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목차 마케팅.. Down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목차 마케팅..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목차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I. 상황분석 II. 목표설정 III. 전략수립 IV. 마케팅 믹스 전..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목차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I. 상황분석
II. 목표설정
III. 전략수립
IV. 마케팅 믹스 전략
참고문헌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I. 상황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시에는 먼저 기업의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을 분석한다. 이를 다시 구체적으로 보면,
1/ 내부환경분석 : 과거실적분석, 기업의 자원분석 등을 통한 기업의 강점과 약점분석
2/ 외부환경분석 : 일반환경분석, 고객분석, 경쟁분석 등을 통한 기회 및 위협요인 분석을 하게 된다.
여기서는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그리고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요인을 동시에 분석하게 되는데, 이를 SWOT분석이라고 한다.
`그림`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II. 목표설정
SWOT분석을 통해 강점 ․ 약점 ․ 기회 ․ 위협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목차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I. 상황분석
II. 목표설정
III. 전략수립
IV. 마케팅 믹스 전략
참고문헌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I. 상황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시에는 먼저 기업의 내부환경 및 외부환경을 분석한다. 이를 다시 구체적으로 보면,
1/ 내부환경분석 : 과거실적분석, 기업의 자원분석 등을 통한 기업의 강점과 약점분석
2/ 외부환경분석 : 일반환경분석, 고객분석, 경쟁분석 등을 통한 기회 및 위협요인 분석을 하게 된다.
여기서는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그리고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요인을 동시에 분석하게 되는데, 이를 SWOT분석이라고 한다.
`그림` 마케팅믹스의 구성요소
II. 목표설정
SWOT분석을 통해 강점 ․ 약점 ․ 기회 ․ 위협
[문서정보]
문서분량 : 4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 목차 마케팅..
파일이름 : 마케팅전략의 수립과정(절차).hwp
키워드 : 마케팅전략,수립과정,절차,목차,마케팅,마케팅전략의
자료No(pk) : 20023449
자료출처 : https://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xid=a&kid=b&pk=20023449&sid=leesk55&ke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