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0세 부모상담일지 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의 부모상담일지입니다.
면담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현행수준>
-생활습관
교사:
▪질투심이 많고 다른 영아를 안으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기분이 좋으면 아~ 소리를 내며 큰소리로 웃는다.
부모:
▪엄마만 쳐다보고 안아달라고 함
▪배부르고 기분이 좋으면 앉아서 놀잇감을 가지고 잘 노는편임

-대인관계
교사:
▪또래친구를 좋아하고 얼굴과 머리 만지는 것을 좋아함
▪선생님과 눈을 잘 맞추고 웃으며 함께 놀이하는 것을 무척 좋아함
부모:
▪엄마와 함께 그림책 보는것을 좋아하고 놀이터에서 언니랑 함께하는 시간을 즐김
▪낯가림이 있어 모르는 사람을 보면 울음으로 표현함

-발달정도
교사:
▪기본생활:등원하면 교사에게 방긋 웃으며 인사할수 있다.
▪신체운동:놀잇감을 손으로 잡을 수 있고 교구장을 잡고 서 있을 수 있다.
▪사회관계:또래 영아를 보면 좋아하고 몸을 만지며 함께 앉아서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의사소통:그림책을 보여주면 큰소리로 옹알이 하면서 좋아하고 배고프거나 잠이오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사회복지실천을 하고 있는 현장 중 한 곳을 선정하여 그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조사하고, 기관의 서비스별로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사회복지실천을 하고 있는 현장 중 한 곳을 선정하여 그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조사하고, 기관의 서비스별로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학습.docx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docx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사회복지실천을 하고 있는 현장 중 한 곳을 선정하여 그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조사하고, 기관의 서비스별로 사회복지사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을 참조하여 제시하고 이유를 설명해 보시오. (예를 들어 지역사회복지관에서 주민 조직화 및 교육 사업을 한다고 하면, “교육자와 중재자의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주민조직화 사업은 000을 위한 사업인데, 사회복지사는 그 사업에서 000와 같이 교육자로서의 역할, 000와 같이 중재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라고 설명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사회복지실천을 하고 있는 현장 중 한 곳을 선정하여 그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조사하고, 기관의 서비스별로 사회복지사가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역할을 참조하여 제시하고 이유를 설명해 보시오. (예를 들어 지역사회복지관에서 주민 조직화 및 교육 사업을 한다고 하면, “교육자와 중재자의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다. 주민조직화 사업은 000을 위한 사업인데, 사회복지사는 그 사업에서 000와 같이 교육자로서의 역할, 000와 같이 중재자의 역할을 할 수 있다.”라고 설명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영아발달] 영아발달 여러 발달 이론 중에서 한가지를 골라 집중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시오

 

[영아발달] 영아발달 여러 발달 이론 중에서 한가지를 골라 집중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시오
 [영아발달] 영아발달 여러 발달 이론.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영아발달] 영아발달 여러 발달 이론 중에서 한가지를 골라 집중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애착의 개념

2. 애착발달이론
1) 볼비와 애착이론의 탄생 배경
2) 애착 형성 이론
3) 애착이론의 이론적 배경
4) 애착 형성 단계
5) 애착의 유형
6) 애착이 영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3. 애착이론의 분석

4. 영아기 애착의 중요성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영아기는 전 인생에 있어서 아주 짧은 기간이지만 매우 빠른 속도로 발달적 변화를 보이므로 주양육자인 부모는 이렇듯 빠르게 발달하고 변화하는 영아의 발달과정과 특징, 원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이에 기초한 양육과 교육을 실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즉, 영아의 현재발달 수준에 적절한 보호와 자극이 제공되면 영아는 최적의 발달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발달지체나 결손이 이루어질 수도 있다. 그러므로 자녀양육에 대한 책임이 있는 부모는 자녀의 발달을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을 위하여 양육지식, 즉 영아기의 전반적인 발달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갖는다면, 영아들의 행동을 이해하고 적절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아발달 여러 발달 이론 중에서 한가지를 골라 집중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분석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대상(자격조건)으로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의 개념과 장단점을 각각 설명하고, 사회안전망(사회보험, 공공부조, 사회서비스)을 강화하는데 어떻게 적용되는지

 복지정책론 업로드 사회복지정책의 대상(자격조건)으로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의 개념과 장단점을 각각 설명하고, 사회안전망(사회보험, 공공부조, 사회서비스)을 강화하는데 어떻게 적용되는지 Up




[목차]

1. 사회복지정책의 대상

2.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의 개념

3.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의 장단점

4. 사회안전망(사회보험, 공공부조, 사회서비스)이란

5. 사회안전망(사회보험, 공공부조, 사회서비스)을 강화하기 위해 보편주의와 선별주의는 적용 방법

6. 사회안전망(사회보험, 공공부조, 사회서비스)을 강화하기 위한 다른 방안




1. 사회복지정책의 대상

사회복지정책의 대상은 그 정책이 지원하고자 하는 국민 또는 지역사회에서 특정한 필요나 문제를 가진 개인, 가족, 그룹 등을 의미합니다. 이 대상들은 사회복지정책의 목표와 국가의복지 철학에 따라 선정될 수 있으며,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집단들이 해당됩니다.

