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한국사시험(이론+문제) 대비 핵심 총정리 다운받기 [2]제주대학교 업로드 생활과세금 족보 Up

 [1]한국사시험(이론+문제) 대비 핵심 총정리 다운받기




한국사시험(이론+문제) 대비 핵심 총정리

한국사능력검정시험(중급) 준비하면서 정리한 총정리집입니다. 이론정리 뿐 아니라 기출문제,사진,이미지,표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고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선사시대
-삼국시대
-통일신라와 발해
-고려
-조선
-근현대사
현대의 경제
미군정- 이승만 - 장면 - 박정희 - 전두환 - 김영삼
미군정 : 인플레이션,미곡수집령,농지개혁(귀속,자작농비율↑)
토지개혁(북)-무상몰수,무상분배,5정보이상
이승만 : 농지개혁(유상매입,유상분배,식민지 지주제 소멸),귀속재산 불하,
미국의 경제원조 바탕으로 한 삼백산업발달(제분,제당,면화)
반민특위 (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친일파 청산에 소극적-]정부비협조,공소시효 축소)
장면 : 경제개발계획 수립 (시행X)
박정희(60년대): 경제개발 1,2차 -]경공업 중심 수출 주도형 경제정책
박정희(70년대): 경제개발 3.4차 -]중화학공업 (포항준공제철공장 준공)/전태일분신사건(저임금,저곡가)
경부고속국도개통 / 한일국교 정상화 /7.4남북공동성명
3공화국 출범(1.서독차관 2.한일수교(사과X,무유상차관) [-]6.3시위 3.베트남파병)
전두환: 3저 호황(저금리,저유가,저달러), 우루과이라운드(개방) /6.29선언/최초 이산가족상봉
노태우 : 북방외교,중국·소련 수교,여소야대 (총선결과 야당이 절반이상의 의석 차지) ,남북한 유엔동시가입, 서울올림픽 개최
김영삼 : 지자체(지방자치단체)전면실시,금융실명제실시,IMF(외환위기,금모으기운동)-자본전면적 개방, OECD(경제협력개발기구)가입,공직자 재산 등록/한반도 에너지개발기구(KEDO):북한의 핵개발막기위해, 농축산물시장 개방 반대운동 (우루과이라운드 타결)
노무현 : 한미 FTA 협상 타결
김대중 : 햇볕정책,노사정위원회-]구조조정단행,IMF 졸업
이산가족상봉(남북긴장완화,2000.6.15 남북공동선언),금강산 해로 관광 시작
개성공업단지조성(개성공단건설사업),경의선복구사업(끊어진 경의선과 동해선 연결 추구)
*6.15 남북공동선언 : 남과 북은 나라의 통일을 위한 남측의 연합제와 북측의 낮은 단계의 연방제안이 공통점이 있다고 인정하고 이 방향에서 통일을 지향시켜 나가기로 함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8098402&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5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한국사시험(이론+문제) 대비 핵심 총정리
파일이름 : 한국사시험(이론+문제) 총정리.hwp
키워드 : 한국사시험,이론+문제,대비,핵심,총정리

자료No(pk) : 18098402


[2]제주대학교 업로드 생활과세금 족보 Up



제주대학교 업로드 생활과세금 족보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생활과세금족보



생활과 세금

1. 다음 중 세금관련 법률이 아닌 것은?
① 국세징수법
② 소비자보호법
③ 법인세법
④ 국세기본법
정답 : ②

2. 중앙정부(국가)의 살림을 위해 국민으로부터 징수하는 것을 국세라 하고 지방자치단체(특별시, 광역시, 도, 시.군.구)의 살림을 위해 지역주민으로부터 징수하는 것을 지방세라 한다. 다음 중 국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① 상속세
② 부가가치세
③ 소득세
④ 자동차세
정답 : ④

3. 다음 설명 중 틀린 것은?
① 세금을 많이 걷는 나라일수록 국민들의 생활이 궁핍해진다.
② 모든 세금은 법률에 의하여 부과된다.
③ 선사시대에는 세금이라는 것이 없었다.
④ 세금은 문명생활을 누리는 대가로 지불하는 것이다.
정답 : ①

4. 다음 중 세금의 역할이 아닌 것은 어느 것인가?
① 구성원의 의무
② 경제정책 수행의 역할
③ 경기조절 역할
④ 소득재분배 역할
정답 : ①

