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XIAOMI 기업분석과 SWOT분석 샤오미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샤오미 미래전망분석

 샤오미 XIAOMI 기업분석과 SWOT분석 샤오미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샤오미 미래전망분석 자료




샤오미 XIAOMI 기업분석과 SWOT분석 샤오미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샤오미 미래전망분석

샤오미 XIAOMI 기업분석과 SWOT분석 샤오미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샤오미 미래전망분석



“샤오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사례분석
-목차-

1. 샤오미 기업소개

2. 샤오미 현 기업상황분석

3. 중국 스마트폰 시장분석

4. 샤오미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샤오미의 경영전략
(1) 마케팅전략
(2) 인적자원관리전략
(3) 물류전략

6. 샤오미 미래전망

1. 샤오미 기업소개
샤오미는 2xxx년 7월 6일 8명의 파트너에 의해 창립된 회사로 올해 겨우 5년차인 신생 기업이다. 2xxx년 8월 16일 자사의 첫 번째 안드로이드 기반 운영체제인 MIUI를 출시하였고 2xxx년 9월 안드로이드 기반 저가 스마트폰인 샤오미 미원을 출시하면서 언론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샤오미는 스마트폰을 공개한지 3년 만에 중국 내 시장 점유율 5%에서 2014년에는 14%까지 올라가 1년 동안 240%의 성장세를 보여주면서 설립 4년 만에 중국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레노버에 이은 스마트폰 업계의 3대 업체로 떠올랐다.
자산 경량화 전략(Asset-light Strategy)을 채택한 샤오미는 R&D와 설계, AS 등은 직접 책임지지만 생산과 물류배송은 전부 외주를 주고 있다. 샤오미는 외주 방식을 통해 고정비용의 투입과 상각을 줄였고 가장 많은 자금이 집중되는 부분을 털어버렸다.
제품 R&D와 설계에 있어서는 앞서 말한 것처럼 사용자의 참여도가 매우 높아서 샤오미 R&D 연구원들과 사용자가 함께 전체 과정을 완성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이 역시 기존 업체들과 차별화되는 지점이다.
재고와 공급사슬 관리에 있어 샤오미는 ‘주문 생산(make to order)’이라는 델(Dell)의 공급사슬 관리 모델을 참고하고 있다. 최대한 무재고(zero inventory)를 실현하고, 주문에 따라 생산한다.
판매방식 역시 기존 휴대전화 제조업체들과 다르다. 샤오미는 전자상거래 채널을 위주로 판매를 한다. 자체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샤오미 홈페이지 외에도 JD닷컴, 타오바오(티몰) 등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서도 샤오미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샤오미는 자체 매장을 갖고 있지 않으며, 주로 통신업체인 차이나텔레콤과 차이나유니콤, 차이나모바일의 오프라인 채널을 빌리고 있다. 2012년 총 판매량의 70%가 전자상거래 채널에서 이뤄졌으며 통신업체 채널은 30%를 차지했다.
샤오미는 2014년을 그들의 성공적인 개혁이 계속된 또 하나의 성공적인 해로 봤다. 샤오미가 발표한 자…(생략)



[문서정보]

문서분량 : 1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샤오미 XIAOMI 기업분석과 SWOT분석 샤오미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샤오미 미래전망분석
파일이름 : 샤오미 XIAOMI 기업분석과 SWOT분석 샤오미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샤오미 미래전망분석.hwp
키워드 : 샤오미,XIAOMI,기업분석과,SWOT분석,경영,마케팅전략,사례연구,미래전망분석
태그(#) : #샤오미 #XIAOMI #기업분석SWOT분석 #경영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미래전망분석
자료No(pk) : 16214264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만0세 2학기 부모상담일지 및 교사종합의견 8명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개별면담일지)   2학기상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8 페이지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