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발달이론과 정신분석이론, 정신분석치료, 정신분석의 평가 [프로이드]

 성격발달이론과 정신분석이론, 정신분석치료, 정신분석의 평가 프로이드 자료등록 업로드



프로이드의 성격발달이론과 정신분석이론, 정신분석치료, 정신분석의 평가


Ⅰ. 개요
Ⅱ. 인간정신에 대한 지형학적 이론
1. 무의식
2. 전의식
3. 의식
4. 의식과 무의식의 차이점
1) 의식
2) 무의식
Ⅲ. 성격의 구조
1. 이드 id
2. 자아 ego
3. 초자아 superego
Ⅳ. 심리성적 성격발달 이론
1. 구강기(0?18개월)
2. 항문기(18개월?3세)
3. 남근기(3세?6세)
4. 잠복기(6세?12세)
5. 성기기(12세 전후)
Ⅴ. 불안과 방어기제
1. 불안과 공포
2. 방어기제
Ⅵ. 인격의 발달
1. 의식(consciousness)
2. 전의식(前意識 preconsciousness)
3. 무의식(無意識unconsciousness)
Ⅶ.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치료
1. 치료과정
1) 치료목표
2) 상담자의 기능과 역할
3) 상담에서의 내담자 경험
4)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
2. 적용: 치료 기법과 절차
3. 정신분석적 치료의 여섯 가지 기본적 기법
1) 분석적 틀의 유지
2) 자유 연상
3) 해석
4) 꿈의 분석
5) 저항의 분석과 해석
6) 전이의 분석과 해석
Ⅷ. 정신 분석의 평가
1. 정신 분석 비난
2. 정신 분석이 남긴 업적
3. 정신 분석의 문제점


Ⅰ. 개요

1873년 비엔나 의과대학에 입학한 프로이드는 1876년 자신의 최초연구를 수행하였다. 이 첫 번째 연구에서 그는 뱀장어의 숨겨진 고환을 찾아냈으며 이후 근 15년간 신경계의 연구에 전념하였다. 그러나 과학적 연구의 대가로는 가족을 부양하기 힘들었고, 대학에서 승진도 어려웠다. 프로이드는 의학 학위를 받았으나 개업할 뜻은 없었는데 결과적으로 브뤼케의 권유에 따라 개업을 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어떤 면에서는 이런 개업이 행운이라고 보아지는데 만일 연구에만 몰두했더라면 역동적 심리학은 만들지 못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환자들을 만나는 것이 프로이드로 하여금 심리학적 시각의 접근을 자극하게 된 것이다. 프로이드가 개업했을 때 그의 학문적 배경으로 보아 신경증 치료 전문가가 된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프로이드는 당시 최면술로 정신질환의 치료에 약간의 성공을 거두고 있던 샤르코를 찾아 파리로 가서 최면술을 배우게 된다.(1885?1886) 그러나 최면술이 근본적인 치료술이 되지 못함을 알고 또 다른 비엔나 의사 요세프 브로이어(Joseph Breuer)에게서 카타르시스 …(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37Kb
태그(#) : #성격발달이론정신이론 #정신치료 #정신 #평 #프로이드
자료No(pk) : 11008402


[A+] 처음처럼 브랜드현황분석,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 처음처럼 미래전략제안

 A+ 올립니다 처음처럼 브랜드현황분석,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 처음처럼 미래전략제안 등록




[목차]

처음처럼의 마케팅전략
`목차`

1. 기업소개

        (1) 롯데주류 기업소개

        (2) 처음처럼 제품특성

2. 처음처럼 시장환경분석

3. 처음처럼 경쟁상황 분석

4. 처음처럼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처음처럼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처음처럼의 마케팅전략의 성공요인

8.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

1. 기업소개

        (1) 롯데주류 기업소개

주류 명가 롯데주류BG는 오랜 전통을 가진 종합주류 회사로 소주와 청주, 매실주, 리큐르, 와인, 위스키 등 다양한 주종에 걸쳐 최고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
롯데주류BG는 주요 제품군으로는 소주시장에 새 바...