5. 세금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못한 것은?
① 세금은 궁극적으로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주고, 풍요로운 생활을 보장해 주는데 기여한다
② 세금은 개인이 부담해야 할 금액보다 적게 낼수록 좋은 것이다.
③ 세금은 국가가 일방적, 강제적으로 거두어 가는 것이다.
④ 세금은 공동경비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세금을 적게 내는 사람이 있으면 다른 사람이 그 만큼 더 많이 내야한다.
정답 : ②

6. 다음 중 세금을 내야 하는 이유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어느 것인가?
① 보험료적인 성격
② 국가에 대한 보답
③ 수직적 공평
④ 구성원의 의무로서
배점 : 10.0 점, 취득점수 : 10.0 점
정답 : ③

7. 주식회사와 같은 기업의 소득에 대하여 납부하는 세금은?
① 특별소비세
② 부가가치세
③ 법인세
④ 소득세
배점 : 10.0 점, 취득점수 : 10.0 점
정답 : ③

8. 다음의 보기 중 세금에 해당하는 것은?
① 수도세
② 공항세
③ 소득세
④ 전기세
배점 : 10.0 점, 취득점수 : 10.0 점
정답 : ③

9. 세금은 납부하는 방법의 차이에 따라서 직접세와 간접세로 구분할 수 있다. 다음 중 직접세는?
① 교통세
② 특별소비세
③ 소득세
④ 부가가치세
배점 : 10.0 점, 취득점수 : 10.0 점
정답 : ③

10. 국민 모두가 세금을 성실하게 납부해야하는 이유로서 부적당한 것은?
① 나라의 주인으로서 권리와 의무를 다하기 위해서
② 세무조사를 받지 않기 위해서
③ 건전한 납세의식은 21세기 선진국가의 초석이 되기 때문에
④ 개인의 힘으로는 해결하기 힘든 국방, 치안, 대규모공사 등을 국가에서 해야하기 때문에
배점 : 10.0 점, 취득점수 : 10.0 점
정답 : ②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20481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7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제주대학교 업로드 생활과세금 족보
파일이름 : [제주대학교]생활과세금 족보.hwp
키워드 : 제주대학교,업로드,생활과세금,족보
자료No(pk) : 16204813

[1]수목생리학 다운받기 [2]11.12장 문제(일반수학1) 업로드

 [1]수목생리학 다운받기




수목생리학

수목생리학 총 정리(A+자료)


목차
제 1장 서 론
제 2장 수목의 구조
제 3장 수목의 생장
제 4장 햇빛과 광합성
제 5장 호흡
제 6장 탄수화물 대사와 운반
제 7장 단백질과 질소대사
제 8장 지질대사
제 9장 산림토양과 무기영양
제 10장 수분생리와 증산작용
제 11장 무기염의 흡수와 수액상승
제 12장 유성생식과 개화생리
제 13장 종자생리
제 14장 식물호르몬
제 15장 조림과 무육생리
제 16장 스트레스생리제 1장 서 론
Ⅰ.생물의 공통점
많은 생명현상 가운데 가장 두드러진 공통점은 호흡작용에 관련된 생리학적인 현상이다.

Ⅱ.식물의 특징
1.이동성: 식물은 한곳에 정착하여 자라기 때문에 환경에 대한 선택성이 적다.
2.세포학적: 셀룰로오스가 풍부한 세포벽(cell wall)이 있다.
3.영양학적: 에너지원과 무기물 섭취방법의 차이
식물은 엽록소를 이용한 광합성에 의해 필요한 에너지원을 직접 합성할 수 있다.
무기물에서 유기물을 합성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먹이 없이 독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독립영양자라 부른다.

Ⅲ.나무의 특징
①크기 ②수명 ③생식ㆍ생장 ④내성 or 저항성이 큼: 한발ㆍ추위ㆍ산불ㆍ태풍

Ⅳ.수목 생리학: 뜻과 응용
수목생리학은 수목에 생명현상을 나타내는 기능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ㆍ수목: 살아있는 나무
ㆍ임목: 숲을 이루고 있을 떄.

Ⅴ.수목 분류에 관한 용어 정돈
목본식물은 유관속 형성층에 의해 2차 생장을 하여 직경이 증가하는 식물.
*2차 생장: 유관속 형성층에 의해 2차 조직, 즉 2차 사부와 2차 목부를 만드는 것.

