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지원동기와 포부 100가지 사례

 

자기소개서 지원동기와 포부 100가지 사례
 지원동기와 포부에 대한 사례 100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아래 100가지 사례는 취업서류로 제출하기 위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지원동기와 포부”에 대한 항목에서 사용되어 질 수 있는 다양한 사례입니다. 따라서 모두 읽어 보시고 본인에게 또는 지원하는 회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총 페이지수는 21페이지
작성예 몇가지

협업과 창의성을 촉진하는 팀 중심 환경에서 작업합니다. 예:
"저는 모든 사람의 아이디어가 존중되는 팀 중심 환경에서 일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귀사에 입사하게 된 동기가 생겼습니다."

리더십 기술을 개발하고 관리 책임을 맡습니다. 예:
"저는 관리 책임을 맡고 리더십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이 회사에서 경력을 쌓고 싶습니다."

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는 데 도움이 될 새로운 기술과 기술을 배우기 위해. 예:
"저의 동기는 귀사에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식 기반을 계속 배우고 확장하는 것입니다."

내 일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예:
"나는 내가 하는 일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에 이끌리고 있으며 귀사도 이 가치를 공유한다고 믿습니다."


그외 총 100건의 자기소개서에서 지원동기를 찾아 보는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3월 간소화 주간보육일지 (올해 3월 적용 1~ 5주 )

 

만2세 3월 간소화 주간보육일지 (올해 3월 적용 1~ 5주 )
 만2세 3월 간소화 주간 보육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3월 간소화 주간보육일지

놀이주제
우리 원
예상놀이
새로운 교실
연령
만2세
실시기간
3월 1주
교사의 기대
⋅새롭게 지낼 교실의 환경을 탐색한다.
시간/일과





~09:00
등원 및 통합보육

삼일절

부모님께 ʻ다녀오세요ʼ 하고 인사하며 들어와요
09:00~09:30
오전 간식
손 씻기 후 간식을 먹는다. 개별적인 상호작용을 하며 올바른 식습관 지도와 영양 교육을 한다.배변하고 손을 깨끗이 씻는다.
09:30~11:00
실내놀이
색 테이프 선을 따라 이동하며 교실을 둘러봐요
[쌓기]여러 가지 블록을 탐색해요
[역할]내가 하고 싶은 블록으로 놀이해요
[언어]ʻ어린이집 가는 길ʼ 동화를 봐요

[음률]우리 반 악기를 탐색해요

[미술]알록달록 길 위에 그려요
[감각탐색]사진 보며 우리 반을 탐색해요.
[안전]선생님 손잡고 산책해요
[소방대피]
조리실의 누전으로 인한 화재 발생 시
11:00~11:10
정리정돈 및 배변활동
교가 먼저 정리정돈을 하면서 영아가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하도록 격려한다. 배변활동을 하고 교사의 도움을 받아 손을 씻는다.
11:10~11:50
바깥놀이(대체활동)
[바깥놀이]
산책하며 고개를 들어 하늘을 탐색해요
[대체]줄에 매달린 풍선으로 놀이해요
11:50~13:00
점심
손 씻기 후 점심을 먹는다.개별적인 상호작용을 하며 올바른 식습관 지도와 영양 교육을 한다.
13:00~15:00
낮잠
낮잠 자기 전, 영아가 화장실을 다녀올 수 있도록 한다. 영아의 개별 이불을 찾아보고 누워볼 수 있도록 한다. 낮잠 음악을 들으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자며 안정을 찾고 체력을 회복한다.
15:00~15:30
정리정돈 및 배변활동/오후 간식
낮잠에서 일어나 교사와 함께 개별 매트와 이불을 정리한다.배변하고 손을 깨끗이 씻는다. 오후 간식을 먹는다. 다 먹고 난 그릇을 스스로 정리한다.
15:30~16:00
실내놀이/기본보육 하원
오전에 진행한 놀이를 연계하여 실내놀이를 진행한다.기본보육 영아는 하원한다.
16:00~19:30
통합보육 및 귀가
실내놀이를 진행한다. 일과 회상하며 평가 후 보호자와 함께 귀가한다.
놀이 평가 및
지원 계획