처음처럼의 마케팅전략
`목차`

1. 기업소개
(1) 롯데주류 기업소개
(2) 처음처럼 제품특성

2. 처음처럼 시장환경분석

3. 처음처럼 경쟁상황 분석

4. 처음처럼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처음처럼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처음처럼의 마케팅전략의 성공요인

8.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

1. 기업소개

(1) 롯데주류 기업소개

주류 명가 롯데주류BG는 오랜 전통을 가진 종합주류 회사로 소주와 청주, 매실주, 리큐르, 와인, 위스키 등 다양한 주종에 걸쳐 최고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
롯데주류BG는 주요 제품군으로는 소주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켰던 ‘처음처럼’을 비롯해 63년 전통 차례주 시장 1위 ‘백화수복’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매실주 시장 1위 ‘설중매plus’, 깔끔한 맛의 ‘청하’, 한국 와인의 자존심 ‘마주앙’등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형성하고 있다.
처음처럼을 생산하는 강릉공장과 백화수복, 청하 등 청주를 생산하는 국내최대 규모의 군산공장, 그리고 마주앙과 과실주를 생산하는 경산 공장 등 3개의 공장장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연구진이 근무하는 R&D 주류 연구소에서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미국과 일본에 법인 각 1개소, 중국에 연락사무소 1개소를 비롯, 전 세계 33개국 55개 대리점의 방대한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 주류기업의 글로벌화를 선도하고 있는 …(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5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579Kb
태그(#) : #A+ #처음처럼 #브랜드현황분석 #마케팅전략분석성공요인 #미래전략제안
자료No(pk) : 16224430


세계화 특징, 정의,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 정치, 경제, 문화의 세계화, 세계화 발전의 결정요인, 사회적 양극화, 국제기구 역할, 경제적 학살, 현황, 흐름, 문제점, 시사점

 세계화 특징, 정의,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 정치, 경제, 문화의 세계화, 세계화 발전의 결정요인, 사회적 양극화, 국제기구 역할, 경제적 학살, 현황, 흐름, 문제점, 시사점 다운받기




[목차]

Report
( 세계화 특징, 정의,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 정치, 경제, 문화의 세계화, 세계화 발전의 결정요인, 사회적 양극화, 국제기구 역할, 경제적 학살, 현황, 흐름, 문제점, 시사점 )
목 차

1. 들어가며

2. 세계화의 정의

2-1 세계화란 무엇인가
2-2 세계화의 긍정적 측면

2-3 세계화의 부정적 측면

3.세계화의 여러 가지 측면
3-1 정치의 세계화
3-2 경제의 세계화
3-3 문화의 세계화

4. 세계화 발전의 결정요인

4-1 인구
4-2 자원
4-3 기술발달과 전파

5. 빈곤의 세계화

5-1 사회적 양극화
5-2 국제기구의 역할
5-3 경제적 학살

6. 맺음말

7. 참고문헌

1. 들어가며
인간의 욕망은 무한한데 반하여 이러한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욕망 충족수단은 유...












Report
( 세계화 특징, 정의, 긍정적 측면, 부정적 측면, 정치, 경제, 문화의 세계화, 세계화 발전의 결정요인, 사회적 양극화, 국제기구 역할, 경제적 학살, 현황, 흐름, 문제점, 시사점 )