[중 략]

제 16장 스트레스생리
1. 스트레스의 뜻과 요인
투여량반응곡선(dose-response curve) : 외부환경이나 어떤 요인의 변화(독립변수)에 따라서 식물이 나타내는 반응(종속변수)을 좌표에 표시한 것

[그림 16-1]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식물의 반응을 나타내는 투여량 반응곡선

-투여량이 증가할 때, 식물의 반응이 증가하는 구간은 그 요인의 부족수준(deficient level)
-수준증가에 따라서 최대한의 반응을 나타내는 최소한의 수준 적정수준(optimum level)
-수준이 증가할 때 반응이 증가하지 않는 구간 인내수준(tolerance level)
-추가적인 수준증가가 반응의 감소를 가져올 때 유독수준(toxicity level)
→모든 요인이 적절한 수준이어도 한 가지 요인이 절대적으로 부족할 때, 부족한 요인에 의해 생장이 결정되는 현상을 최소법칙이라고 하며, 이 때 부족한 요인을 제한요소라고 한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021503&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9 Page
파일종류 : DOCX 파일
자료제목 : 수목생리학
파일이름 : 수목생리학 총 정리.docx
키워드 : 수목생리학
자료No(pk) : 19021503


[2]11.12장 문제(일반수학1) 업로드



11.12장 문제(일반수학1)

일반수학 1 문제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9300588&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11.12장 문제(일반수학1)
파일이름 : 11.12장 문제.hwp
키워드 : 11,12장,문제,일반수학1
자료No(pk) : 19300588

[1](인강) 문화속 디자인여행 시험 족보 KCU 조선대학교 레포트 [2]제주대학교 자료 전쟁과 평화 족보 자료

 [1](인강) 문화속 디자인여행 시험 족보 KCU 조선대학교 레포트




(인강) 문화속 디자인여행 시험 족보 KCU 조선대학교

조선대학교 KCU 인터넷강의 문화속디자인여행수업자료입니다. PPT 내용은 물론이고 PPT에는 적혀있지 않은 수업 내용을 모두 받아 적었습니다. 이 자료만 보면 기말고사 A+이 가능합니다.


1주차. 생활 문화 속 디자인
2주차. 디자인 트렌드
3주차. 브랜드 속 디자인
4주차. 디자인 색채
5주차. 색채와 문화 코드
6주차. 시각 디자인과 아이덴티티1
7주차. 시각 디자인과 아이덴티티2
8주차. 문화를 선도하는 제품디자인1
9주차. 문화를 선도하는 제품다자인2
10주차. 공간 속의 문화 가구 디자인
11주차. 문화를 담은 패션디자인1
12주차. 문화를 담은 패션디자인2
13주차. 문화가 깃든 세계 도시 디자인
14주차. 미래지향적 디자인#1주차 : 생활 문화 속 디자인

1. 디자인
@ 디자인의 정의

동사-무엇인가를 계획, 설계 (꿈을 디자인하라~) 추상적
명사-사물, 시스템의 계획시행결과~

-] 다양한 분야, 다양한 의미, 다양한 해석가능

에밀루더 왈 : ‘디자인한다는 것은 계획하고 질서를 만들고,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며, 조절하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 그것은 모든 종류의 무질서와 우연에 반대된다. ’

-] 어떤 행위시 체계적인 계획, 질서를 만들고 조절하는 것 〓 디자인
ex) 제품 디자인시 목적, 재료, 타겟 등 체계적이고 계획적!



@ 디자인의 어원

de: ~을 분리하다, 취하다
sign : 기호 상징
design :이미 존재하는 기호를 해석하여 새로운 기호를 창조하는 행위

디자인은 문화적 상징의 해석과 창조하기 위해 계획, 설계 -] 목적달성하는 것


@ 디자인 개념의 생성
-과거 : 산업혁명기 전
art 〓 beauty: 절대적인 미를 의미 , 당시 예술이 추구하는 최고의 경지
두 가지로 구분 가능함
1. fine art 순수미술
절대적인 미의 추구와 미술 존재의 실존적 개념표현이 목적
예) 회화, 조각 등 순수미의 구현을 위한 예술적 동기에 의하여 창조된 미술
사례)
아름다움을 주관적 희석을 통해 그만의 방식으로 표현하고 표현하고자하는 미를 극대화 시킴

-아비뇽의 처녀들- 파블로 피카소 : 기존의 묘사의 기본이 되었던 명암 표현등을 완전히 pg고 주관적인 작가의 창의력 발휘한 작품
-별이 빛나는 밤 – 빈센트 반 고흐 : 별과 달이 떠있는 밤을 추상적으로 표현함으로서 자신의 눈에비친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독특한 기법으로 표현
-밀로의 미너스 : 그 시대의 미적기준과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완벽한 균형을 통해 상징화 함
-모나리자-레오나르도 다빈치 : 실존의 인물을 그린 초상화(목적성 있음)임에도 불구하고 보는 사람마다 모나리자의 내면을 주관적으로 바라보고 있음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7120301&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1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인강) 문화속 디자인여행 시험 족보 KCU 조선대학교
파일이름 : 문화 속 디자인 여행 _KCU_ 박재연교수님.hwp
키워드 : 인강,문화속,디자인여행,시험,족보,KCU,조선대학교
자료No(pk) : 17120301


