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와 일반 행정을 비교설명하고 스키드모어의 수용, 신뢰, 인정, 동기부여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서술, 그리고 내가 사회복지 행정가라면 직원 및 클라이언트에게 어떻게 대할 것인

 

사회복지와 일반 행정을 비교설명하고 스키드모어의 수용, 신뢰, 인정, 동기부여에 대한 내용을 간략히 서술, 그리고 내가 사회복지 행정가라면 직원 및 클라이언트에게 어떻게 대할 것인
 사회복지와 일반행정을 비교설명하고 스.hwp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와 일반 행정의 비교
2. 스키드모어의 수용, 신뢰, 인정, 동기부여
1) 수용
2) 신뢰
3) 인정
4) 동기부여
3. 사회복지행정가라고 가정할 때 직원 및 클라이언트를 어떻게 대할 것인지 사례적으로 서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스키드모어의 수용, 신뢰, 인정, 동기부여
스키드모어는 사회복지행정가의 취해야 할 관리행동으로서 17가지를 제시하고 있다. 그 내용은 수용, 관심과 보호, 창의성 발휘, 민주화 발휘, 신뢰, 인정, 개인적 균형과 조화의 유지, 기획, 조직화, 운선순위의 결정, 위임, 지역사회 기타 전문직과의 관계유지, 의사결정, 행동 촉진 및 조장, 의사소통, 직원발전의 촉진, 마지막으로 동기부여이다. 이 중 수용, 신뢰, 인정, 동기부여의 내용에 대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수용
수용은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는 것을 말한다. 즉 색깔을 나타내는 개인적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와 일반 행정의 비교
2. 스키드모어의 수용, 신뢰, 인정, 동기부여
1) 수용
2) 신뢰
3) 인정
4) 동기부여
3. 사회복지행정가라고 가정할 때 직원 및 클라이언트를 어떻게 대할 것인지 사례적으로 서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3. 사회복지행정가라고 가정할 때 직원 및 클라이언트를 어떻게 대할 것인지 사례적으로 서술
사회복지행정의 특성에 따른 제반 과제들을 수행해나가는 일차적 역할은 조직의 행정가에게 부여되어 있다. 사회복지조직의 행정가가 수행하는 역할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러한 다양한 역할을 생각하면서 본인이 사회복지행정가라고 가정할 때 직원 및 클라이언트에게 어떻게 대할 것인지는 사례를 들어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첫째, 본인이 사회복지행정가라면 직원들에 대해서는 항상 옹호하는 마음으로 대할 것이다. 옹호는 사회복지행정가의 본원적 역할이다. 만약 직원 중 한 사람이 클라이언트가 원하지도 않았는데 클라이언트의 이익을 위해 그의 가족을 사정하고 그 가족들에게 필요한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