목 차


1. 들어가며

2. 세계화의 정의
2-1 세계화란 무엇인가?
2-2 세계화의 긍정적 측면
2-3 세계화의 부정적 측면

3.세계화의 여러 가지 측면
3-1 정치의 세계화
3-2 경제의 세계화
3-3 문화의 세계화

4. 세계화 발전의 결정요인
4-1 인구
4-2 자원
4-3 기술발달과 전파

5. 빈곤의 세계화
5-1 사회적 양극화
5-2 국제기구의 역할
5-3 경제적 학살

6. 맺음말

7. 참고문헌













1. 들어가며

인간의 욕망은 무한한데 반하여 이러한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욕망 충족수단은 유한하다는 소위 희소성의 원리(principle of scarcity)가 존재한다. 이러한 희소성은 두가지로 구분되는 바, 하나는 양적인 희소성이요, 다른 하나는 질적인 희소성이다. 전자는 우리가 어떤 재화 등을 소비하고자 원하나 그 양이 많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는 보다 많은 재화를 생산함으로써 그 희소성을 완화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는 생산의 문제에 속한다. 인류는 오래 전부터 양적인 희소성을 완화하기 위하여 부단히 보다 많은 양을 생산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여 왔다. 후자는 전체적으로 보면 희소하…(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3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64Kb
태그(#) : #세계화 #특징 #정 #긍정적 #측면 #부정적 #정치 #경제 #문화 #발전
자료No(pk) : 11051124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Up




[목차]

1. 호텔신라 기업소개

2. 기업사명

3. 호텔신라의 성공요인

4. 호텔신라 SWOT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호텔신라의 호텔경영전략

        (1) 인적자원관리 전략

        (2) 영업 및 서비스전략

        (3) 운영전략

6. 호텔신라 마케팅 7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5) People (내부마케팅)

        (6) Physichal evidence (물리적 증거)

        (7) Process (과정)

7. 미래발전방향 제시




호텔신라는 수많은 국빈의 방문과 국제행사를 치러내며 삼성그룹을 대표하는 얼굴, 한국을 대표하는 호텔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해오고 있다. 천년 역사와 함께 가장 찬란한 문화예술의 꽃을 피웠던 신라 왕조의 이름에서 유래하였으며, 삼성그룹 故 이병철 초대 회장의 뜻에 따라 1979년 3월 개관하였다. ‘최고의 호스피탈리티 기업’을 목표로 오랜 세월동안 품위와 전통을 유지하며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왔다. LHW 가입을 통해 세계 최고의 럭셔리 호텔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가 하면 전통이라는 지붕 위에 모더니즘적 디자인 요소를 가미, 삶에 여유와 품격을 한층 높여 주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변화를 거듭해 왔다. 또한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면세점 사업을 시작, 최고의 글로벌 유통 회사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가 하면 국내외 특1급 호텔과 피트니스 시설의 위탁 운영을 비롯, 외식 사업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4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114Kb
태그(#) : #신라호텔 #성공요인경영전략마케팅 #SWOT #7P전략분석및 #미래발전방향 #제시
자료No(pk) : 19011101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쿠팡 기업분석과 서비스분석& 쿠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쿠팡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느낀점 다운




[목차]

coupang
마케팅 사례연구
- 목차 -

1. 쿠팡 서비스소개

2. 쿠팡 기업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요인

        (2) 정치적 요인

        (3) 자연환경적 요인

        (4) 경제적요인

        (5) 사회문화적 요인

        (6) 기술적 요인

3. 쿠팡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쿠팡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쿠팡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쿠팡 새로운 미래전략 제안

7. 결론 및 느낀점

1. 쿠팡 서비스소개

    1) 365일 열린 고객센터 운영

        ① 주말, 공휴일, 평일 점심시간에도 ...





coupang

마케팅 사례연구
- 목차 -

1. 쿠팡 서비스소개

2. 쿠팡 기업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요인
(2) 정치적 요인
(3) 자연환경적 요인
(4) 경제적요인
(5) 사회문화적 요인
(6) 기술적 요인

3. 쿠팡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쿠팡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쿠팡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쿠팡 새로운 미래전략 제안

7. 결론 및 느낀점

1. 쿠팡 서비스소개
1) 365일 열린 고객센터 운영
① 주말, 공휴일, 평일 점심시간에도 운영하는 ‘업계 유일’의 고객센터
② 전국 5개 지점에 420여 명의 전문 상담사 배치
③ 고객 응대율 97%, 상담사의 직권 처리 권한으로 고객 불편 사항 빠르게 해소