[2]제주대학교 자료 전쟁과 평화 족보 자료



제주대학교 자료 전쟁과 평화 족보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1)시민적 권리와 종근의무
근대민주주의가 성립하는 것은 신분계급이 아닌 직종으로서의 상비군을 인솔해서 국민에게 직접적인 지배를 확립한 절대군주가 전쟁이나 시민혁명에서 쇠망하는 역사를 지난후이다.이원류는 평민이 주요 전력이 된 정쟁형태로 요구하는 것이 될것이다.근대 국가에 있어서 시민적 권리와 중군의무는 일체의 것으로 제도화 되었다.
근대국가 형성이,국민개병지향과 보병중심전술에 의거한다는 것은,절대군주제라는 통치형태가 언제 어떻게 변질을 할 것인가를 암시하고 있었다.
20 세기 세계는 민주주의 추진자가 동시에 사상최대의 전쟁세력이고 한편 최대의파괴력 보유국이라는 극한적인 데모크라티크 밀리터리즘의 형태를 보고 있다.

(2) 후방지원체제와 여성참여권
머스키트 총을들춰멘일이 없던 여성들도 드디어 민주정에 포함되어 갔다.그 배경의 일부분이 된것은 , 특히 이를 의한 인원보급이 곤란한 원격지에서의 장기전에 잇어서는 중효한 전력이 되었다전쟁이 전장만은 아니고,후방지원체재에서도 똑같은 격한 전쟁의 시초가 되었다.처음에는 병사들의 시기와 체력,작전이엇으나 점점 무가기 고도화되면서 부대가 도구를 조작하는 성격의 전쟁이 되었다.이러한 후방체제의 충실은 역사를 좌우하였다.
이 시대의 전사는 전투사 보다는 병사가 압도적으로 많았다.따라서 병자나 부상병을 회복시켜서 전선으로 보내기 우한 긴급의료간호체제도 특히 이를 위한 인원보급이 곤란한 원격지에서의 장기전에있어서는 중요한 전력이 되었다.
남북전쟁과 비슷한 시기 유럽 변경에서 벌어졌던 크리미아 전쟁에서 러시아 남하를 성공리에 막은 영국이 나이팅게일의 활약을 우상화시킨 것은 이러한 중요성을 의미하는 것이다.후방지원체제에 여성을 동원할 필요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인정해가는 방향성 예고였다.그로 인하여 크리미아 전쟁에서의 영국병사의 전투사와 병사의 비율은 1 대 4였다. 그런영국을 시초로 구미열강은 20세기 초반 일찍이 여성을 무기제조나 통신 체제등 본격적인 후방근무에 대규모로 동원하고 그리고차제에 여성참정권을 인정해 갔전쟁과 평화


(1)시민적 권리와 종근의무
근대민주주의가 성립하는 것은 신분계급이 아닌 직종으로서의 상비군을 인솔해서 국민에게 직접적인 지배를 확립한 절대군주가 전쟁이나 시민혁명에서 쇠망하는 역사를 지난후이다.이원류는 평민이 주요 전력이 된 정쟁형태로 요구하는 것이 될것이다.근대 국가에 있어서 시민적 권리와 중군의무는 일체의 것으로 제도화 되었다.
근대국가 형성이,국민개병지향과 보병중심전술에 의거한다는 것은,절대군주제라는 통치형태가 언제 어떻게 변질을 할 것인가를 암시하고 있었다.
20 세기 세계는 민주주의 추진자가 동시에 사상최대의 전쟁세력이고 한편 최대의파괴력 보유국이라는 극한적인 데모크라티크 밀리터리즘의 형태를 보고 있다.

