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
 영아 발달평가 - 만2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서는 1학기에 한번씩 작성해야하는 어린이집 필수서류입니다.
2020년에 개정된 제 4차 표준보육 내용범주에 따른 평가 예시문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명분으로 다양한 영아들의 성향을 기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어린이집 영아 발달평가 (만2세)

< 평가영역 >

1) 기본생활습관
- 교사와 함께 음식의 맛과 향을 느껴보며 새로운 음식을 시도하고 있음. 원하는 또래와 함께 앉아 즐겁게 식사하며 최근 배변훈련이 끝나 자유롭게 배변의사를 표현하고 배변이 가능해짐

2) 신체운동
- 몸의 균형을 잡고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간의 크기, 공간의 형태에 따라 팔, 다리, 목, 허리 등의 움직임을 조절 할 수 있음. 다양한 감각능력을 활용하여 주변의 사물과 환경을 탐색하며 놀이함

3) 의사소통
-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표정, 몸짓, 말소리로 정확하게 의사표현이 가능하며 다양한 쓰기 도구를 이용하여 의도적으로 끼적이며 이를 상징화하며 표현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즐김.

4) 사회관계
- 스스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고 놀이나 놀잇감을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에 참여함. 자신이 자주 경험하는 상황에서 지켜야할 간단한 규칙이나 약속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스스로 지키고자 노력하고 있음.

5) 예술경험
- 여러 가지 미술 재료와 도구를 탐색하는 것을 즐기며 자유롭게 표현하는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역할 소품을 이용해 일상에서 경험한 것에 대해 상상놀이로 표현하여 놀이가 가능함.

6) 자연탐구
- 주변 환경과 자연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지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 할 수 있음. 일상생활에서 익숙한 물체의 많고 적은 양을 구별할 수 있으며 사물의 위치와 반향을 인식하고 행동할 수 있음.

7) 총평
- 자신이 관심 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역할 소품을 이용해 모방놀이를 통해 상화에 맞는 적절한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 나가고 있음. 창의적인 표현 및 또래와 함께 하는 놀이, 그림책 활동 등 어린이집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규칙적인 일과 속에서 즐겁게 생활하고 있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학교조직의 특성

 학교조직의 특성 보고서




[목차]

1. 전문적 관료제

2. 조직화된 무질서

3. 이완조직




1. 전문적 관료제

ㆍ관료적 특성
- 교무분장조직(계층화) : 학교에서는 업무의 분화에 따라 이를 조정하기 위하여
교장-교감-부장교사-교사로 구성원들의 업무를 수직적으로 분화 시키고, 이러한 상ㆍ하의
위계에 따라 권한과 직위를 배분하고 있음
- 교사자격증제도(분업과 전문화)
→ 자신이 맡은 업무를 엄격하게 구분하는 교사자격증 제도를 도입하고 있음
→ 이는 관료제의 전문적 분업화에 해당
- 규정을 통한 행동 규제(규칙과 규정) : 업무의 수행 및 운영 절차에 있어 통일성을 보장하기
위하여 복무지침, 내규, 업무편람 등을 규정하여 교직원들의 행동을 규제
- 연공서열 중심의 승진제도(경력의 증시) : 승진에 있어 경력평정 점수가 70점으로 가장
높듯이 연공서열 중심으로 승진이 이루어짐
- 신분과 정년의 보장 : 엄격한 자격요건을 내세우고 경쟁을 통해 선발하는 대신 신분과
정년을 보장해 주는 것은 관료조직의 특성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문서종류 : PPTX 문서
파일크기 : 45Kb
태그(#) : #학교조직 #특성
자료No(pk) : 23070390


협동학습에 대해서

 협동학습에 대해서 레포트




[목차]

