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Handsome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보고서
한섬 Handsome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한섬 Handsome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HANDSOME.
Marketing
Strategy
Contents
HANDSOME Marketing Strategy
주제선정사유
환경분석
STP전략
4P전략
경쟁업체의 마케팅 사례 비교
시사점 및 결론
주제선정사유
패션산업의 성장
높은 로열티의 브랜드 보유
소비양극화에 따른 매출증대
남성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
HANDSOME Marketing Strategy
HANDSOME
1988. 자사브랜드 MINE 런칭
1990. 브랜드 SYSTEM 런칭
1993. 브랜드 TIME 런칭
1997. 브랜드 SJSJ 런칭
2004. 수입브랜드 멀티숍 오픈
2005. 수입브랜드 Balenciaga 사업전개
2007. 수입브랜드 LANVIN 사업전개
자체브랜드 보유 + 수입브랜드 유통을 통해 패션산업 전반에 걸친 사업전개
2008. SYSTEMhomme 런칭
2008. 수입브랜드 Givenchy 사업전개
1 9 8 7 . 한 섬 설 립
HANDSOME Marketing Strategy
패션 산업 현황
환경분석
HANDSOME Marketing Strategy
산업특성 : 저가 대량생산체제 기술집약형 고부가가치
산업성장성 : 전반적인 경기/소비 침체에 따른 소폭의 성장 예상
경기변동 특성 : 경기상황에 민감하지만 고가의 제품은 덜 민감
경쟁요소 : 브랜드력, 디자인 능력, 유통구조
국내 패션시장 현황 : 대형 패션업체 성장 가속, 3~4% 성장 예측
환경분석
자료출처 : 삼성패션 연구소 CFI조사(2011. 12.)
HANDSOME Marketing Strategy
국내 패션시장 현황
환경분석
자료출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패션협회(2011.08.)
HANDSOME Marketing Strategy
산업 구조 모델
환경분석
HANDSOME Marketing Strategy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
대체재의 위협
신규진입 위협
산업내 경쟁
현대백화점의 인수로 유통강화
유행에 민감함
경제불황에도 불구한
꾸준한 구매력
아웃도어, 스포츠 패션
빠르고 다양하게 변하는 패션 산업
해외 유명 브랜드의 한국진출
SPA, Fast Fashion의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다양한 디자인 인기대기업의 패션계열사
자사 분석
환경분석
백화점/직영점 중심의 유통구조
HANDSOME Marketing Strategy
자사 분석
환경분석
20-30대 여성 중심 자사브랜드, 수입브랜드 유통
HANDSOME Marketing Strategy
브랜드명
주요영업지역
주요고객층
SYSTEM
대도시
중심지역
(백화점
대리점
직영점)
20대 대학생 혹은 영마인드의 자유직 여성
MINE
20대 대학생 및 영커리어층 여성
TIME
20~30대의 전문직을 가진 고소득층 여성
SJSJ
21~23세 대학생을 핵심타깃으로 귀엽고 사랑스런 이미지를 추구하는 여성
TIME HOMME
25~35세의 남성으로 전문직, 예술, 문화, 패션업계 종사자
SYSTEM HOMME
20대 패션에 관심 많은 대학생, 자유분방한 Life style의 전문직 종사자
랑방컬렉션
20대 중반~30대 중반의 패션 얼리 어답터
T-GALLERY
20대 중후~30대 초중반 여성과 남성, 인터넷에 친숙하고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는 개성과 가치, 변화를 좋아하는 실제 소득이 있고 실리를 추구하는 고객
자사 분석
환경분석
`브랜드 인지도 현황`
여성복/ 남성복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다수 보유
HANDSOME Marketing Strategy
여성복
여성영캐주얼
보브, 르샵, 시슬리, 에고이스트, 시스템
여성캐릭터
구호, DKNY, 띠어리, 랄프로렌, 미샤, 오브제
여성커리어
타임, 기비, 아이잗바바, 앤클라인뉴욕, 쉬즈미스
여성밸류
잇미샤, 더아이잗, 크로커다일레이디, 에스쏠레지아, AK앤클라인
남성복
남성정장
갤럭시, 로가디스, 마에스트로, 닥스, 지방시
남성캐릭터캐주얼
지이크, 엠비오, 솔리드옴므, 타임옴므, 코모도
남성트래디셔널
폴로, 빈폴, 로가디스 그린, 갤럭시캐주얼, 헤지스
남성셔츠
닥스, 에스티듀퐁, 카운테스마라, 예작, 레노마
자사 분석
환경분석
20~30대 중심 브랜드 비중 높음
HANDSOME Marketing Strategy
사업부문
매출유형
품목
주요상표등
매출액(비율)
제25기 1분기
제조
도소매
제품
의 복 류
SYSTEM
SJSJ
MINE
TIME
TIME HOMME
SYSTEM HOMME
랑방컬렉션
T-GALLERY
23,218(19.36)
15,597(13.01)
16,968(14.15)
31,333(26.13)
7,102(05.92)
2,777(02.32)
3,209(02.68)
4(00.00)
소계
-
100,208(83,57)
상 품
의 복 류
끌로에 외
18,487(15.42)
소계
-
18,487(15.42)
수수료
의 복 류
-
1,211(01.01)
소계
-
1,211(01.01)
합 계
-
119,906(100.00)
72.65%
자사 분석
환경분석
HANDSOME Marketing Strategy
[매출지수] 꾸준한 상승세
[순이익지수] 최근 급등락은 있지만 전체적으로 상향 안정세
[주가] 꾸준한 상승세 유지
자료출처 : WeeFn, HMC투자증권
자료출처 : www.itooza.com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506357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0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한섬 Handsome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파일이름 : 한섬 Handsome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pptx
키워드 : 한섬,Handsome,브랜드,마케팅,SWOT,STP,P전략,브랜드분석및,4P전략분석
자료No(pk) : 150635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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