(2) 후방지원체제와 여성참여권
머스키트 총을들춰멘일이 없던 여성들도 드디어 민주정에 포함되어 갔다.그 배경의 일부분이 된것은 , 특히 이를 의한 인원보급이 곤란한 원격지에서의 장기전에 잇어서는 중효한 전력이 되었다전쟁이 전장만은 아니고,후방지원체재에서도 똑같은 격한 전쟁의 시초가 되었다.처음에는 병사들의 시기와 체력,작전이엇으나 점점 무가기 고도화되면서 부대가 도구를 조작하는 성격의 전쟁이 되었다.이러한 후방체제의 충실은 역사를 좌우하였다.
이 시대의 전사는 전투사 보다는 병사가 압도적으로 많았다.따라서 병자나 부상병을 회복시켜서 전선으로 보내기 우한 긴급의료간호체제도 특히 이를 위한 인원보급이 곤란한 원격지에서의 장기전에있어서는 중요한 전력이 되었다.
남북전쟁과 비슷한 시기 유럽 변경에서 벌어졌던 크리미아 전쟁에서 러시아 남하를 성공리에 막은 영국이 나이팅게일의 활약을 우상화시킨 것은 이러한 중요성을 의미하는 것이다.후방지원체제에 여성을 동원할 필요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를인정해가는 방향성 예고였다.그로 인하여 크리미아 전쟁에서의 영국병사의 전투사와 병사의 비율은 1 대 4였다. 그런영국을 시초로 구미열강은 20세기 초반 일찍이 여성을 무기제조나 통신 체제등 본격적인 후방근무에 대규모로 동원하고 그리고차제에 여성참정권을 인정해 갔었다.

*병참
전쟁 시스템의 마무리는 병사를 소집해서 전선으로 이동시켜 통신이나 보급망을 유지하고 탈주나 징병기피를 막아서 완전한 권력 장악 밑에 사회전체를 전쟁목적으로 동원시켜나가는 것이다. 군확이나 전쟁심리의 고양이 전쟁수행의 배경을 구성하는데 대해서 병참의 강화나 정치의 강권화는 전쟁시스템의 중핵을 이룬다. 수송망과 함께 벼참에서 요충을 이루는 것은 통신망으로 병사를 대량으로 재빠르게 이동하는 눙력은 지령계통에 있어서 연락의 즉각성이 동반해야만 효과를 발휘할수 있다. 즉 근대적인 통신망의 정비또한 전전쟁시스템의 불가결이 되었다 하겠다.
국가권력의 강화
전쟁준비로서의 동원체제의 중추에는 강권화 된 국가가 있다 즉 강력한 국가 권력이 필요하다는 것인데이에 근거하여 대통령은 의회에 구속되지 않는 전쟁 확대의 전권을 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동원 체제를 추진하는 강권 국가의 대표적 예는 총력전에 향했던 금세기의 전체주의 국가에서 볼 수가 있다. 독일의 히틀러는 대통령과 수상을 겸한 총통에 취임하고 비밀 국가경찰에 의한 통제와 반유태주의에 대한 통합을 무기로 파시스트당을 경성한 무솔리니가 국가방위법이나 공공의 안전에 관한 법률로 전체주의 체제를 추진한 것을 그 예로 들 수 있다.

*군사동맹의 성격변화
1) 아이젠 하워가 군비확장 경쟁을 배경으로 세력을 확장 미국의 군수사업이 국방당국과 제휴해 가면서 세력 확장을 시도하고 있는 것에 경종을1950년대 윌슨 국방장관 이후 군비 양산체제와 기술혁신을 실제로 떠받치는 군수산업은 방위정책의 중쵸로 되어 미 국방성과 군수산업의 공생관계가 발전해 갔다. 이러한 군산복합체가 극대화되어 국가를 휘어잡는다는 아이젠하워의 우려를 넘어서 군산복합체는 국경을 넘어 국제적 중층체계로 발전돼어갔고 병기개발은 오늘날 국제적 사업이 되고 무기 기술을 둘러싼 국제협력은 종래의 라이센스 생산에 더하여 신 병기를 공동개발 공동 생산하는 형태도 취하게 되게하였다. 또한SDI를 정점으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102926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제주대학교 자료 전쟁과 평화 족보
파일이름 : [제주대학교]전쟁과 평화 족보.hwp
키워드 : 제주대학교,전쟁과,평화,족보,자료
자료No(pk) : 11029260

[1]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A학점 (실습일지 15일간-지역아동센터) [2]길이 및 곡률반경 측정 결과 레포트

 

[1]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A학점 (실습일지 15일간-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실습일지(15일차).hwp


분량 : 1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자료중에서
지역아동센터 “현장실습일지”
15일간 일자별로 정리하였습니다.