1. 협동학습의 개념

2. 협동학습의 필요성

3.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협동학습에 관한 관점

4. 협동학습의 조건

5. 협동학습의 교육적 의미

6. 협동학습의 효과

7. 협동학습의 문제점

8. 웹기반 협동학습

9. STAD모형

10. JIGSAW모형




1. 협동학습의 개념

ㆍ학급 아이들이 학급 아이들이 서로 협동하며 지식을 익히고 배우는 하는 방법
ㆍ협동학습이란 두 사람 이상의 학습자들이 어떤 주제에 대해 협동적 노력으로 상호작용하는 학습의 형태
ㆍ협동학습에서는 학습에 대한 집단 보상을 줌으로써 상호협력구조를 통해 주어진 학습과제를 수행하도록 유도
ㆍ협동학습에서 학생들은 학습 자료를 완전하게 학습하기 위해 상호협력이 이루어져야 함
ㆍ비고츠키 사회적 구성주의 입장에서 팀은 이질적인 집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봄
2. 협동학습의 필요성
ㆍ획일적인 학교 분위기를 전환하는 데 필요
ㆍ입시 중심의 과도한 경쟁구조를 완화하는 데 필요
→ 학급 구성원과 더불어 배울 수 있는 기쁨을 인식시키는 데 필요
ㆍ전통적 강의식 수업에서 지적 수준이 낮은 학생은 수업에 따라오기 힘들다. 하지만, 협동학습을 통해 모든 학생이 수업에 참여함으로써 일정 수준 이상으로 지적 수준을 끌어올릴 수 있다.
3.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협동학습에 관한 관점
ㆍ비고츠키적 입장에서 동료 학습자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서 협동학습은 인지적 발달을 촉진함
ㆍ비고츠키 사회적 구성주의 입장에서 집단은 이질적일 때, 협동학습에서의 효과가 있음
ㆍ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적 관점에 따르면 인지 수준이 비슷한 사람 사이의 상호작용에 의한 학습이 효율적이라고 봄
- 아동은 일정한 발달 단계를 거쳐 성장하기 때문에 인지 수준의 비슷한 학습자 사이에서 일어나는 수업이 효과적
- 인지 수준이 다른 학습자 사이에서의 학습의 경우 인지 수준이 낮은 학습자를 위한 수업이 이루어진다면, 인지 수준이 높은 학습자는 그만큼 발달을 위한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될 것이며, 인지 수준이 높은 학습자를 위한 수업이 이루어진다면, 인지 수준이 낮은 학습자는 학습에 뒤처지게 될 것이라 생각

4. 협동학습의 조건
ㆍ집단 보상 : 집단 보상을 통해 협동을 유도하기 위해
ㆍ개별책무성 : 구성원이 팀 내에서 자신이 맡은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것
...



[문서정보]

문서분량 : 6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29Kb
태그(#) : #협동학습 #대해서
자료No(pk) : 23070414


만4세반 1년 관찰기록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4세반 1년 관찰기록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레폿




[목차]

        (1) 기본생활습관

        (2) 신체운동

        (3) 의사소통

        (4) 사회관계

        (5) 자연탐구

        (6) 예술활동

        (7) 종합발달평가




텔레비전을 오랫동안 보면 나타나는 문제점을 이해하고 있다. 그리고 친구와 협동하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이며 대체로 여자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OO는 고추, 연근, 파프리카에 다양한 색으로 물감을 묻혀 도장을 찍으면서 잘 찍힐 수 있도록 손바닥에 힘을 주어 찍고 확인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두 선에 대해 어디로 갈지 정하지 못하고 갈등하며 교사의 도움말로 선택을 하고 활동에 참여한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0 Page
문서종류 : HWP 문서
파일크기 : 43Kb
태그(#) : #만4세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평가인증 #만4세평가제 #발달평아동관찰일지 #1년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 #교육실습일지
자료No(pk) : 23070418


제15회 농산물 경매사 자격시험 2차 실기고사 대비 모의 테스트(4차)

 

제15회 농산물 경매사 자격시험 2차 실기고사 대비 모의 테스트(4차)
 경매사실기4.ppt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6 페이지 /ppt 파일
설명 : 제15회 농산물 경매사 1차 필기시험 합격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합격자 여러분들을 대상으로 향후 실시될 2차 실기시험에 대비하여 실제 시험

상황과 똑같이 연습이 가능하도록 실기시험 모의 테스트를 게재하여 드립니다.

