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농심 차별화 경영,마케팅전략과 농심 향후전망분석 PPT Report

 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농심 차별화 경영,마케팅전략과 농심 향후전망분석 PPT Report




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농심 차별화 경영,마케팅전략과 농심 향후전망분석 PPT

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농심 차별화 경영,마케팅전략과 농심 향후전망분석 PPT




서론
1. 농심 기업소개
2., 시장점유율

본론
1. 농심 SWOT분석
2. 농심 대표상품 BCG 매트릭스
3. 농심의 차별화전략
(1) 제조공법
(2) 품질관리전략
(3) 마케팅전략
-차별화된 광고 전략
-월드컵마케팅

결론
1. 농심의 중국진출
2. 결론 및 향후방향
CONTENTS

01
농심 기업소개
서론
농산물을 주가공업으로 하는
농심 본연의 철학이 담겨있다

01
농심 기업소개
서론

01
시장점유율
서론
2015년도 1분기 라면시장 점유율
69.9%
13%

10.6%
2015년도 스낵시장 점유율
28.1%
19.4%

19.1%

2, 3위와는 확연한 차이가 날 정도로
농심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확인할 수 있다

01
농심의 전략은
서론
이미 확고한 1위가 있는 상태에서
시장에 진입한 농심
이러한 한계에도 불구하고 당당히 1위로 자기매김한
농심의 전략은 무엇일까
후발주자 로 시작한 농심

02
농심 SWOT분석
본론
라면 브랜드에서 확고한 시장지배력

브랜드파워 및 소비자 친숙도

중국 미국 등 해외사업부에 호조세 지속
S
W
O
T
주력사업들이 성숙기에 진입하여
성장성이 둔화됨

신라면의 대체품 미미
해외 사업 확대를 통한 성장 가능성

라면의 다양화
유사 식품 사업간의 경쟁으로
소비자의 브랜드 전환 가능성

라면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02
농심 대표상품 BCG 매트릭스
본론
QUESTION MARK
DOG
CASH COWS
STAR
시장성장률
시장 점유율
높음
낮음
높음
낮음


02
농심의 차별화전략 1. 제조공법
본론
수미칩
둥지냉면
짜파게티
농심의
차별화된
제조공법
국내 최초로 스프 제조에 그래뉼 공법 도입
세계 최초의 건면 형태의 냉면
자체 개발한 네스팅 공법 사용
진공저온공법 도입

02
농심의 차별화전략 2. 품질관리전략
본론

고객 안심 관리 시스템

안전관리
식재료

위생관리
생산

안심관리
유통
원산지 관리
잔류농약 검사
방사선/방사능 검사
전공장/ 제품 HACCP 인증
전사 품질관리 체계운영
식품이력추적제도
농심은 원료가 재배되는 장소에서부터 식탁에 오를때까지 믿고 먹을수 있는 식품을 서비스하고자 합니다




02
농심의 차별화전략 2. 품질관리전략
본론
C.V.D. (연속진공건조) 시스템
F.D (동결건조) 시스템
Silo (원료 자동공급체제) 시스템
CIM (컴퓨터 통합제조) 시스템
Auto Rack (원부자재 입출고관리 자동화) 시스템
품질 유지를
위한
제조설비
전산화된 재고관리
식품원료를 급속 냉각하여 품질 유지
식품원료를 급속 냉각하여 품질 유지
컴퓨터로 위생적이고 정확히 원료배합
전산화관리로 전 공정 관리

02
농심의 차별화전략 3. 마케팅전략
본론

차별화된 FACEBOOK 마케팅
소셜마케팅은 고객과 소통을 하고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
이러한 측면에서 농심은 소셜마케팅을 적절하게 활용하고 있다

02
차별화전략 3. 마케팅전략
본론

차별화된 광고 전략
신라면
진짜사나이
진짜사나이에 출연한
류수영과 박형식을 모델로 내세워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의 이미지를 더욱 강조

02
차별화전략 3. 마케팅전략
본론

차별화된 광고 전략
신라면 블랙
싸이
한국 대표 가수로 떠오른 싸이를
메인 모델로 내세워
한국의 맛을 전세계로 알리는 광고효과
실제로 매출이 30% 이상 증가

02
차별화전략 3. 마케팅전략
본론

차별화된 광고 전략
짜파게티
윤후
아빠어디가를 통해 짜파구리를 유행시킨
윤후가 실제 짜파게티 광고에 발탁됨
광고 후 짜파게티는
라면 판매량 2위 달성

02
차별화전략 3. 마케팅전략
본론

월드컵 마케팅
육개장 사발면에 축구공 맛살
인기 스낵 5종에 축구 컨셉 포장

03
농심의 중국진출
결론
중국에서의 성과

1996년, 상하이 농심 설립
1996년, 청도 농심 설립
2000년, 심양 농심 설립
2007년, 연변 농심 설립
2013년, 중국법인 누적매출 10억달러 돌파
중국에서의 성공비결
첫번째
농심의 고집
두번째
마케팅에서는 중국의 정서를 반영
세번째
중국 현지상품과의 뚜렷한 차이
한국의 매운맛을 그대로 시장에 선보임
마오쩌뚱의 어록 차용
(매운 것을 못 먹으면 사내대장부가 아니다)
중국 내 인기스포츠인 바둑을 이용해 마케팅함

03
결론 및 향후 방향
결론
1
농심제작상품 = 히트상품
2
농심의 글로벌화 노력
3
다국적 기업화
전문분야에 집중한 결과
중국, 미국에서의 성공으로
글로벌 경영의 기반이 마련됨
이에 따라 현지에 맞는 마케팅으로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계획
앞으로 해외로 사업범위를 더 확장시킨다는 계획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listening
_NOTES_1_
CONTENTS
2
_NOTES_2_

13
_NOTES_3_

14
_NOTES_4_
아빠어디가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짜파구리를 유행시킨 윤후가 실제 짜파게티 광고에 발탁됨
광고 후 짜파게티는 라면 판매량 2위를 달성하였다.
15
_NOTES_5_
아빠어디가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짜파구리를 유행시킨 윤후가 실제 짜파게티 광고에 발탁됨
광고 후 짜파게티는 라면 판매량 2위를 달성하였다.
16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213530&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9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농심 차별화 경영,마케팅전략과 농심 향후전망분석 PPT
파일이름 : 농심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농심 차별화 경영,마케팅전략과 농심 향후전망분석 PPT.pptx
키워드 : 농심,기업과,SWOT,차별화,경영,마케팅전략과,향후전망,PPT,기업분석과,SWOT분석및
자료No(pk) : 16213530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