A+++학점자료입니다.
복차
1. 1일차 사회복지사 윤리강령 익히기
2, 2일차 아동성폭력예방 교육
----
15일차 마지막일지
사회복지사 지역아동센터 현장실습일지중에서
실습일지만 필요하신분 자료입니다.
전체자료 필요하신분은 전체자료를 올려놓았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길이 및 곡률반경 측정 결과 레포트
 길이 및 곡률반경 측정.hwp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버니어캘리퍼스, 마이크로미터. 구면계를 이용한 길이 및 곡률반경 측정 결과 레포트입니다.
버니어캘리퍼스, 마이크로미터. 구면계를 이용한 길이 및 곡률반경 측정 결과 레포트입니다.
1. 제목
길이 및 곡률반경

2. 목적
버니어캘리퍼스와 마이크로미터, 구면계를 이용하여 물체의 길이 및 구의 지름, 원통의 내경, 깊이, 곡률반경 등을 측정하고, 구면계를 사용하여 구면경 및 렌즈의 곡률 반경을 측정한다.

3. 원리 및 이론
▶ 버니어캘리퍼스(Vernier Calliper)
버니어캘리퍼스의 용도는 길이측정, 외경측정, 내경측정, 깊이측정 이며 위의 그림에서 A-B로 외경을 측정하고 C-D로 내경을 측정한다. 그리고 E를 사용하여 깊이를 측정한다.
> 길이측정방법
① 부척의 영점 바로 앞의 숫자를 읽는다
② 주척의 눈금과 부척의 눈금이 일직선상에오는 눈금을 찾아 읽는다(그 값은 소수점이하)
③이 두 값을 더한다
위의 그림에서는 부척의 영점 앞에 있는 숫자 52mm 와 주척과 부척이 일직선상으로 만나는 곳의 눈금 0.60mm를 더한 값인 52.60mm가 된다.
그리고 버니어캘리퍼스를 사용할 때는 아래의 그림과 같이 올바른 사용법에 주의해야한다.

▶ 마이크로미터(Micrometer)

마이크로미터는 물체의 두께, 길이들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기계이다. 가장 먼저 영점을 조절하는데 돌리개가 공회전 할 때까지 돌린 뒤 영점을 확인한다. 물체의 두께를 잴 때에는 A-C사이에 물체를 끼우고 조정나사부분을 돌린 뒤 적당히 돌렸다고 생각되면 맨 뒤의 돌리개(E)를 돌려 딱딱 소리가 날 때까지 돌린 뒤 크기를 잰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2]만3세신입원아적응일지(어린이집평가인증통과자료)

 

[1]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4명 분량입니다.
 만3세 신입아동_적응프로그램.hwp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입니다.^^
만3세는 신입이 많지 않아서 소수의 적응일지가 필요하신 분에게 추천드려요.
일반 내용이 아니고 자유선택활동에서의 적응, 하루일과참여에 대해, 대소집단에 대해 자세하게 나뉘어서 관찰 내용이 담겨있어요.
반 신입 아동 적응프로그램 평가
이름 :
요 일:1주
월 ~ 화:9:30-11:30
자유선택활동 참여: 오전 등원하여 처음에는 혼자 교실을 걸으며 친구들의 놀이를 관찰 한다.
시간이 좀 지난 뒤 같은 어린이집에서 온 신입 원아와 함께 놀이하며.... (이하 생략)
수 ~ 금:9:00-12:30
대·소집단 활동 참여 및(안사나누기 및 주제중심 활동)점심식사 : 인사 나누기 및 이야기 나누기 활동시 교사의 이야기를 경청하기 보다는 자신의 의견과 하고 싶은 말들을 먼저 이야기 하는... (이하 생략)
식사시 교사에게 “이거 먹기 싫다니까요” 라고 소리치며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는 모습을 보기도 하였다. 교사에게 사과하도록... (이하 생략)

2주
월 ~ 화 9:00-12:30
하루일과 참여: 등원시 낯설어 하는 모습이 보이며 교사에게 인사하지 않은채로 가만히 교실을 바라본다.
시간이 조금 흐르자 기존 원아들과도 잘 어울리며 놀이에 들어가... (이하 생략)
수 ~ 금:9:00-3:30
하루일과 참여: 등원시에는 낯설어하는 부분이 있으나 시간이 조금 흐르면 친구들과 활발히 상호작용하는 모습이
보인다. 놀이를 주도하며 친구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이야기 나누기도 하며 교사에게 명확하게 자신의 의사를... (이하 생략)

종합평가:아침 등원시에는 낯설어하는 모습을 보이며 다른 친구들과 환경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조금 흐르면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나의 감정을 명확하게... (이하 생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만3세신입원아적응일지(어린이집평가인증통과자료)
 신입원아적응일지.hwp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10일씩 관찰하였습니다-3명분량입니다.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세요~~~^^
반명

