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만3세 2학기(7월~2월) 관찰일지 11명 분량. 쌍둥이 내용 포함. |
| 분량 : 44 페이지 /zip 파일 |
| 설명 : 만3세 11명 분량 관찰일지입니다. 원래 1학기, 2학기를 구분지을 때 2학기는 9월부터 들어가는데요. 7,8월것부터 같이 넣었습니다.^^ |
| 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2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3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4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5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6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8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9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0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11번 유아-7,8월/ 9,10월/ 11,12월/ 1,2월 7,8월 반 아동관찰일지(만3세) 관찰기간: 7월 1일 ~ 8월 31 일 사회관계 관찰일시:7월 15일 관찰상황:물놀이 관찰 내용:물놀이 활동 시 친구 OO와 OO이와 함께 물장구를 히고 미끄럼틀을 탄다. 교사가 물을 뿌리자 함께 맞대응을 하며 작은 목소리로 “선생님, 재미있어요”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친구와의 놀이를 매우 즐기며 놀이에 몰입한다. 나의 감정과 친구의 감정을 잘 이해하며 나의기분과 의사를 정확히 상대방에게 표현할 줄 알며 경청 할 줄 안다. 예술경험 관찰일시:7월 14일 관찰상황:미술 활동 관찰 내용:색깔 얼음 중 파란색 얼음을 선택하여 조그맣게 원을 그린다. 교사가 크게 그려보자고 하자 옆의 친구의 그림을 보며 조그맣게 원을 그린 후 다했다며 일어난다. 해석 및 평가:그림그리기 활동시 커다랗고 자신있게 중앙에 그리기 보다는 작고 소심하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 보인다. 좀 더 자신감 있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표현 한다면 더욱 좋겠다. 의사소통 관찰일시:8월3일 관찰상황:대소집단 활동시 관찰 내용:숫자 쓰기 교구 활동을 마친 후 자신의 이름을 싸인펜으로 잘 쓴다. 교사가 써주겠다고 하자 “내가 쓸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스스로 이름을 쓴다. 해석 및 평가:자신의 이름 및 숫자 쓰기에 관심이 많다.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스스로 하려는 의지가 분명하며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이야기 할 줄 안다. 기본생활 관찰일시:8월 24일 관찰상황:점심 식사시 관찰 내용:점심식사를 가장 빠른 속도로 마친 후 교사에게 “선생님, 다 먹었어요” 라고 말한 뒤 정리한다. 알아서 커다란 매트를 펴고 블록을 들고와 놀이를 시작한다. 친구 OO이에게 “빨리 먹고 나랑 놀이하자” 라고 말하며 웃는다. 해석 및 평가:점심식사를 매우 빠른 속도로 편식없이 모두 한다. 젓가락 사용이 능숙하여 도움 없이 스스로 도구를 사용하고 정리 할 줄 안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 [2]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 7명입니다. (아주 자세합니다. 2학기 종합평가) |
|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만2세 2학기 행동 발달 평가(아동 발달 관찰)7명 분량입니다. 아주 자세한 종합평가입니다. 1학기 행동 발달 평가와 이어집니다. |
| 1. 구분 / 관찰내용 1) 기본 생활 습관 2) 신체 운동 3) 의사 소통 4) 자연 탐구 5) 사회 관계 6) 예술 경험 2. 2학기 종합 평가 만2세 행동 발달 평가 (기본생활습관) -약간 흘리지만 숟가락이나 포크를 이용해 스스로 식사를 한다. -어른을 모방하여 이를 닦는다. -부모의 지시에 따라 인사할 수 있다. (신체 운동) -어른의 손이나 난간을 붙잡고 계단을 잘 올라가며 곧 어른의 도움 없이 난간을 붙잡지 않고 계단을 올라간다. -바닥에 있는 공을 앞으로 찬다. -5~6개의 블록으로 담을 쌓는다. (의사 소통) -간단한 질문(예 : 누구, 어디에, 언제 등)에 답할 수 있다. -잘못 발성된 소리를 고쳐주면 따라한다. -‘이게 뭐야?’라고 질문을 할 수 있다. (자연 탐구) -줄긋기를 할 수 있으며 점차 십자 긋기를 모방한다. -소리를 듣고 그 대상이나 물건의 명칭을 안다. -지시할 때 물건을 ‘위’나 ‘아래’에 놓는다. (사회 관계) -사랑, 분노, 슬픔, 즐거움 등과 같은 감정을 드러내 보인다. -낯선 사람에게 수줍은 감정을 드러낸다. -간단한 집단놀이에 참여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협동적으로 놀이한다. (예술 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으로 표현한다.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부른다. -자발적으로 그리기, 만들기를 한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