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발효유 시장,한국 야쿠르트의 해외 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등록

 한국야쿠르트,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발효유 시장,한국 야쿠르트의 해외 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등록




한국야쿠르트,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발효유 시장,한국 야쿠르트의 해외 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한국야쿠르트,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발효유 시장,한국 야쿠르트의 해외 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한국야쿠르트` 건강기능 식품 ‘LOOK’의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

1. 한국 야쿠르트 분석

1.1. 국내 발효유 시장 분석
1.2. 기업 내부분석
2. 한국 야쿠르트의 해외 진출
2.1. 베트남 시장환경 분석
2.2. 베트남 유제품 시장 분석
2.3. SWOT 분석
2.4. STP
3. 진출 전략
3.1. 진입전략
3.2. Product
3.3. Price
3.4. Place
3.5. Promotion
4. 결론

CONTENTS

2/21


1.1. 국내 발효유 시장 분석
발효유 시장은 원유를 1차 가공한 유가공품의 시장의 한 종류로 현재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는 시장으로 6개의 대표적 기업이 존재한다.

원재료에 따른
음식료 시장 분류
원재료
1차 가공
2차가공
원당
설탕
소프트드링크
소맥
제분
면류
제과
옥수수(식품)
전분당
주류
청량음료
옥수수(사료)
배합사료

대두
대두유
유지가공
원유
유가공품
아이스크림

치즈(자연치즈 가공치즈)
발효유(액상발효유,호상발효유)
전지(탈지)분유
버터
발효유
시장 마켓 사이즈 및 성장률

발효유시장 마켓쉐어
자료: 한국유가공협회
자료: 이데일리
자료: 유가공협회
단위 : 억원
[%]

성장률의 둔화
인구증가율이 감소하면서 국내 유제품 시장은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음
3/21

1.2. 기업 내부분석
한국 야쿠르트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R&D능력 등을 바탕으로 국내 발효유 시장의 1위 기업이나 현재 발효유 시장의 정체로 매출액 성장에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다.

한국 야쿠르트

한국 야쿠르트 경쟁 우위

R&D 능력

다양한 기능성 유제품
1
2

탄탄한 자금력
3
‘건강’, ‘위,간보호’ ‘소화 촉진’ 등의 기업 이미지로 웰빙 관련 제품 사업 추진 유리
건강 기능 식품(‘윌’, ‘쿠퍼스’)등의 높은
인지도
특허균 수 24개를 포함,자체 개발한 유산균 수만 202개
1996년에 정부로부터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
현재 현금 및 현금성자산 1500억원, 단기금융상품 860억원, 매도가능증권 710억원 등만 더해도 동원 가능한 현금 규모가 3000억원을 넘는

한국 야쿠르트 매출
자료: 각 연도별 감사 보고서(별도기준)
경기침체에 영향으로 매출은 소폭 증가에 그치고, 영업이익은 5.5% 감소
인구증가율이 감소하면서 국내 유제품 시장은 정체현상을 보이고 있음

매출액의 정체현상
1969년 5월 삼호유업 창업
1969년 11월 한국 야쿠르트로
상호 변경
1971년 야쿠르트 생산 시작
1975년 야쿠르트 판매점 도입
1977년 발효유 업계 1위 달성
현재까지 업계 1위 유지
다양한 발효유산균 개발
단위 : 억원
단위 : 억원
4/21


해외 진출의 당위성 도출
1.2. 기업 내부분석
시장상황과 더불어 타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및 최고 경영자의 해외진출 의지에 의해서 한국 야쿠르트는 해외진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타기업 해외진출 사례

최고 경영자의 해외진출 의지

바나나맛 우유
’12년 중국
매출 134억
추정
빙과류
베트남,필리핀,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싱카폴 등
분유
’12년 중국
분유 수출
140 억원
분유
베트남

자료: 각 회사 공시자료
별도법인인 `팔도`는 라면과 음료를 종합한 F&B(Food & Beverage)기업으로 독자경영을 펼쳐 나가면 해외 사업까지 총괄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팔도`를 통한 유제품의 해외진출을 검토 중이다
5/21

투자/성장

2. 한국 야쿠르트의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16212345&sid=leesk55&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2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한국야쿠르트,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발효유 시장,한국 야쿠르트의 해외 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파일이름 : 한국야쿠르트,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발효유 시장,한국 야쿠르트의 해외 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키워드 : 한국야쿠르트,베트남,시장,진출,전략,발효유,한국,야쿠르트의,해외,브랜드마케팅
자료No(pk) : 16212345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