유형을 제시해 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