2) 철저한 품질 검증 시스템
① 품질관리를 책임지는 전담 ‘QC팀’ 신설, 고객으로 가장해 상품을 주문하고 제품의 품질을 확인하는 ‘미스터리 쇼퍼 제도’ 운영 등 총 4단계에 걸쳐 상품 확인
② 상품 판매이력, 정품 인증서, 보증보험 증권 수취, 현장 답사 등 철저한 검증과정을 통과한 상품 판매
③ 업종 별 250여 종에 달하는 관련 법규 및 규정을 망라해 품질관리 정책 시행

3) 고객중심의 배송환불보상 정책
① 환불 및 상품회수 전담부서 운영
② 배송지연 보상제 : 빠른 배송을 원칙으로 지연된 기간과 상품 가격에 따라 ‘쿠팡 캐시’ 지급
③ 품절 보상제 : 품…(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26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2 MB
태그(#) : #쿠팡 #기업분석서비스분석& #마케팅 #SWOT #STP #4P전략분석&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과
자료No(pk) : 16217359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만2세 상담일지 8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개별면담일지 8명 분량입니다.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영아전담 어린이집에 근무하고 있는 10년차 교사가 올해 작성한 서류입니다.
만2세 유아 특성에 맞게 상담한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평가인증/평가제 준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목차

<개별면담일지>
-면담일시
-면담교사
-이름
-생년월일
-면담가족
-면담형태


2. 본문 일부

생활습관:
-교사의견:
‧ 어린이집에서의 하루 일과에 즐겁게 참여하며 스스로 이 닦기를 하는 등 기본생활 습관이 잘 형성되어 있음. 수저도구를 사용하여 편식하지 않고 스스로 잘 먹으나 반찬 위주의 식사를 함.
-부모의견:
‧ 가정에서도 반찬을 많이 먹고 밥은 잘 먹지 않아 바른 식습관이 잘 형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겠음. 최근에 위험한 상황 시 어른의 지시에 잘 따르지 않고 행동하기도 함.

대인관계(부모,형제,또래)
-교사의견:
․ 자신이 좋아하는 놀이를 찾아 활동하며 스 스로 선택한 놀이나 놀잇감을 즐긴다. 또래 친구들과 놀이하는 것을 좋아하며 다른 사 람이 나타내는 감정에 잘 공감한다.
-부모의견:
․ 대부분 자기가 모든 일을 하고 싶어 해서
욕심이 많을 것 같아 친구들과 어울려 놀지
못할 것 같아 걱정 된다고 함.
․ 친구들보다 어른들을 더 좋아하는 것 같음.

발달정도(언어,신체 등)
-교사의견:
․ 친숙한 낱말에 관심을 가지고 듣고 일상생 활과 관련된 친숙한 낱말을 듣고 뜻을 이해 할 수 있음. 새로운 낱말에 관심을 보이나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잘 살펴보고 있음.

행동특성:
-교사의견:
․ 주변 사물에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 사물의 모양에 관심을 가진다. 관심있는 사물을 반 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긴다.
-부모의견:
․ 하고 싶은 일도 때로는 못한다고 이야기
해주었을 때 당장은 굽히지만 조금만 있으면 다시 욕구를 드러냄. 최근 몸을 움직일 때 큰 동작이 많고 위험한 모습을 자주 보임.
.
.
.
.....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5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22명 분량입니다.

 

만5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22명 분량입니다.
 만5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2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공공형 어린이집 만5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22명 분량입니다.
200인 이상인 공공형 어린이집에서 작성한 부모상담일지입니다.
1학기 부모면담일지이며, 남녀 비율 각 11명씩 22명입니다.
아이들의 행동 특성에 대한 글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필요하신 분 가져가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