-


-

삼일절(휴원)

[안전]선생님 손잡고 산책해요
일상생활에서 영아들이 익숙한 사람이지라도 부모와 담임교사 외 다른 사람을 따라가는 것은 위험하다는 것을 반복적으로 안내하였으며 앞으로도 실외활동시 반복적으로 지도가 필요하다.
[소방대피]조리실의 누전으로 인한 화재 발생 시
불시에 조리실에서 화재가 발생했음을 경보음으로 안내하고 영유아는 대피 요령에 따라 신속하게 대피하였다. 경보음소리에 놀래서 울거나 당황하는 영아들을 안심시키고 우는 영아는 안고 대피하고 교실로 돌아온 후 화재 발생 시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에 대해 반복적으로 이야기하고 화재상황시 위급함을 알려주어 다음대피훈련시에는 울지 않고 당황하지 않기로 하였다.

[신체]색 테이프 선을 따라 이동하며 교실을 둘러봐요
바닥에 붙은 색 테이프를 보자마자 앉아 만지고 문지르다가 긁어서 떼어내는 영아도 있었는데 그모습을 지켜본 영아몇은 같이 앉아 긁어서 뗴어내기도하였다. 바로 다시 붙여주고 길을 따라 이동하기 보다는 줄을 뗴어내는 것을 관심을 가지고 놀이하였다. 그냥 색테이프이기에 영아들의 관심 유도가 쉽지 않아 색 테이프위에 영아들이 좋아하는 동물스티커를 테이프선을 따라 간격을 두고 붙여 제공하여 놀이활동에 좀더 관심을 가지도록 도움을 주어야겠다.
[쌓기]여러 가지 블록을 탐색해요
보자기로 덮어 가려진 모습을 보고 영아들이 둘러 앉아 관심을 가지고 덮썩 보자기를 들추어보기를 망설이다가 보자기 위를 더듬어 보면서 어떤 블록인지 짐작하며 말하기도 하고 들출 때 보이는 색으로 추측하여 블록의 이름을 말하는 영아도 있었다. 놀이가 활발해 지면서 보자기를 들추었다 덮었다를 반복하면서 영아들이 집중하여 놀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탐색하면서 언어표현으로 블록의 모양과 크기등 다양한 표현으로 즐겁게 활동하였다. 확장 활동으로 보자기를 바닥에 펼쳐놓고 보자기위에 불록을 쌓아 함께 바구니에 옮기는 협동놀이도 이루어졌다.
[역할]내가 하고 싶은 블록으로 놀이해요
좋아하는 블록을 선택하여 놀이하는 영아들은 색깔로 고르는 영아와 크기와 모양으로 고르는등 여러 방벙으로 영아들의 제각각의 취향이나 성격도 파악할 수 있었다. 특히 같은색으로만 블록을 고르는 영아들이 많았다. 색을 고려하여 여러색 블록들을 여유 있게 제공 지원해야겠다.
[언어]어린이집 가는 길ʼ 동화를 봐요
어린이집 가는 길에 보았던 것들을 이야기하면서 언어발달이 바른 영아들은 기억에 남는 일이나 사람등 여러 가지들을 이야기하며 표현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동화에 집중하는 모습도 볼수 있었다. 동화에 흥미를 갖지못하고 다른 놀잇감에 관심을 보이고 이동하는 영아가 있었는데 그림이나 사진에는 관심을 보였던 점을 생각해 등원길에 볼수 있는 것들을 사진으로 제공하면 흥미유발에 도움이 될 것 같다.
[감각탐색]사진 보며 우리 반을 탐색해요
까꿍판을 열기 전에 호기심 유발을 위해 궁금증을 가지도록 이야기하여 영아들이 집중하도록 하였다. 영아가 자료에 더욱 흥미를 보이며 탐색을 시도하면서 언어가 아직 어려운 영아는 까꿍판을 열어 사진 속에 나온 놀잇감을 찾아오기도 하였는데 그모습을 보고 다른 영아들도 사진 속 놀잇감을 찾아오는 놀이로 이루어졌다.
[바깥놀이]산책하며 고개를 들어 하늘을 탐색해요
산책하며 고개를 들고 하늘을 쳐다보며 영아들도 같이 보기를 이야기하며 유도하였는데 이동하며 서서 하늘을 보기 힘들어하는 영아들도 있어 놀이터 벤치에 앉아 하늘을 보고 구름의 모양과 색 하늘의 색등 여러언어적 표현과 함께 하늘을 쳐다볼 수 있었다.