아동명

입소일

연 령
만3세
구 분
일 자
시 간
적응활동 및 관찰내역
등 원
하 원
보육활동영역
관 찰 내 용

적응기간
10일
종합관찰결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만 0세 신학기 3~4월 관찰일지 (3명분량) [2]만3세 2학기(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

 

[1]만 0세 신학기 3~4월 관찰일지 (3명분량)
 0세관찰일지 3~4월.hwp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 0세 관찰일지 입니다.
3~4월관찰상황이 한페이지에 적혀있는 형식이고
3월생, 9월생, 11월생 영아를 관찰했습니다.
이름 (생년월일)
반이름
기본생활(점심,간식, 낮잠, 배변활동)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총평

만 0세 관찰일지 입니다.
3~4월관찰상황이 한페이지에 적혀있는 형식이고
3월생, 9월생, 11월생 영아를 관찰했습니다.

* 의사소통
교사가 소리 나는 책을 하나 꺼내서 동우에게 건네준다. 동우는 버튼을 하나씩 눌러가며 동물울음소리를 듣는다. 교사가 “으아아”하며 동물울음소리를 따라하자 미소를 지으며 “으아아”하고 교사의 언어를 따라한다. 교사가 “쨔자잔”하고 소리를 내자 동우도 “쨔자잔”하며 교사의 언어를 모방한다.

이렇게 관찰내용이 적혀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2]만3세 2학기(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
 만3세관찰일지.zip


분량 : 44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3세 11명 분량 관찰일지입니다.
원래 1학기, 2학기를 구분지을 때 2학기는 9월부터 들어가는데요.
7,8월것부터 같이 넣었습니다.^^
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2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3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4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5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6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8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9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0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8월 반 아동관찰일지(만3세)
관찰기간: 7월 1일 ~ 8월 31 일
사회관계
관찰일시:7월 15일
관찰상황:물놀이
관찰 내용:물놀이 활동 시 친구 OO와 OO이와 함께 물장구를 히고 미끄럼틀을 탄다. 교사가 물을 뿌리자 함께 맞대응을 하며 작은 목소리로 “선생님, 재미있어요”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친구와의 놀이를 매우 즐기며 놀이에 몰입한다.
나의 감정과 친구의 감정을 잘 이해하며 나의기분과 의사를 정확히 상대방에게 표현할 줄 알며 경청 할 줄 안다.
예술경험
관찰일시:7월 14일
관찰상황:미술 활동
관찰 내용:색깔 얼음 중 파란색 얼음을 선택하여 조그맣게 원을 그린다.
교사가 크게 그려보자고 하자 옆의 친구의 그림을 보며 조그맣게 원을 그린 후 다했다며 일어난다.
해석 및 평가:그림그리기 활동시 커다랗고 자신있게 중앙에 그리기 보다는 작고 소심하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보인다. 좀 더 자신감 있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 한다면 더욱 좋겠다.
의사소통
관찰일시:8월3일
관찰상황:대소집단 활동시
관찰 내용:숫자 쓰기 교구 활동을 마친 후 자신의 이름을 싸인펜으로 잘 쓴다. 교사가 써주겠다고 하자 “내가 쓸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스스로 이름을 쓴다.
해석 및 평가:자신의 이름 및 숫자 쓰기에 관심이 많다.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스스로 하려는 의지가 분명하며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이야기 할 줄 안다.
기본생활
관찰일시:8월 24일
관찰상황:점심 식사시
관찰 내용:점심식사를 가장 빠른 속도로 마친 후 교사에게 “선생님, 다 먹었어요” 라고 말한 뒤 정리한다. 알아서 커다란 매트를 펴고 블록을 들고와 놀이를 시작한다. 친구 OO이에게 “빨리 먹고 나랑 놀이하자”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점심식사를 매우 빠른 속도로 편식없이 모두 한다.
젓가락 사용이 능숙하여 도움 없이 스스로 도구를 사용하고 정리 할 줄 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1]만5세 1월, 2월 관찰일지 20명 분량입니다. [2]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1]만5세 1월, 2월 관찰일지 20명 분량입니다.
 만5세 1, 2월 관찰일지.hwp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5세 1월, 2월 관찰일지입니다.^^
20명 분량이구요.
세세하게 적혀있습니다.
만5세 1월,2월 관찰일지.
1/15쌓기:‘선생님 OOO은 미술하고 있는데 쌓기 교구 가지고 가서 이렇게 놓고 해도되요?’ 하고 질문함.
2/5역할;OO가 다가가자 ‘나 너랑 놀면 화가나 절루가라고!’ 하고 이야기함. 계속 OO가 따라가자 책상자리에 앉음.
2/5미술:학사모 도안위에 풀을 칠하고 색모래를 뿌림. 학사모를 모두 완성한 후 비짜루를 가지고 자신의 자리를 정리함.
1/15언어:책상자리 앉아서 자신이 가는 초등학교이름을 써봄. 써서 교사에게 달려와 ‘선생님 저 말고 OO 초등학교 가는 친구 없어요’
2/12수조작:초등학교 퍼즐 조각들을 OO에게 줌 ‘ 나 좀 가르쳐 주라’ 하고 이야기함 . OO가 ‘ 싫어 니가 해라 ’하고 이야기함
1/23과학:초등학교의 물건들을 책상자리에 두고 관찰함. ‘이거바 학교가면 공부만해야되지 다 공부하는 거잖아~ 가고싶어?’ 함
2/11음률:졸업식의 음악을 틀어주자 친구들이 율동과 노래를 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머리를 긁적임.
‘슬프다진짜’ 이야기함.
1/23실외활동:눈의 모습을 관찰해봄. 돋보기를 가지고 가서 눈의 모습을 관찰함 ‘우리반에 있는 거랑 진짜 비슷하네 신기하다’
2/11대소집단:종이위에 OOO 어린이집글을 쓰고, 자신이 지어온동시를 친구들 앞에서 발표함.
1/29기본생활습관:자신이 선택한 활동에 대해 책임을 질 줄 알고, 끝까지 마무리 하고 , 정리까지 끝까지함
비고:힘을 사용하여 친구들과 소통을 하는 모습이 자주보임.
처음보다 많이 좋아지긴 하였으나, 이야기를 하는중 언성을 높이거나, 인상을 구기고 이야기를 하거나 물건을 던져버리는 모습도 종종보임.
이런 부분에 대해 유아와 일과중 그때그때 상호작용을 하여야겠음.
    