1) 저소득층: 소득이 일정수준 이하로 생활이 어려운 가정이나 개인들로, 생활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한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입니다.

2) 고령자: 노인들로 이루어진 집단으로, 건강 관리, 경제적 지원, 사회 참여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입니다.

3) 장애인: 신체, 정신, 또는 지적 장애를 가진 개인들로, 장애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복지 서비스와 지원이 필요한 대상입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9 Page
문서종류 : PDF 문서
파일크기 : 67Kb
태그(#) : #과제 #토론 #학점은행제 #방송통신대학 #복지정책론 #보편주선별주의
자료No(pk) : 23060704


만5세 1학기 관찰일지와 총평 (일상2개,놀이4개)

 만5세 1학기 관찰일지와 총평 (일상2개,놀이4개) 업로드




[목차]

1. 3월 일상생활

2. 4월 놀이활동

3. 5월 놀이활동

4. 6월 일상생활

5. 7월 놀이활동

6. 8월 놀이활동

7. 1학기 총평




건강한 생활습관의 기초가 형성되어 있으며 음식에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먹을 수 있다 OO는 한가지 운동기구를 충분히 관찰히기 보다는 여러가지 운동 기구를 짧은 시간에 여러개를 관찰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상속에서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으며, 소변을 본후 손을 닦으며 건강하게 생활 할수 있고, 자신의 몸을 깨끗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42Kb
태그(#) : #만5세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평가인증 #만5세평가제 #발달평부모상담일지 #1학기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 #적응일지
자료No(pk) : 23060273


만3세반 1학기 관찰일지와 1학기 총평 (놀이활동4개,일상생활2개)

 만3세반 1학기 관찰일지와 1학기 총평 (놀이활동4개,일상생활2개) 보고서




[목차]

1. 3월 일상생활

2. 4월 놀이활동

3. 5월 놀이활동

4. 6월 일상생활

5. 7월 놀이활동

6. 8월 놀이활동

7. 1학기 총평




미술, 음률놀이에 흥미를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간단한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며 신체를 이용하여 표현하고, 미술 활동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능숙하게 다룬다. 신체를 움직이며,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 있으며 색연필과 사인펜의 사용방법을 알고 있다. 단순히 그림을 보며 붙이지 않고, 그림의 순서에 맞게 알맞은 여름 물건 그림을 찾아서 붙이는 모습을 보이며 순서에 대해 이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43Kb
태그(#) : #만3세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평가인증 #만3세평가제 #발달평부모상담일지 #1학기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 #적응일지
자료No(pk) : 23060501


만0세 5명 1학기 영아 발달평가

 만0세 5명 1학기 영아 발달평가 레폿




[목차]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신체운동
건강
식사하기 전 잘 먹겠습니다 먹은 후 엔 잘 먹었습니다 인사를 할 수 있으며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해 음식 먹기를 시도합니다. 일정한 시간에 잠이 들고 무리 없이 깨어나는 수면 규칙을 보이고 두 발을 모아 점프를 할 수 있으며 자동차 구르기, 미끄럼틀 오르내리기를 잘 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그림책과 인쇄물에 있는 그림에 관심을 가지며 좋아하는 그림책을 읽어주면 집중하여 듣고 선생님을 엄마라고 부르며 잠시 선생님이 안 보이면 엄마하며 큰 소리로 부르는 모습을 보이며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표정, 몸짓, 말소리로 표현합니다.
사회관계
친구들에게 간식을 챙겨주기도 하고 도와주기도 하면서 많이 배려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대체로 관계가 좋으나 다툼이 생길시 꼭 사과까지 마무리가 되어야 안정이 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예술경험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르며 노래나 리듬에 맞춰 뛰고, 엉덩이를 흔들며 몸으로 표현하고 특히 소리가 나는 음악 도구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활동을 즐기며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자연탐구
주변 사물에 관심을 갖고 의도적인 탐색을 시도하며 ‘있다 와 ‘없다를 구별하며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관심을 갖고 유심히 관찰해보는 모습을 보입니다.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신체운동
건강
식사하기 전 잘 먹겠습니다 먹은 후 엔 잘 먹었습니다 인사를 할 수 있으며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해 음식 먹기를 시도합니다. 일정한 시간에 잠이 들고 무리 없이 깨어나는 수면 규칙을 보이고 두 발을 모아 점프를 할 수 있으며 자동차 구르기, 미끄럼틀 오르내리기를 잘 할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그림책과 인쇄물에 있는 그림에 관심을 가지며 좋아하는 그림책을 읽어주면 집중하여 듣고 선생님을 엄마라고 부르며 잠시 선생님이 안 보이면 엄마하며 큰 소리로 부르는 모습을 보이며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고 표정, 몸짓, 말소리로 표현합니다.
사회관계
친구들에게 간식을 챙겨주기도 하고 도와주기도 하면서 많이 배려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대체로 관계가 좋으나 다툼이 생길시 꼭 사과까지 마무리가 되어야 안정이 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예술경험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르며 노래나 리듬에 맞춰 뛰고, 엉덩이를 흔들며 몸으로 표현하고 특히 소리가 나는 음악 도구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활동을 즐기며 적극적…(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5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74Kb
태그(#) : #상담일지 #관찰일지 #보육일지 #발달평가
자료No(pk) : 23060631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