[음률]우리 반 악기를 탐색해요
악기를 모두 꺼내 탐색하며 소리를 내는 영아들의 모습을 격려하며 충분히 자유롭게 탐색하도록 지원하였다. 어떤 악기 소리가 좋은지, 어떤 악기로 연주하고 싶은지 질문하며 영아가 선택하여 선호하는 악기를 연주하고 놀이할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자유롭게 놀이하도록 격려하였다.
[미술]알록달록 길 위에 그려요
길모양의 종이를 바닥에 제공하였지만 영아들이 길위를 벗어난 교실 바닥에 까지 그리기를 하는 모습이 보였다. 길 위에 표현하도록 유도하였지만 잠시 지나 다시 밖으로까지 그리는 모습을 보였다. 영아들이 길 위에 그리거나 끼적이도록 좀 더 넓은 종이를 제공하는 게 좋을 것 같다. 길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길 위를 표현해보는 영아도 있었다. 레고로 만든 나무모형이나 자동차 등 길에서 볼 수 있는 것들로 꾸며보는 꾸며가며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대체] 줄에 매달린 풍선으로 놀이해요
미세먼지로 인해 실내 대체활동을 진행하였다. 풍선이 매달려 있어 대 소근육을 이용하여 치거나 발로 차며 활발한 신체 운동이 이루어졌다. 영아 신체 발달 차에 따라 풍선의 높낮이를 다르도록 여러개 매달아 참여도와 흥미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
[반영]
[신체]색 테이프 선을 따라 이동하며 교실을 둘러봐요-영아들이 좋아하는 동물스티커를 테이프선을 따라 간격을 두고 붙여주었더니 여러 다른 동물들의 스티커를 확인해가며 교실로 이동하며 즐겁게 놀이 활동이 이루어졌으며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였다. 스티커를 떼어 자기 발이나 손에 붙여보는 영아들도 보였다. [역할]내가 하고 싶은 블록으로 놀이해요-여러 색의 블록을 여유 있게 제공하여 다툼없이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언어] 어린이집 가는 길ʼ 동화를 봐요- 어린이집 주변의 사진들을 제시하여 영아들의 더 많은 언어적 표현을 촉진하였다.
주평가
영아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노력하였다. 영아들이 함께 놀잇감을 탐색하고 놀이하며 조금씩 친밀감을 가지고 가까워지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놀이를 하기를 하면서 영아들이 많은 상호작용을 하며 교실에서 편안하게 일과를 경험하도록 격려하였다. 불편해하는 영아도 있기에 개별 특성을 고려하여 조금 더 세심하게 지원할 필요가 있겠다.
특이사항
안전교육 -선생님 손잡고 산책해요
소방대피훈련 -조리실의 누전으로 인한 화재 발생 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23년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5명 (3월2일~3월8일)

 

2023년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5명 (3월2일~3월8일)
 적응일지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023년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입니다.

총평 포함되어 있으며 일주일간의 어린이집 적응활동 및 관찰내용에 대해 기술하였습니다.