1차시험 합격자 여러분들 모두 최종 합격하시고, 경매사 대박나시기 바랍니다.

1. 전자식 2문제, 수지식 2문제

2. 각 문제당 14 ~ 15초 소요됨

3. 전자식의 경우 내정가격 대비
최고 응찰가격이 낮을 경우
유찰시키는 문제가 나올 수 있음

4. 수지식의 경우 시작 후 9 ~ 10초
지나서 수지가격이 올라옴

5. 전자,수지식 모두 제시된 문제의
품목은 맞추어야 함

6. 목소리는 크고 또렷하고 신속하게
문제를 읽어나가야 하며, 무엇보다
도 시간내 문제를 정확히 푸는 것이
합격을 결정하는 요건임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7명입니다. (영아적응일지/어린이집 적응일지)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7명입니다. (영아적응일지/어린이집 적응일지)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7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2세 어린이집 신입원아 적응일지 7명 분량입니다.
6일 동안 활동하는 모습을 관찰한 내용이 있고,
마지막에 활동 내용을 평가해서 총평처럼 기록하였습니다.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1일차 - 등 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2일차 - 등 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3일차 - 등 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4일차 - 등 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5일차 - 등 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6일차 - 등 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활동 내용 평가>

만2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1일차(3/ )
*등 하원 시간
-등원: 9:40 / 하원:13:30

*원에서의 활동 내용
-짧게 방문하기
-놀이실 탐색
-선생님과 인사나누기

*활동 내용 관찰
-엄마랑 등원한 영아는 교실 주변을 탐색하며 놀잇감에 관심을 보인다. 엄마의 손을 잡고 놀이를 하려고 시도한다. 엄마와 함께 와플 블록으로 기다란 공간을 만들고 공룡 놀잇감을 넣어보며 놀이한다. 영아를 본 친구들이 다가와 함께 놀이를 한다. 놀이하고 있는 또래와 교사가 인사를 하자 씩 웃는다.

2일차(3/ )
*등 하원 시간
-등원: 9:20 / 하원:13:30

*원에서의 활동 내용
-놀이실 탐색
-영아 이해
-선생님과 인사나누기
-활동하고 귀가하기

*활동 내용 관찰
-잠시 동안 엄마랑 놀이를 하다가 엄마와 ‘안녕’ 인사 하고 헤어진 후 일과를 보낸다. 한참 주변을 탐색하다가 옆에서 놀이하고 있는 친구에게 관심을 보이고 다가간다. 블록놀이로 다양한 모형을 만들더니 ‘선생님 도와줘’라고 말해 함께 만들며 놀이를 한다. 새로운 활동에 관심이 많은 영아는 스토리북과 게임을 통해 교사를 따라 잘 참여하고 웃음을 보이며 활동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입니다.
 0세 부모상담일지 5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5명 분량의 부모상담일지입니다.
면담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현행수준>
-생활습관
교사:
▪질투심이 많고 다른 영아를 안으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기분이 좋으면 아~ 소리를 내며 큰소리로 웃는다.
부모:
▪엄마만 쳐다보고 안아달라고 함
▪배부르고 기분이 좋으면 앉아서 놀잇감을 가지고 잘 노는편임

-대인관계
교사:
▪또래친구를 좋아하고 얼굴과 머리 만지는 것을 좋아함
▪선생님과 눈을 잘 맞추고 웃으며 함께 놀이하는 것을 무척 좋아함
부모:
▪엄마와 함께 그림책 보는것을 좋아하고 놀이터에서 언니랑 함께하는 시간을 즐김
▪낯가림이 있어 모르는 사람을 보면 울음으로 표현함

-발달정도
교사:
▪기본생활:등원하면 교사에게 방긋 웃으며 인사할수 있다.
▪신체운동:놀잇감을 손으로 잡을 수 있고 교구장을 잡고 서 있을 수 있다.
▪사회관계:또래 영아를 보면 좋아하고 몸을 만지며 함께 앉아서 놀이하는 것을 좋아한다.
▪의사소통:그림책을 보여주면 큰소리로 옹알이 하면서 좋아하고 배고프거나 잠이오면 울음으로 표현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