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만2세 1학기,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1년치 발달 평가/아주 자세합니다) |
| 분량 : 14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만2세 1학기, 2학기 행동 발달 평가(아동 발달 관찰)7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종합평가입니다. 1학기와 2학기 행동 발달 평가는 서로 이어집니다. |
| 목차: 1. 구분 / 관찰내용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2. 종합 평가 본문 일부: 만2세 행동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약간 흘리지만 숟가락이나 포크를 이용해 스스로 식사를 한다. -어른을 모방하여 이를 닦는다. -부모의 지시에 따라 인사할 수 있다. (신체 운동) -어른의 손이나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가며 곧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간다. -바닥에 있는 공을 앞으로 찬다. -5~6개의 블록으로 담을 쌓는다. (의사 소통) -간단한 질문(예 : 누구, 어디에, 언제 등)에 답할 수 있다.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한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할 수 있다. (자연 탐구) -줄긋기를 할 수 있으며 점차 십자 긋기를 모방한다. -소리를 듣고 그 대상이나 물건의 명칭을 안다. -지시할 때 물건을 ‘위’나 ‘아래’에 놓는다. (사회 관계) -사랑, 분노, 슬픔, 즐거움 등과 같은 감정을 드러내 보인다. -낯선 사람에게 수줍은 감정을 드러낸다.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예술 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한다.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른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한다. (2학기 종합 평가) -OO이는 최근에 배변훈련에 성공하여 낮에도 낮잠시간에도 실수하지 않고 의사표현을 한 후 화장실에 가서 배변을 합니다. 많은 칭찬과 격려로 자신감을 얻어서 더 잘 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1학기때는 빨대컵을 좋아하던 OO였지만 지금은 친구들과 똑같이 컵을 사용하여 물을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뭐든지 스스로 해보려고 하며 성공을 통해서 성취감을 얻는 시기인만큼 원에서도 많은 칭찬으로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OO이는 자신의 이름과 나이를 알고 분명하게 말할 수 있으며 자신과 다른 친구들을 구별하며 자신과 다른 사람의 차이에 관심을 보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알고 이를 선택하여 즐겁게 놀이하는데 음식 만드는 놀이, 엄마 아빠 놀이, 병원놀이 등 .... (이후 내용 생략) |
| [2]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 만5세 유아 10명 대상 2월 관찰일지 (평가인증) - 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 교육실습일지 교사실습일지관찰일지 |
|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 만 5세 유아 10명에 대한 유아관찰일지입니다. ♣ 2월 한 달 동안 10명의 유아에 대한 관찰일지를 모아서 정리하였습니다. ♣ 유아들을 실제 관찰한 내용으로 작성된 관찰일지입니다. ♣ 신체운동, 의사소통, 예술활동, 탐구활동, 기본생활, 상호작용의 6개 부분으로 구분하여 관찰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 관찰내용과 함께 관찰에 대한 평가의 부분을 함께 작성하였습니다. |
| 유아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 관찰일지 실습일지 유아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 관찰일지 실습일지 신체운동 2월 16일 체육활동으로 장애물 건너기를 하는 중 유연하게 장애물을 넘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신체활동 능력이 적절하게 잘 발달하고 있으며, 운동능력이 높게 평가된다. 의사소통 2월 15일 이야기나누기 시간에 설날 동안 있었던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예전에 친구들과 놀이동산에 갔던 이야기를 한다. 주제에 맞는 이야기가 아닌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는 모습이 자주 관찰된다. 자연스럽게 주제에 맞는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이끌어 가도록 유도하였다. 예술활동 2월 16일 미술활동으로 다양한 모양을 찍는 작품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한 가지 모양과 한 가지 색깔만으로 작품을 그리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평소 미술활동에 흥미를 별로 보이지 않는다. 다양한 색감을 표현해 보도록 지지하고 작품 활동 과정을 게임처럼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