관찰기간 : 2023년 3월2일~3월8일
1. 만2세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2. 만2세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3. 만2세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4. 만2세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5. 만2세 영아 적응일지 및 총평



분리불안 없이 안정적으로 놀이하고 친구들과도 잘 어울렸다. 다양한 활동에 잘 적응하고 즐겁게 참여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1세 신입원아적응일지

 

만1세 신입원아적응일지
 신입원아적응일지 5명 해피레포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신입원아 5명 입니다
등원 후 10일간의 적응일지입니다

교사가 먼저 인사하니 미소를 보이며 고개를 숙여 인사한다. 엄마와 함께 등원하였지만 엄마는 유희실에 있고 스스로 교실로 들어간다.음률영역의 딸랑이 신발을 스스로 신고, 탐색영역으로 가서 공룡팝업을 탐색한다. 교사가 놀이방법을 알려주니
모방하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와 인사를 나누고 엄마와 함께 교실로 들어와 놀잇감을 탐색한다.쌓기영역의 와플블록을 5개 이상 연결하여 자유롭게 구성하는 모습을 보인다.
엄마와 함께 하원하면서 교사에게 고개숙여 인사를 하고 친구들에게 안녕 손을 흔들며 인사를 나눈다.
교사가 먼저 인사하니 미소를 보이며 고개를 숙여 인사한다. 엄마와 함께 등원하였지만 엄마는 유희실에 있고 스스로 교실로 들어간다.음률영역의 딸랑이 신발을 스스로 신고, 탐색영역으로 가서 공룡팝업을 탐색한다. 교사가 놀이방법을 알려주니
모방하는 모습을 보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관찰내용+평가)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관찰내용+평가)
 만4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관찰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4세 유아 5명을 대상으로 6개 영역을 관찰하고 각 영역별로 평가와 해석까지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중복내용 없으며 활동주제와도 연계된 부분도 많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되세요.
1. 유아 1
(1) 아동관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유아 2
(1) 아동관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3. 유아 3
(1) 아동관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4. 유아 4
(1) 아동관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5. 유아 5
(1) 아동관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2)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3월 보육일지 (2017년 3월 1주-5주)

 

만0세 3월 보육일지 (2017년 3월 1주-5주)
 만0세 3월 보육일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0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2016년 3월에 작성했습니다.^^
만0세 3월 1주-5주까2016년 3월에 작성했습니다.^^
만0세 3월 1주-5주까지의 보육일지입니다.
일 일 보 육 일지(만 0세)
날 짜:2016년 3 월 2 일 수요일 날씨: 맑음
주 제:낯설어요1
소주제:엄마와 함께해요 1
목 표:보호자와 함께 교실의 놀잇감을 탐색하며 새로운 공간을 경험한다.
기본생활:(예절)선생님과 눈을 마주치며 인사해요
실내 자유놀이활동:
•영아들이 선생님, 친구들과 서로 인사를 나눈다.
•새로운 활동을 놀이영역에서 개별적으로 소개한다.
•영아가 관심 있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하도록 돕고, 긍정적 상호작용을 한다.
•날씨와 영아의 건강상태를 점검한 뒤 실외활동 하기
[신체:(대근육)단동십훈: 도리도리-어디로 갔을까?[사회]]
① 영아가 종에 관심을 보이는지 관찰한다.
② 영아가 자유롭게 종을 탐색하는 모습을 언어로 표현해준다.
③ 영아가 종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고개를 돌리며 활동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신체:(소근육)엄마와 함께 모빌을 만져요[사회]]
① 영아가 모빌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모습을 관찰한다.
② 영아가 모빌에 관심을 보이면 교사가 부모(보호자)와 함께 언어로 상호작용한다.
③ 부모(보호자)와 함께 영아가 모빌을 만져보도록 한다.
[언어:(읽기,듣기,말하기)내 사진을 찾아요]
① 엄마와 함께 교실에 들어온 영아가 환경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한다.
② 엄마의 손을 잡고 교실을 둘러보며 어떠한 물건이 있는지 살펴본다.
[감각탐색:(음악,동작)손에 쥐고 흔들흔들]
① 딸랑이에 관심을 가지는 영아를 관찰하고, 상호작용을 나눈다.
② 교사가 딸랑이를 흔들어 보이며, 영아가 해볼 수 있도록 격려한다.
[안전교육:(생활)계단에서는 조심 조심 걸어요]
① 계단에서 장난치는 모습 그림에 관심을 보이는 영아와 상호작용을 나눈다.
② 계단을 바르게 이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기본생활습관:(예절)선생님과 눈을 마주치며 인사해요]
① 손인형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는 영아를 관찰한다.
② 영아가 손인형에 관심을 보이면 교사가 손인형을 움직이며 상호작용을 나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018년 1학기 상담심리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정신분석적, 인간중심, 게슈탈트 상담이론)