[2]만5세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 (발달 평가 포함/아주 자세합니다)
 만5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zip


분량 : 72 페이지 /zip 파일
설명 : *만5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포함) <--- 이라고 적힌 제목의 1학기 자료와 연계됩니다.

이번 자료는 만5세 9월부터 2월까지의 2학기 관찰일지 12명 분량입니다.

유아별로 한달에 3번 관찰한 내용과 해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마지막 2월달 관찰일지에는 관찰일지와 2학기동안의 발달평가 총평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소개글 내용과 목차 등을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만 5세반 유아 관찰 기록 (10월) - 한달에 3회 관찰.(영역은 번갈아 가며 관찰됩니다.)

-자연탐구:
10/16
아빠 참여 수업으로 현장 학습 체험을 간다. 아빠와 함께 고구마 밭으로 이동한 OO는 목장갑을 낀다. 목장갑을 끼고 아빠와 함께 호미로 땅을 판다. 계속 땅을 파자 고구마가 보인다. ‘아빠! 여기 고구마야’ 라고 말하며 더 세게 호미질을 한다. 거의 다 파고 고구마를 손으로 빼 낸다. ‘와. 진짜 큰 고구마네’ 라고 말하며 고구마를 바구니 안에 넣는다.

*해석:
아빠 참여 수업에서 아빠와 함께 활동하는 것을 즐거워 하고 고구마 캐기 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호미질을 열심히 하면서 고구마를 캐는 모습이었다. 고구마가 땅 속에서 자라남을 알고 관심을 가지며 고구마를 파는 모습이었다.

-신체 운동:
10/14
도움이 필요한 세계 친구들에 대한 동영상을 본 뒤 구호물품 전달하기 게임을 한다. 더러운 물 카드를 잡은 OO는 ‘물이다!’ 라고 말하고 물이 들어있는 페트병을 든다. 신호악기가 울리자 물을 들고 벽돌블록 징검다리를 건너간다. 건너편에 있는 울고 있는 인형에게 물을 건네주고 다시 징검다리를 건너서 돌아온다.

*해석:
도움이 필요한 세계 여러 나라 친구들에게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게임을 하였다. 더러운 물을 먹고 있는 친구에게 깨끗한 물이 필요함을 알고, 신체의 균형을 잘 유지하면서 징검다리를 건너는 모습을 보였다.

-예술 경험:
10/17
믈감과 네임펜을 이용해서 가을 하늘 표현하기 활동을 한다. 도화지 위에 여러가지 색의 물감을 짠 OO는 스펀지를 사용해 문지른다. ‘진짜 구름 같네’ 라고 말하며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검정색 네임펜으로 구름을 그리고 고추 잠자리의 꼬리와 날개를 그린다. 그림 위에 손가락으로 물감을 찍어 그린 그림 위에 찍는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