 

2018년 1학기 상담심리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정신분석적, 인간중심, 게슈탈트 상담이론)
 20181중과_생활4_상담심.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게슈탈트 상담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2. 인간중심 상담이론
3. 게슈탈트 상담이론
4. 각각의 상담이론 <표> 정리

Ⅲ.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정신분석 상담이론.hwp
2. 정신분석 상담이론의 목표,상담과정 및 기술,평가.hwp
3.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개념.hwp
4.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기본입장 및 주요개념.hwp
5.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및 과정.hwp
6. 정신분석적 상담이론.hwp
7. 게슈탈트 상담이론의 주요개념.hwp
8.게슈탈트 상담이론의 치료과정 및 기법.hwp
9.게슈탈트의 상담.hwp
10.게슈탈트의 집단치료.hwp
11.인간중심 상담 이론.hwp
12.인간중심 상담이론의 목표 및 과정, 기술.hwp
13.인간중심 상담이론의 주요개념.hwp

Ⅰ. 서 론

사회 산업화의 급속한 변화로 인해 현대인들이 자아의식을 갖기란 매우 어려운 실정으로 다양한 위기에 직면해 있는 현대인의 문제를 해결하여 자아실현에 이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은 상담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진행되어 왔다.
상담은 인간을 다루는 학문이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내담자)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상담자)과의 대면관계에서, 생활과제의 해결과 사고, 감정, 행동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활동이다. 상담은 인간을 대상으로 하는 중요한 도구이므로 상담의 대상인 인간을 어떤 존재로 파악하고, 어떻게 대해야 되느냐 하는 문제는 매우 중요하며 상담의 방법을 결정해 주는 기초가 된다. 그에 대한 여러 가지 접근 중 상담이론에 대해 살펴보려 한다. 상담이론은 다양한 정의와 목표 아래 상담 과정을 좀 더 효율적으로 이끌기 위하여 여러 학자들의 임상 경험과 연구에 의해 발전되어 왔다. 그러나 궁극적으로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과의 관계인 상담은 단순히 충고나 조언의 과정은 아니며, 내담자의 성장을 촉진하는 안전하고 친밀한 관계 속에서 내담자의 문제 해결과 인간적 성장을 위해 상담자와 내담자가 함께 노력하는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그 중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 로저스의 인간중심치료, 게슈탈트의 상담이론 등을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정신분석적 상담이론은 내담자가 겪는 정서적 · 심리적 문제의 의미와 원인을 보다 근본적이고도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해 주고, 정신분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내담자가 겪은 과거의 경험의 의미와 현재의 문제점에 미치는 영향들을 탐색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며, 인간중심의 상담은 인간은 성장하고, 자아실현을 하는데 힘쓴다는 전제에서 시작하는 것이며, 게슈탈트 상담은 고전적인 정신분석에 대한 반발로 시작되어 내담자의 무의식을 의식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의 경험을 알아차리게 하며, 치료자는 내담자의 문제를 해석하고 통찰하게 해주는 권위적인 존재가 아닌 동등한 한 인간으로 진정한 접촉을 경험하게 해 준다.




- 중략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